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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리배우기

새예루살렘 대응

관리자 | 2016.11.23 07:07 | 조회 16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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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을 읽는 분에게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 하시기를 원합니다.



   


1 . 새 예루살렘이란?
새 예루살렘이라고 하는 것은 실제로 하늘에 있는 신령적 건물을 새예루살렘이라고도 하고 예언적으로 복음사업을 하늘성전건축으로 표상을 하는데 복음사업으로 말미암는 성도들을 가르쳐서 새 예루살렘이라 합니다.


(히 12:22-24) 『그러나 너희가 이른곳은 시온산과 살아계신 하나님의 도성인 하늘의 예루살렘과 천만 천사와 하늘에 기록한 장자들의 총회와 교회와 만민의 심판자이신 하나님과 및 온전케 된 의인의 영들과 새 언약의 중보이신 예수와 및 아벨의 피보다 더 낫게 말하는 뿌린 피니라』
사도바울이 실제로 그 하늘의 예루살렘의 광경을 보고 기록한 것입니다. 하늘 예루살렘 도성안에는 하나님의 보좌가 있고 천만 천사들이 있고 하늘에 기록된 장자들의 총회가 있고 온전케 된 의인의 영들이 있고 하늘 예루살렘 도성 안에 실제로 있습니다.


(엡 2:20-22) 『너희는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터 위에 세우심을 입은 자라 그리스도 예수께서 친히 모퉁이 돌이 되셨느니라 그의 안에서 건물마다 서로 연결하여 주 안에서 성전이 되어 가고 너희도 성령 안에서 하나님의 거하실 처소가 되기 위하여 예수 안에서 함께 지어져 가느니라』
우리들이 하나님의 성전이 되어있고 건물마다 지어져가고 있다고 했습니다.
(고전 3:16-17)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뇨 누구든지 하나님의 성전을 더럽히면 하나님이 그 사람을 멸하시리라 하나님의 성전은 거룩하니 너희도 그러하니라』
우리가 하나님의 성전이 되어있고 이 땅에서는 광야 생활과 같이 저 하늘에 예루살렘인 완전한 처소에 들어가는 날까지는 우리가 개인적 성전으로써 예수님 은혜 안에서 건물마다 연결되어 지어져가고 있습니다. 실지 신령적 건물과 복음사업으로 말미암는 은혜의 성전을 이중적으로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2. 하늘어머니 주장 대응

안증회에서는 갈라디아4장26절의 말씀을 가지고 실제 어머니가 있는 것으로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글을 쓴 바울 자신도 어머니를 믿은게 아닙니다. 어머니를 증거한 것도 아닙니다. 새언약과 하늘예루살렘을 증거한 것입니다. 실제 어머니가 있다는 말이 아니라 예언적으로 해석을 하니까 새언약과 하늘예루살렘이 사라로 표상된 어머니라는 것입니다. 잘못이해하게 되면 사라가 실제로 하늘에 올라가서 하늘예루살렘이 되었고 장길자가 하늘에 있는 예루살렘인데 이땅으로 내려왔다. 이렇게 해석을 한다는 것입니다. (갈4:24) 이것은 비유니 이 여자들은 두언약이라 아브라함의 가정의 역사가 예언으로서 비유로써 해석을 하는 것입니다.


   

    

     


3. 구약의 선지자들이 말하는 예루살렘과 예언성취

(사 2:2-3) 『[2] 말일에 여호와의 전의 산이 모든 산 꼭대기에 굳게 설 것이요 모든 작은 산 위에 뛰어나리니 만방이 그리로 모여들 것이라 [3] 많은 백성이 가며 이르기를 오라 우리가 여호와의 산에 오르며 야곱의 하나님의 전에 이르자 그가 그 도로 우리에게 가르치실 것이라 우리가 그 길로 행하리라 하리니 이는 율법이 시온에서부터 나올 것이요 여호와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부터 나올 것임이니라』
율법이 시온에서부터 나오고 여호와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 나올것이라 한 이 예언의 성취가 예수님께서 마가의 다락방에서 새언약의 율법을 세우심으로서 그 예언이 이루어 진것입니다. 그 장소가 시온이고 예루살렘이라 말입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이 모여서 있는 곳이 시온이고 예루살렘입니다. 그러면 이사야선지자가 말하는 이 예루살렘이 어머니냐 이거예요
(미 4:1-2) 『[1] 말일에 이르러는 여호와의 전의 산이 산들의 꼭대기에 굳게 서며 작은 산들 위에 뛰어나고 민족들이 그리로 몰려갈 것이라 [2] 곧 많은 이방이 가며 이르기를 오라 우리가 여호와의 산에 올라가서 야곱의 하나님의 전에 이르자 그가 그 도로 우리에게 가르치실 것이라 우리가 그 길로 행하리라 하리니 이는 율법이 시온에서부터 나올 것이요 여호와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부터 나올 것임이라』
이 예언의 말씀은 유대나라 예루살렘을 중심한 대한민국 부산 남단에서 선생님으로부터 새언약의 율법이 세워질 것을 말했습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이 모이는 곳) 그러면 이 예루살렘도 어머니를 말한거냐?
(슥 14:8) 『그 날에 생수가 예루살렘에서 솟아나서 절반은 동해로, 절반은 서해로 흐를 것이라 여름에도 겨울에도 그러하리라』
그 날에 예루살렘에서 생수가 솟아나고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예루살렘은 어디를 말했느냐?
(사 33:20-21) 『[20] 우리의 절기 지키는 시온성을 보라 네 눈에 안정한 처소된 예루살렘이 보이리니 그것은 옮겨지지 아니할 장막이라 그 말뚝이 영영히 뽑히지 아니할 것이요 그 줄이 하나도 끊치지 아니할 것이며 [21] 여호와께서는 거기서 위엄 중에 우리와 함께 계시리니 그곳은 마치 노질하는 배나 큰 배가 통행치 못할 넓은 하수나 강이 둘림 같을 것이라』
하나님의 백성들이 모여서 절기지키는 곳이 시온이고 예루살렘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여기 생명수의 샘책자 272페이지에 보면 이 해석이 잘 나타나 있는데요. 그러면 장길자가 예루살렘이면 장길자가 예루살렘이니까 거기 밑에서 생수 받아먹어야 된다 그렇게 써놓아야 할 것 아닙니까?


4. 내가 어린양의 아내인데 이땅으로 내려왔다?

(계 21:9-10) 『일곱 대접을 가지고 마지막 일곱재앙을 담은 일곱 천사 중 하나가 나아와서 내게 말하여 가로되 이리 오라 내가 신부 곧 어린 양의 아내를 네게 보이리라 하고 성령으로 나를 데리고 크고 높은 산으로 올라가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예루살렘을 보이니』
『신부 곧 어린양의 아내를 네게 보이리라』하고 거룩한성 예루살렘을 보여줬습니다.
(계 19:7-8) 『[7] 우리가 즐거워하고 크게 기뻐하여 그에게 영광을 돌리세 어린 양의 혼인 기약이 이르렀고 그 아내가 예비하였으니 [8] 그에게 허락하사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게 하셨은즉 이 세마포는 성도들의 옳은 행실이로다 하더라』

공동번역에는 이렇게 기록하고 있다.

(계 19:7-8 공동) 『어린 양의 혼인 날이 되었다. 그분의 신부는 몸단장을 끝냈고, [8] 하느님의 허락으로 빛나고 깨끗한 모시옷을 입게 되었다. 이 고운 모시옷은 성도들의 올바른 행위이다."』
어린양의 아내는 성도들을 말하는 것입니다.

    

    


5. 계시록21장의 해석


(계 21:1-2) 『[1] 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않더라 [2]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예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
계시록21장1절의 새하늘과 새땅이라고 하는 것은 지금 이 세상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처음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고 그랬거든요. 이세상이 없어지고 난 다음에 새 하늘과 새땅이 있는 것입니다. 지금은 처음하늘과 처음 땅이 있는 상태입니다.
(벧후 3:10-13) 『[10] 그러나 주의 날이 도적 같이 오리니 그 날에는 하늘이 큰 소리로 떠나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풀어지고 땅과 그 중에 있는 모든 일이 드러나리로다 [11] 이 모든 것이 이렇게 풀어지리니 너희가 어떠한 사람이 되어야 마땅하뇨 거룩한 행실과 경건함으로 [12] 하나님의 날이 임하기를 바라보고 간절히 사모하라 그 날에 하늘이 불에 타서 풀어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녹아지려니와 [13] 우리는 그의 약속대로 의의 거하는 바 새 하늘과 새 땅을 바라보도다』
새하늘과 새땅을 바라보는 시기는 이세상이 끝나고 난 이후에 새하늘과 새땅을 바라보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지금 계시록21장1절에서 말하는 시기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계 21:3-4) 『[3] 내가 들으니 보좌에서 큰 음성이 나서 가로되 보라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저희와 함께 거하시리니 저희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저희와 함께 계셔서 [4]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씻기시매 다시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
여기 이 상태가 하나님이 이 땅에 함께 있는 상태다 그런다 말입니다. 그러나 여기 보면 다시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없다고 했습니다. 우리가 부활하고 난 다음에 하나님과 함께 있는 상태를 말한 것입니다.


(계 21:9-11) 『[9] 일곱 대접을 가지고 마지막 일곱 재앙을 담은 일곱 천사 중 하나가 나아와서 내게 말하여 가로되 이리 오라 내가 신부 곧 어린 양의 아내를 네게 보이리라 하고 [10] 성령으로 나를 데리고 크고 높은 산으로 올라가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예루살렘을 보이니 [11] 하나님의 영광이 있으매 그 성의 빛이 지극히 귀한 보석 같고 벽옥과 수정 같이 맑더라』
여기 이 새예루살렘은 어린양의 신부인 구원받은 성도들 14만4천을 말하기도 하고 우리가 가야할 하늘 도성을 이중적으로 표현하고 있거든요. 어린양의 아내를 보여주는데 하늘에서 내려오는 예루살렘성을 보여주잖아요. 그리고 그 아름다움을 어떻게 말로 할 수 없는 모습으로 보여주고 있는데 그것이 우리 십사만사천의 아름다운 모습을 표상하기도 하지만 실제 그 도성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 아름다운도성이 실제로 우리대한민국보다 더 큰 성이 하늘에서 내려오고 있는 것입니다.
(계 21:16) 『그 성은 네모가 반듯하여 장광이 같은지라 그 갈대로 그 성을 척량하니 일만 이천 스다디온이요 장과 광과 고가 같더라』그 성의 크기가 일만이천스타디온이요. 장과 광과 고가 같더라 그랬으니까 계산하면 우리나라 남북 합쳐놓은 면적 보다 큰 실제 도성을 말하는 것입니다.1천년 후에 실제로 큰 성이 하늘에서 내려온다고 말씀하셨고 삽화로 책에다 그려 놓았습니다.그 성이 내려오는 때는 우리가 부활하고 천년왕국 후에 하나님의 도성이 이 땅으로 내려오는 것입니다.
부활한 14만4천 성도들이 함께 있는 상태에서 내려온다는 것입니다.
(계 21:27) 『무엇이든지 속된 것이나 가증한 일 또는 거짓말하는 자는 결코 그리로 들어오지 못하되 오직 어린 양의 생명책에 기록된 자들뿐이라』
그 도성에 들어갈 사람은 어린양의 생명책에 이름이 기록된 자들만이 들어간다고 되어 있습니다. 하늘예루살렘을 말하는 것입니다.


<안상홍님의 삽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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