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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의 절기지키는 시온성

초록색 | 2014.08.20 12:46 | 조회 14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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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온산이라는 것은 예루살렘 옆의 작은 언덕을 가리켜서 시온산이라 하는데 여호수아가 이것을 완전히 장악하지 못하다가 다윗이 시온성을 빼앗고는 다윗성이라고 명명을 했고 다윗이 법궤를 메다가 거기다가 보관을 해 두었습니다. 보통 시온산이라 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계시는 곳을 시온산이라 합니다. 성경에 시온성이라는 표현은 하나님의 백성들이 절기 지키는 곳을 시온성이라 하고 하나님의 백성들이 피난하는 곳도 시온성, 하나님의 도시 하늘의 예루살렘 이렇게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선생님계실 때 전국청년회가 시온성이라는 칭호를 사용을 했습니다. (마산시온성 성남시온성)

시온을 무엇을 보고 시온이라고 하느냐?

(사 60:14) 너를 괴롭게 하던 자의 자손이 몸을 굽혀 네게 나아오며 너를 멸시하던 모든 자가 네 발 아래 엎드리어 너를 일컬어 여호와의 성읍이라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의 시온이라 하리라
이스라엘 백성들을 여호와의 성읍이라 하고 시온이라고 하였습니다.
(사 51:16) 내가 내 말을 네 입에 두고 내 손 그늘로 너를 덮었나니 이는 내가 하늘을 펴며 땅의 기초를 정하며 시온에게 이르기를 너는 내 백성이라 하려 하였음이니라
시온을 내백성이라 하였다.
(애 2:1) 슬프다 주께서 어찌 그리 진노하사 처녀 시온을 구름으로 덮으셨는고 이스라엘의 아름다운 것을 하늘에서 땅에 던지셨음이여 진노하신 날에 그 발등상을 기억지 아니하셨도다
(애 2:13) 처녀 예루살렘이여 내가 무엇으로 네게 증거하며 무엇으로 네게 비유할꼬 처녀 시온이여 내가 무엇으로 네게 비교하여 너를 위로할꼬 너의 파괴됨이 바다 같이 크니 누가 너를 고칠소냐
하나님의 백성들을 표현할때 시온이라하기도 하고 예루살렘이라고 하기도 하고 또 예언상 하나님의 백성들이 모여있는곳을 시온이라하고 예루살렘이라고 합니다.
시온에 대한 선지자들의 예언
(사 4:2-4) 그 날에 여호와의 싹이 아름답고 영화로울 것이요 그 땅의 소산은 이스라엘의 피난한 자를 위하여 영화롭고 아름다울 것이며 시온에 남아 있는 자, 예루살렘에 머물러 있는 자 곧 예루살렘에 있어 생존한 자 중 녹명된 모든 사람은 거룩하다 칭함을 얻으리니 이는 주께서 그 심판하는 영과 소멸하는 영으로 시온의 딸들의 더러움을 씻으시며 예루살렘의 피를 그 중에서 청결케 하실 때가 됨이라
이것이 어느 때를 두고 예언한 것이냐면 마지막 때를 두고 한 예언입니다. 1절에서부터 보면 이 세상 마지막 때 실제 남자로 표상돼있는 그리스도께서 세상에 오실 때에 일곱여자 저 바벨론 가운데 있는 하나님의 백성들, 그 일곱 여자들이 한 남자인 예수님을 찾아오는 광경입니다.
생존한자라는 것은 실제로 살아 있는 사람입니다.
​생명책에 이름이 녹명된 사람은 거룩하다 칭함을 얻으리라 하였는데
하나님의 백성들이 모여 있는 이곳을 가리켜서 시온이라고 했습니다.
여기에 시온의 딸들이라고 하는 것은 하나님의 백성 개인 개인을 두고 하시는 말씀입니다.
(렘 4:5-6) 너희는 유다에 선포하며 예루살렘에 공포하여 이르기를 이 땅에서 나팔을 불라 하며 또 크게 외쳐 이르기를 너희는 모이라 우리가 견고한 성으로 들어가자 하고 시온을 향하여 기호를 세우라, 도피하라 내가 북방에서 재앙과 큰 멸망으로 이르게 할 것임이니라
견고한 성으로 들어가자 하는데 그 성이 어디냐 하면은 시온을 향하여 깃발을 세우라 도피하라 지체하지 말라. 그러니까 바벨론에서 나와서 시온으로 도피하라 그랬는데 그럼 시온은 뭐하는 데가 시온이냐
(사33:20) 우리의 절기 지키는 시온성을 보라 네 눈에 안정한 처소된 예루살렘이 보이리니 그것은 옮겨지지 아니할 장막이라 그 말뚝이 영영히 뽑히지 아니할 것이요 그 줄이 하나도 끊치지 아니할 것이며 
절기 지키는 시온이라 하였습니다. 근데 이 절기 지키는 것도 몇 가지 절기가 있느냐? 모세율법을 지키는 절기가 있고, 바알신의 절기가 있고, 세상절기가 있지만 절기 지키는 시온성은 무슨 절기를 지키느냐 하면 시온의 율법 새언약의 절기를 지킨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것이 앞으로 무서운 재앙이 쏟아질 때 그 재앙을 면할 수 있는 절기가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 시온성에 누가 계시다 했냐면
(사33:21-22) 여호와께서는 거기서 위엄 중에 우리와 함께 계시리니 그곳은 마치 노질하는 배나 큰 배가 통행치 못할 넓은 하수나 강이 둘림 같을 것이라 대저 여호와는 우리 재판장이시요 여호와는 우리에게 율법을 세우신 자시요 여호와는 우리의 왕이시니 우리를 구원하실 것임이니라
이 율법은 시내산에서 세운 율법이 아니고 시온산에서 세운 율법, (율법이 시온에서부터 나올 것이요 여호와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부터 나올 것임이라) 새언약의 율법을 말하는 것입니다,
또 신약성경에서도 시온산에 누가 계시다고 했느냐면
(계 14:1) 또 내가 보니 어린 양이 시온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사만 사천이 섰는데 그 이마에 어린 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도다.
어린양이 시온산에 섰고 그와 함께 144,000이 섰다고 하였습니다. 신약에는 어린양이 있는 시온산 섰다고 그랬고 구약에는 절기 지키는 시온성에 여호와께서 위엄 중에 우리와 함께 계시다고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왕하19:30-35)유다 족속의 피하고 남은 자는 다시 아래로 뿌리가 서리고 위로 열매를 맺을지라 남은 자는 예루살렘에서부터 나올 것이요 피하는 자는 시온 산에서부터 나오리니 여호와의 열심이 이 일을 이루리라 하셨나이다 그러므로 여호와께서 앗수르 왕을 가리켜 이르시기를 저가 이 성에 이르지 못하며 이리로 살을 쏘지 못하며 방패를 성을 향하여 세우지 못하며 치려고 토성을 쌓지도 못하고 오던 길로 돌아가고 이 성에 이르지 못하리라 하셨으니 이는 여호와의 말씀이시라 내가 나와 나의 종 다윗을 위하여 이 성을 보호하여 구원하리라 하셨나이다 하였더라 이 밤에 여호와의 사자가 나와서 앗수르 진에서 군사 십팔만 오천을 친지라 아침에 일찍이 일어나 보니 다 송장이 되었더라
이 말씀은 주전712년경에 저 앗수르 나라가 사마리아를 점령했고 유다 땅도 위에 있는 모든 성들은 다 점령당하고 예루살렘성만 남았습니다. 이 예루살렘 성을 앗수르군사 수십만이 포위를 해가지고 예루살렘이 거반 죽었다 이 말입니다.
히스기야왕 당시인데 유월절을 거룩하게 지켰고 유월절을 지킨 사람만이 예루살렘성안에 가득 모였는데 그러나 여기 뭐라고 했느냐 하면 내가 나의 종 다윗을 위하여 이성을 보호하리라 하고는 한 천사를 내보내가지고 앗수르 진에서 그날 밤에 군사 185,000명을 전멸을 시켜 버리고 말았습니다.
이것은 그때 지나간 일이지만은 이제 이 마지막에 유월절 지키는 하나님 백성들에게 예언이 되는 것입니다. 마지막 때 하나님의 큰 기적이 나타나서 하나님의 백성들을 보호해 주실 것을 말씀하신 것입니다.
그래서 피하는 자는 시온에서 나올 것이다 하고 예언이 되어 있습니다.
(사52:7-8)좋은 소식을 가져오며 평화를 공포하며 복된 좋은 소식을 가져오며 구원을 공포하며 시온을 향하여 이르기를 네 하나님이 통치하신다 하는 자의 산을 넘는 발이 어찌 그리 아름다운고 들을지어다 너의 파수꾼들의 소리로다 그들이 소리를 높여 일제히 노래하니 이는 여호와께서 시온으로 돌아오실 때에 그들의 눈이 마주 봄이로다
여호와께서 시온으로 돌아오실 때에 그들의 눈이 마주봄이라 눈이 마주친다 이말이죠. 영으로 오신다는 말씀이 아니고 육체로 오신다는 말씀이 되겠습니다.
여기도 시온으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슥13:1)그 날에 죄와 더러움을 씻는 샘이 다윗의 족속과 예루살렘 거민을 위하여 열리리라
그날에 하는 날이 어느 때를 두고 말하느냐 하면 요7장37절에 명절 끝날 곧 큰 날에 예수께서 서서 외쳐 가라사대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셔라 그랬는데 이 말씀은 마지막 때를 두고 하신 예언입니다.
죄와 더러움을 씻는 샘이 누구를 위해서 열리느냐면 다윗의 족속과 예루살렘 거민을 위해 열린다. 다윗의 족속을 누구를 보고 다윗의 족속이라고 하느냐 하면 시온성에 있는 우리들을 가르쳐서 다윗의 족속이라고 합니다.
예수님께서 다윗의 위로 오셨고 또 마지막 암행시에도 역시 다윗의 이름으로 온다고 에스겔서에 여러 번 예언이 되어 있습니다.
다윗왕은 시온성과 떨어질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사24:23) 그 때에 달이 무색하고 해가 부끄러워하리니 이는 만군의 여호와께서 시온산과 예루살렘에서 왕이 되시고 그 장로들 앞에서 영광을 나타내실 것임이니라
(사25:6-8)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 산에서 만민을 위하여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포도주로 연회를 베푸시리니 곧 골수가 가득한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맑은 포도주로 하실 것이며 또 이 산에서 모든 민족의 그 가리워진 면박과 열방의 그 덮인 휘장을 제하시며 사망을 영원히 멸하실 것이라 주 여호와께서 모든 얼굴에서 눈물을 씻기시며 그 백성의 수치를 온 천하에서 제하시리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여기 이산에서 라는 말은 시온산을 두고 하시는 말씀입니다.
그러니까 이 땅이 황무하고 황폐하여 세계가 전부 불바다가 되고 다 멸망되어갈 쯤해서 이제 동방땅 끝에서 적은 무리들이 일어나서 거기서 여호와께서 시온산에서 왕이 되시고 그 장로들 앞에서 영광을 나타내실 것이다 그랬는데 오래 저장되었던 포도주로 연회를 베푸시는데 그 포도주로 열방의 휘장을 다 제하시고 사망을 영원히 멸하실 것이다. 그랬고 모든 얼굴에 눈물을 씻어주실 것이다. 그래서 시온이라고 하는 이 장소가 마지막 교회를 두고 한 예언이 되는 것입니다.
(욜2:23) 시온의 자녀들아 너희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로 인하여 기뻐하며 즐거워할지어다 그가 너희를 위하여 비를 내리시되 이른 비와 늦은 비가 전과 같을 것이라.
그래서 오순절에 내려주신 그 성령의 능력은 또 마지막 때에도 똑같이 능력의 성령을 부어 주시겠다는 것을 요엘 선지자를 통해서 약속을 했는데 여기에서 시온의 자녀들이라고 한 것은 사도시대 이른비 성령을 받은 사람들 또 마지막 시대에 시온성에 있는 하나님의 백성들을 가리켜 말하는 것입니다.

시온성이란?
옛날 구약당시에는 이 시온성에서 피난도 하고 절기를 지키는 장소가 되기도 했구요
현재 시온성도 절기 지키는 시온성이 되어 있고, 또 마지막 재앙 내릴 때 재앙을 면하는 피난처로 시온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히 12:22-24) 그러나 너희가 이른 곳은 시온 산과 살아계신 하나님의 도성인 하늘의 예루살렘과 천만 천사와 하늘에 기록한 장자들의 총회와 교회와 만민의 심판자이신 하나님과 및 온전케 된 의인의 영들과 새 언약의 중보이신 예수와 및 아벨의 피보다 더 낫게 말하는 뿌린 피니라
이 말씀이 새번역에는 어떻게 해석이 되어 있느냐 하면
​“그러나 여러분이 나아가서 이른 곳은 시온산, 곧 살아 계신 하나님의 도성인 하늘의 예루살렘입니다. 여러분은 수많은 천사들과 하늘에 등록된 장자들의 집회 곧 그들의 교회와 만민의 심판자 하나님과 완전하게 된 의인들의 영과 새 계약의 중보자 예수와 아벨의 피보다 더 훌륭하게 말하는 뿌려진 피 앞에 나온 것입니다.”
​라고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지상의 성도들이 하늘예루살렘인 시온성에 들어가 있다는 말씀입니다.
절기 지키는 시온성이라 했으니까 절기지키는 사람은 다 하늘 시온성에 있는 사람들입니다.
(눅 17:20-21) 바리새인들이 하나님의 나라가 어느 때에 임하나이까 묻거늘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하나님의 나라는 볼 수 ​있게 임하는 것이 아니요 또 여기 있다 저기 있다고도 못하리니 하나님의 나라는 너희 안에 있느니라

절기 지키는 시온성이라 했으니까 비록 땅에서 주님을 모시고 절기 지키지 만은 그곳이 하나님의 나라가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저 영원한 천국 거룩한 성에 가기 까지는 우리 개인 개인이 개인적시온성이 되는 것입니다.
시온성이라고 하는 것은 절기지키는 시온성을 보라 하신 말씀과 같이 약속의 자손 곧 예언으로 세워진 교회를 가르쳐 말하고 삼차의 칠개절기를 정기에 온전히 지키는 마지막 남은 교회를 두고 예언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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