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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언약의 복음

초록색 | 2014.05.18 08:43 | 조회 13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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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언약이란?


새 언약이라고 하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는 언약을 새언약이라고 합니다. 모세로 말미암는 언약을 옛언약이라고 합니다.
새언약을 다른 말로 영원한 언약, 예수그리스도의 피로 세워진 언약, 이라 하는데 우리는 예수님이 가르쳐 주신 새언약을 행함으로 구원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행하시고 가르치시고 사도들이 지키고 행한 그 모든것을 지키고 행하는 것이 새언약을 지키는 것입니다.




새언약과 옛언약의 관계


새언약과 옛언약의 관계를 이야기 하자면 갈라디아3장의 말씀을 제시하게 되는데 율법은(옛언약은) 약속의 자손이 오시기까지 있을 것이라 하였고 옛언약은 우리를 그리스도께 인도 하는 몽학선생이라 하였습니다. 약속의 자손 예수그리스도께서 오셔서 새언약의 법을 세워주심으로서 그 언약을 지킴으로서 우리가 구원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옛언약이 새언약으로 바뀌어 변했습니다.


예레미야 선지자는 메시야가 오셔서 새 언약을 세워 주실 것을 예언 하였습니다.
(히 8:7-13) 『저 첫 언약이 무흠하였더면 둘째 것을 요구할 일이 없었으려니와 저희를 허물하여 일렀으되 주께서 가라사대 볼지어다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으로 새 언약을 세우리라 또 주께서 가라사대 내가 저희 열조들의 손을 잡고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날에 저희와 세운 언약과 같지 아니하도다 저희는 내 언약 안에 머물러 있지 아니하므로 내가 저희를 돌아보지 아니하였노라 또 주께서 가라사대 그 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으로 세울 언약이 이것이니 내 법을 저희 생각에 두고 저희 마음에 이것을 기록하리라 나는 저희에게 하나님이 되고 저희는 내게 백성이 되리라 또 각각 자기 나라 사람과 각각 자기 형제를 가르쳐 이르기를 주를 알라 하지 아니할 것은 저희가 작은 자로부터 큰 자까지 다 나를 앎이니라 내가 저희 불의를 긍휼히 여기고 저희 죄를 다시 기억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 새 언약이라 말씀하셨으매 첫 것은 낡아지게 하신 것이니 낡아지고 쇠하는 것은 없어져 가는 것이니라』

첫 언약은 흠이 있어서 우리를 온전하게 할 수가 없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준 첫언약은 장차 오는 일의 그림자 역할만 하였습니다.


(히 10:1) 『율법은 장차 오는 좋은 일의 그림자요 참 형상이 아니므로 해마다 늘 드리는 바 같은 제사로는 나아오는 자들을 언제든지 온전케 할 수 없느니라』

첫언약으로는 온전케 할 수가 없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첫 것을 폐하시고 둘째 것을 세웠는데 그리스도의 몸을 단번에 드리심으로 영원한 제사를 드리시고 거룩함을 입게 되는 것입니다.


(히 7:11-15) 『레위 계통의 제사 직분으로 말미암아 온전함을 얻을 수 있었으면 (백성이 그 아래서 율법을 받았으니) 어찌하여 아론의 반차를 좇지 않고 멜기세덱의 반차를 좇는 별다른 한 제사장을 세울 필요가 있느뇨 제사 직분이 변역한즉 율법도 반드시 변역하리니 이것은 한 사람도 제단 일을 받들지 않는 지파에 속한 자를 가리켜 말한 것이라 우리 주께서 유다로 좇아 나신 것이 분명하도다 이 지파에는 모세가 제사장들에 관하여 말한 것이 하나도 없고 멜기세덱과 같은 별다른 한 제사장이 일어난 것을 보니 더욱 분명하도다』
제사의 직분도 바뀌어 변했고 율법도 바뀌어 변했습니다. 아론의 제사법에서 멜기세덱의 제사법으로 바뀌어 변했습니다. 아론의 제사법은 양 잡고 소 잡고 해서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는 것이고 멜기세덱의 제사법은 떡과 포도주로 하나님께 제사 드리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유월절을 택하시고 유월절 성만찬 예식으로 새 언약을 하셨습니다. 양을 먹는 대신에 당신의 몸을 표상하는 떡을 먹게 하시고 양의 피를 뿌리는 대신에 당신의 피를 표상하는 포도즙을 먹게 하셨습니다. 이 예식을 통해서 우리의 몸이 성전이 되었습니다.




새언약의 예언


(사 2:2-3) 『[2] 말일에 여호와의 전의 산이 모든 산 꼭대기에 굳게 설 것이요 모든 작은 산 위에 뛰어나리니 만방이 그리로 모여들 것이라 [3] 많은 백성이 가며 이르기를 오라 우리가 여호와의 산에 오르며 야곱의 하나님의 전에 이르자 그가 그 도로 우리에게 가르치실 것이라 우리가 그 길로 행하리라 하리니 이는 율법이 시온에서부터 나올 것이요 여호와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부터 나올 것임이니라』
율법이 시온에서 나오고 여호와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 나온다고 했는데 여기서 말하는 시온과 예루살렘을 어디를 두고 하시는 말씀이냐?
(사 33:20-22) 『[20] 우리의 절기 지키는 시온성을 보라 네 눈에 안정한 처소된 예루살렘이 보이리니 그것은 옮겨지지 아니할 장막이라 그 말뚝이 영영히 뽑히지 아니할 것이요 그 줄이 하나도 끊치지 아니할 것이며 [21] 여호와께서는 거기서 위엄 중에 우리와 함께 계시리니 그곳은 마치 노질하는 배나 큰 배가 통행치 못할 넓은 하수나 강이 둘림 같을 것이라 [22] 대저 여호와는 우리 재판장이시요 여호와는 우리에게 율법을 세우신 자시요 여호와는 우리의 왕이시니 우리를 구원하실 것임이니라』
시온이다 예루살렘이다 하는 곳은 하나님의 절기 지키는 곳이 시온이고 예루살렘이라 합니다. 율법이 시온에서 나오고 여호와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 나온다고 했는데 예수님께서 새언약을 세우신 곳은 유월절 지키던 마가의 다락방이었습니다. 그곳이 시온이고 예루살렘입니다.


(미 4:1-2) 『[1] 말일에 이르러는 여호와의 전의 산이 산들의 꼭대기에 굳게 서며 작은 산들 위에 뛰어나고 민족들이 그리로 몰려갈 것이라 [2] 곧 많은 이방이 가며 이르기를 오라 우리가 여호와의 산에 올라가서 야곱의 하나님의 전에 이르자 그가 그 도로 우리에게 가르치실 것이라 우리가 그 길로 행하리라 하리니 이는 율법이 시온에서부터 나올 것이요 여호와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부터 나올 것임이라』 
똑같은 말씀으로 율법이 시온에서 나오고 여호와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 나올 것이라 한 것은 하나님의 백성들이 절기 지키는 곳을 말하는데 이사야2장2절의 말씀은 마가의 다락방에서 세우실 것을 이야기한 것이고 미가4장1절의 말씀은 예루살렘을 기준으로 동방 해 뜨는 곳 한국 남단 부산에서 안상홍선생님께서 오셔서 새언약을 세우실 것을 두고 예언한 것입니다.


이 말씀은 선생님책자 선악과와 복음하고 생명수 샘 책자 옛언약이 새언약으로 번역함에 보면 율법이 시온에서 나오고 여호와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 나온다는 그 장소가 어디를 두고 말하는 것인지 잘 설명해놓고 있습니다. 예루살렘을 한 여자로 해석하지 않습니다.





새언약이라고 하는 것은 예수님께서 가르쳐주시고 행하시고 본을 보이신 그 모든 것들을 새언약이라고 합니다. 또 제자들이 행했던 모든 것들이 새언약이라 하는데 그 중에서도 핵심이 되는 것은 유월절 성만찬이 되는 것입니다.
(고전 11:23-25) 『내가 너희에게 전한 것은 주께 받은 것이니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는 내 몸이니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식후에 또한 이와 같이 잔을 가지시고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
예수님께서도 사도바울도 유월절 성만찬 예식을 새 언약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이 날을 기다리고 기다렸다고 하셨습니다. 유월절이 아니고는 당신의 사업을 이룰 수가 없기 때문에 그 날을 기다려서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말씀하셨습니다.
(눅 22:15) 『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의 공로를 유월절 예식을 통하여 약속하셨습니다.
(요 6:51-57) 『나는 하늘로서 내려온 산 떡이니 사람이 이 떡을 먹으면 영생하리라 나의 줄 떡은 곧 세상의 생명을 위한 내 살이로라 하시니라 이러므로 유대인들이 서로 다투어 가로되 이 사람이 어찌 능히 제 살을 우리에게 주어 먹게 하겠느냐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 안에 거하나니 살아 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시매 내가 아버지로 인하여 사는 것 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로 인하여 살리라』
예수님께서는 단호히 말씀하셨습니다."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다" 당신의 살과피를 먹어야한다. 당신께서 유월절 양으로써 십자가에 달리실 몸과 흘리실 보혈을 유월절 성만찬 예식을 통하여 약속을 하셨습니다.
(눅 22:19-20) 『또 떡을 가져 사례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너희가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우리는 예수님께서 유월절 만찬 석상에서 하신 그 말씀을 따라서 이 떡은 내 몸이고 이 잔은 내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라 말씀하신 그 말씀과 떡과 포도주가 조화되는 떡과 포도주를 먹음으로서 우리가 영생에 이르게 되는 것입니다. 새언약을 지킴으로서 구원을 받는다. 우리의 구원은 예수그리스도를 믿고 죄를 회개하고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받고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씻음을 받고 새언약의 교훈에 따라 행하는 것입니다.




다른복음을 지켜서는 안 된다.


우리는 새언약 외에 어떠한 교훈도 지키지 않습니다.
(갈 1:6-9) 『[6] 그리스도의 은혜로 너희를 부르신 이를 이같이 속히 떠나 다른 복음 좇는 것을 내가 이상히 여기노라 [7] 다른 복음은 없나니 다만 어떤 사람들이 너희를 요란케 하여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하려 함이라 [8] 그러나 우리나 혹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9] 우리가 전에 말하였거니와 내가 지금 다시 말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너희의 받은 것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다른복음 전 하면은 저주를 받는다는 이 말씀을 2000년 전에 사도바울이 갈라디아인 들에게 편지 한거지만 이건 갈라디아인들에게만 해당되는 게 아니고 새언약을 믿는 모든 사람에게 다 해당되는 것입니다. "초대교회의 진리 다르고 마지막교회 진리 다르고" 그런 거 아닙니다. 그런 소리 하걸랑 듣고만 있지 말고 이 거룩한 귀에 들려와도 부정하니까 귀를 물에 가서 비누칠해가지고 씻으라고 그러셨습니다. 그거 놔두면 병 된다고 하셨습니다.


안상홍선생님께서는 암흑세기 동안에 무너졌던 초대교회의 진리를 회복해야 된다고 누누이 말씀 하셨고 어머니 섬기란 소리는 하지 않았습니다. 초대교회가 어머니 섬겼다는 말씀도 없습니다.


안식일은 일요일로 변경했고 유월절은 크리스마스로 변경했고 침례를 세례로 변경했고 초막절은 추수감사절로 변경했고 전부 그렇게 변경이 되서 진리를 찾으려야 찾을 수 없기 때문에 당신께서 직접 오셔서 그 모든 것을 회복하셨습니다.


저들도 갈라디아1장을 이야기 하면서 다른복음을 전하면 안 된다고 하면서도 하늘어머니를 증거하고 있습니다. 초대교회의 교리에 하늘 어머니 있느냐 하면 없습니다. 그러면 최소한 안상홍선생님의 저서에 단 한글자라도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단 한글자도 없습니다. 사도바울이 하늘 어머니 믿어야 하늘나라 간다고 안 그랬습니다.
갈라디아4장26절은 새언약을 말하는 겁니다.




증거할 부분


새언약은 예수님께서 세워주신 언약이 새언약이다.
우리는 초대교회에서 행하던 대로 지켜야 된다.
예수님 침례 받았으니까 우리도 침례 받고
예수님 안식일 지켰으니까 우리도 안식일 지키고
예수님 유월절 지켰으니까 우리도 유월절 지키고
예수님 초막절 지켰으니까 우리도 초막절 지키고
마28:20절에는 내가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말씀하셨고
요13:15절에는 내가 너희에게 행한 것같이 너희도 행하게 하려하여 본을 보였노라 하셨습니다.

예수님 가르치시고 본을 보이신 모든 것들을 지키고 행해야 합니다.


그런데 예수님 안식일 지키셨는데 나는 일요일 지키고
예수님 유월절 지키셨는데 나는 크리스마스 지키고
예수님 어머니 안 믿었는데 나는 어머니 믿고 이러면 안 되는 것입니다.


새언약 가운데 핵심이 유월절 성만찬에 있습니다. 요한복음6장에는 예수그리스도의 살과 피를 먹고 마셔야 영생한다 하였고 누가복음22장에는 유월절 만찬석상에서 떡을 주시며 내 살이라 하시고 포도주를 주시며 내 피라하시며 받아먹으라 하셨고 유월절을 통해서 예수그리스도의 살과 피를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주셨습니다. 이것이 새언약이라 하셨습니다.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셨습니다.


새언약 유월절 지켜야 하늘나라 갑니다.

새언약 유월절을 지켜야 최후의 재앙인 일곱재앙을 면할수 있습니다.

새언약 유월절을 지켜야 영원한 도성에 들어갈수가 있습니다
예수님 행하시고 가르치신 대로 해야 구원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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