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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온성과 예루살렘

관리자 | 2017.07.04 21:29 | 조회 14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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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시온성과 예루살렘이라는 말씀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약의 선지자들이 말하는 시온과 예루살렘


(사 60:14-16) 『[14] 너를 괴롭게 하던 자의 자손이 몸을 굽혀 네게 나아오며 너를 멸시하던 모든 자가 네 발 아래 엎드리어 너를 일컬어 여호와의 성읍이라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의 시온이라 하리라 [15] 전에는 네가 버림을 입으며 미움을 당하였으므로 네게로 지나는 자가 없었으나 이제는 내가 너로 영영한 아름다움과 대대의 기쁨이 되게 하리니 [16] 네가 열방의 젖을 빨며 열왕의 유방을 빨고 나 여호와는 네 구원자, 네 구속자, 야곱의 전능자인 줄 알리라』


(사 60:22) 『[22] 그 작은 자가 천을 이루겠고 그 약한 자가 강국을 이룰 것이라 때가 되면 나 여호와가 속히 이루리라』


하나님께서 계획하신 것은 결국 이루어지고야 만다는 것입니다. 그 작은 자가 천을 이루고 약한 자가 강국을 이룰것이라 했습니다. 그런데 14절 중간에 보면 너를 일컬어 이스라엘의 성읍이라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의 시온이라 하리라 그러니까 하나님의 백성들이 시온이고 예루살렘이라는 말씀인데 이것이 이사야선지자는 누구를 보고 하신 말씀이냐면 이스라엘의 시온의 회복을 말했지만 그것은 예언상 신약에서 시온이 회복될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시온과 예루살렘이 누구를 표상한다는 것입니까? 신약의 하나님의 백성들을 말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 52:7-10) 『[7] 좋은 소식을 가져오며 평화를 공포하며 복된 좋은 소식을 가져오며 구원을 공포하며 시온을 향하여 이르기를 네 하나님이 통치하신다 하는 자의 산을 넘는 발이 어찌 그리 아름다운고 [8] 들을지어다 너의 파수꾼들의 소리로다 그들이 소리를 높여 일제히 노래하니 이는 여호와께서 시온으로 돌아오실 때에 그들의 눈이 마주 봄이로다 [9] 너 예루살렘의 황폐한 곳들아 기쁜 소리를 발하여 함께 노래할지어다 이는 여호와께서 그 백성을 위로하셨고 예루살렘을 구속하셨음이라 [10] 여호와께서 열방의 목전에서 그 거룩한 팔을 나타내셨으므로 모든 땅 끝까지도 우리 하나님의 구원을 보았도다』


1절부터 보면 시온이여 깨라 예루살렘이여 네 옷을 입어라 여호와께서 시온으로 돌아 오셔서 당신의 백성들을 위로 하셨고 구원해 주실 것이다. 시온과 예루살렘은 하나님의 백성으로 표상이 되어 있습니다. 이게 어느적 예언이냐? 8절중간에 보면 여호와께서 시온으로 돌아 오실때에 그 눈이 마주봄이로다. 하셨으니 마지막때 예언입니다.


그러면 이사야52장에서 말하는 시온과 예루살렘은 누구를 말하느냐? 하나님의 백성을 말했고 마지막 교회를 두고 말한 것입니다.


(사4:1-4) 『그 날에 일곱 여자가 한 남자를 붙잡고 말하기를 우리가 우리 떡을 먹으며 우리 옷을 입으리니 오직 당신의 이름으로 우리를 칭하게 하여 우리로 수치를 면케 하라 하리라 그 날에 여호와의 싹이 아름답고 영화로울 것이요 그 땅의 소산은 이스라엘의 피난한 자를 위하여 영화롭고 아름다울 것이며 시온에 남아 있는 자, 예루살렘에 머물러 있는 자 곧 예루살렘에 있어 생존한 자 중 녹명된 모든 사람은 거룩하다 칭함을 얻으리니 이는 주께서 그 심판하는 영과 소멸하는 영으로 시온의 딸들의 더러움을 씻으시며 예루살렘의 피를 그 중에서 청결케 하실 때가 됨이라』


여기서도 시온과 예루살렘을 하나님의 백성들을 표상을 했습니다.


(렘 4:5-6) 『너희는 유다에 선포하며 예루살렘에 공포하여 이르기를 이 땅에서 나팔을 불라 하며 또 크게 외쳐 이르기를 너희는 모이라 우리가 견고한 성으로 들어가자 하고 시온을 향하여 기호를 세우라, 도피하라, 지체하지 말라, 내가 북방에서 재앙과 큰 멸망으로 이르게 할 것임이니라』


견고한 성으로 들어가자 하는데 그 성이 어디냐 하면 시온입니다. 시온으로 들어가야 한다고 했습니다.
여기서도 시온과 예루살렘을 하나님의 백성들이 모여 있는 곳 또는 하나님의 백성들을 표상을 했습니다.


(사 33:20-22) 『우리의 절기 지키는 시온성을 보라 네 눈에 안정한 처소된 예루살렘이 보이리니 그것은 옮겨지지 아니할 장막이라 그 말뚝이 영영히 뽑히지 아니할 것이요 그 줄이 하나도 끊치지 아니할 것이며 여호와께서는 거기서 위엄 중에 우리와 함께 계시리니 그곳은 마치 노질하는 배나 큰 배가 통행치 못할 넓은 하수나 강이 둘림 같을 것이라 대저 여호와는 우리 재판장이시요 여호와는 우리에게 율법을 세우신 자시요 여호와는 우리의 왕이시니 우리를 구원하실 것임이니라』


시온산이라 함은 육신적 해석은 유대나라 예루살렘성 주위를 말하겠지만 영적으로는 우리의 절기 지키는 시온성을 보라 어디든지 새 언약 절기를 지키는 곳이 시온성이 되는 것입니다.「그가 그 도로 우리에게 가르치실 것이라」절기 지키는 시온성으로 오는 자들에게 여호와께서 생명의 진리로 가르쳐 주신다 하는 것입니다. 시온은 하나님의 백성들이 모여서 절기지키는 곳이 시온이고 예루살렘이라 했습니다.


(사 2:2-3) 『[2] 말일에 여호와의 전의 산이 모든 산 꼭대기에 굳게 설 것이요 모든 작은 산 위에 뛰어나리니 만방이 그리로 모여들 것이라 [3] 많은 백성이 가며 이르기를 오라 우리가 여호와의 산에 오르며 야곱의 하나님의 전에 이르자 그가 그 도로 우리에게 가르치실 것이라 우리가 그 길로 행하리라 하리니 이는 율법이 시온에서부터 나올 것이요 여호와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부터 나올 것임이니라』


(미 4:1-2) 『[1] 말일에 이르러는 여호와의 전의 산이 산들의 꼭대기에 굳게 서며 작은 산들 위에 뛰어나고 민족들이 그리로 몰려갈 것이라 [2] 곧 많은 이방이 가며 이르기를 오라 우리가 여호와의 산에 올라가서 야곱의 하나님의 전에 이르자 그가 그 도로 우리에게 가르치실 것이라 우리가 그 길로 행하리라 하리니 이는 율법이 시온에서부터 나올 것이요 여호와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부터 나올 것임이라』


이사야2장2절과 미가4장1~2절과 똑같이 되어 있습니다. 율법이 시온에서 나오고 여호와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부터 나온다고 하는 것은 이사야2장은 마가의 다락방에서 예수님께서 새언약의 율법을 세우신 것을 말했고 미가4장은 대한민국 부산에서 선생님께서 새언약의 율법이 세우실 것을 말한 것입니다. 그러면 율법이 시온에서부터 나오고 여호와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부터 나온다고 하는 곳은 하나님의 백성들이 모여 있는 곳을 말하는 것이지 한 여자를 두고 한 말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이 모여 있는 곳이 시온이고 예루살렘입니다. 즉 하나님의 교회가 영적으로 시온이고 예루살렘이 되는 것입니다.



예루살렘은 실제로 하늘에 존재하고 있다


(히 8:1-5) 『[1] 이제 하는 말의 중요한 것은 이러한 대제사장이 우리에게 있는 것이라 그가 하늘에서 위엄의 보좌 우편에 앉으셨으니 [2] 성소와 참 장막에 부리는 자라 이 장막은 주께서 베푸신 것이요 사람이 한 것이 아니니라 [3] 대제사장마다 예물과 제사 드림을 위하여 세운 자니 이러므로 저도 무슨 드릴 것이 있어야 할지니라 [4] 예수께서 만일 땅에 계셨더면 제사장이 되지 아니하셨을 것이니 이는 율법을 좇아 예물을 드리는 제사장이 있음이라 [5] 저희가 섬기는 것은 하늘에 있는 것의 모형과 그림자라 모세가 장막을 지으려 할 때에 지시하심을 얻음과 같으니 가라사대 삼가 모든 것을 산에서 네게 보이던 본을 좇아 지으라 하셨느니라』


모세가 지은 장막은 하늘의 실물의 보고 본 따서 지었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실물이 있습니다. 중동에 있는 예루살렘은 사실상 저희들이 가보지는 않았지만 상상을 해보니까 어마어마하게 클게 아닙니까? 그것은 모형이고 하늘에 있는 실물은 어마어마하게 큰게 실제로 있습니다.


(히 12:18-26) 『[18] 너희의 이른 곳은 만질 만한 불 붙는 산과 흑운과 흑암과 폭풍과 [19] 나팔소리와 말하는 소리가 아니라 그 소리를 듣는 자들은 더 말씀하지 아니하시기를 구하였으니 [20] 이는 짐승이라도 산에 이르거든 돌로 침을 당하리라 하신 명을 저희가 견디지 못함이라 [21] 그 보이는 바가 이렇듯이 무섭기로 모세도 이르되 내가 심히 두렵고 떨린다 하였으나 [22] 그러나 너희가 이른 곳은 시온 산과 살아계신 하나님의 도성인 하늘의 예루살렘과 천만 천사와 [23] 하늘에 기록한 장자들의 총회와 교회와 만민의 심판자이신 하나님과 및 온전케 된 의인의 영들과 [24] 새 언약의 중보이신 예수와 및 아벨의 피보다 더 낫게 말하는 뿌린 피니라 [25] 너희는 삼가 말하신 자를 거역하지 말라 땅에서 경고하신 자를 거역한 저희가 피하지 못하였거든 하물며 하늘로 좇아 경고하신 자를 배반하는 우리일까 보냐 [26] 그 때에는 그 소리가 땅을 진동하였거니와 이제는 약속하여 가라사대 내가 또 한 번 땅만 아니라 하늘도 진동하리라 하셨느니라』


사도 바울은 실제 하나님의 도성을 보고 기록한 것입니다. 하나님의 도성 안에 천만천사가 하나님의 보좌 주위에 꽉 둘러차 있다는 겁니다. 하늘에 기록한 장자들의 총회와 장자들의 총회가 어마어마하게 크고 해마다 장자총회가 열리니까 한 번씩 모이려면 어마어마하게 큰 장소가 하나 있어야 합니다.


만민의 심판자이신 하나님과 온전케 된 의인의 영들과 의인의 영들은 2000년 동안 환란가운데 죽은 사람들이 그 수가 해변의 모래수와 같이 많다 이겁니다. 의인의 영들이 그 예루살렘 안에 있으려면 크기가 어마어마해야 하는 겁니다.
또 우리 14만4천 성도들이 그 안에 칸칸이 다 차야 되겠죠 그러니 얼마만해야 되는가를 짐작할 수가 있습니다.


(계 21:1-5) 『[1] 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않더라 [2]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예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 [3] 내가 들으니 보좌에서 큰 음성이 나서 가로되 보라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저희와 함께 거하시리니 저희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저희와 함께 계셔서 [4]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씻기시매 다시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 [5] 보좌에 앉으신 이가 가라사대 보라 내가 만물을 새롭게 하노라 하시고 또 가라사대 이 말은 신실하고 참되니 기록하라 하시고』


하늘의 예루살렘은 실제로 존재하고 있고 하나님 좌정해 계시고 천만 천사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계 21:16) 『그 성은 네모가 반듯하여 장광이 같은지라 그 갈대로 그 성을 척량하니 일만 이천 스다디온이요 장과 광과 고가 같더라』


그 성의 크기가 일만이천 스타디온이요 장과 광과 고가 같더라 그랬으니까 계산하면 우리나라 남북 합쳐놓은 면적 보다 더 큰 도성이 존재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증거할 부분


우리가 새예루살렘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다보면 저쪽에서는 갈라디아4장26절의 말씀을 가지고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우리어머니다 계시록21장9~10절에 하늘에서 내려오는 예루살렘을 보이면서 어린양의 아내라는 말씀을 가지고 장길자가 하늘에서 내려온 예루살렘이고 어린양의 아내다 이런식으로 주장할 것 아닙니까?


우선 갈라디아4장26절의 말씀이 무엇을 말하는지를 바로 증거해야 되겠고 이 여자는 두 언약이라 새언약과 옛언약이 있을 것을 이야기 했고 사라로 표상된 새언약과 하늘예루살렘이 영적으로 보니까 우리어머니더라 하는 것이지 실제 사라가 우리어머니고 그 사라가 하늘에 올라가서 예루살렘이 되고 그 예루살렘이 우리 어머니고 이 땅으로 내려왔다 그런 것이 아니다는 것을 이야기 해야 되겠고 또 선생님께서 해석해 놓으신 부분을 가지고 증거해야 합니다. (생명수의샘 모세와 예수님을 보면 아브라함과 장래일의 예언에 대해서 잘 해석해 놓고 있다)


구약의 선지자들이 말하는 시온성과 예루살렘이 한 여자를 가르쳐서 말하는 것이아니라 하나님의 백성을 말했고 하나님의 백성들이 모여서 절기 지키는 곳을 말했다는 것을 우리가 예언적으로 증거를 하는 것입니다.


스가랴14장에 생수가 예루살렘에서 솟아난다는 그 예루살렘이 무엇을 말하는지 증거해야 하고

이사야2장2절 미가4장1~2절의 말씀에 율법이 시온에서부터 나오고 여호와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부터 나온다는 그 예루살렘이 무엇을 말하며
이사야52장1~부터 쭉 보면 예루살렘이 무엇을 보고 말했는지를 우리가 증거를 할 수가 있어야 합니다.


저들의 변명


저 사람들은 이렇게 이야기를 합니다. 구약에는 성도들이 예루살렘으로 되어 있지만 신약에는 안그렇다 그렇게 주장할지 모르지만 구약의 모든 예언은 신약과 연결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루살렘은 성도를 말하거나 교회를 가르쳐서 말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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