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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만4천에 대한 질문과 답변

관리자 | 2017.10.31 20:55 | 조회 14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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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1: 하나님의 인은 겔9:4절과 연결하면 최후의 재앙을 위해서 받는다고 했는데 300만이 하나님의 인을 받았다고 한다면 계시록7장과 맞지 않다.
질문2: 처음에는 14만4천 막둥이 찾으면 하늘나라 간다고 해놓고는 왜 하늘나라 못갔습니까?
질문3: 계시록14장에는 새노래는 14만4천만이 부른다고 했는데 300만이 부른다고 하면 성경과 맞지 않다.


요한계시록에는 십사만사천에 대한 인치는 문제가 나타나 있다.

(계 7:1-4) 『이 일 후에 내가 네 천사가 땅 네 모퉁이에 선 것을 보니 땅의 사방의 바람을 붙잡아 바람으로 하여금 땅에나 바다에나 각종 나무에 불지 못하게 하더라. 또 보매 다른 천사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을 가지고 해 돋는 데로부터 올라와서 땅과 바다를 해롭게 할 권세를 얻은 네 천사를 향하여 큰 소리로 외쳐 가로되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치기까지 땅이나 바다나 나무나 해하지 말라 하더라. 내가 인 맞은 자의 수를 들으니 이스라엘 자손의 각 지파 중에서 인 맞은 자들이 십사만 사천이니』


왜 인을 받아야 되는가?

이마에 인을 치는 문제에 있어서 왜 인을 받아야 하는지 여기 계시록에서는 상세하게 기록하고 있지는 않은데 그러나 에스겔9장에서는 이마에 표를 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재앙이 내릴 때 이 표가 있어야 재앙을 면한다는 것입니다. 
(겔 9:4-6) 『[4] 이르시되 너는 예루살렘 성읍 중에 순행하여 그 가운데서 행하는 모든 가증한 일로 인하여 탄식하며 우는 자의 이마에 표하라 하시고 [5] 나의 듣는데 또 그 남은 자에게 이르시되 너희는 그 뒤를 좇아 성읍 중에 순행하며 아껴보지도 말며 긍휼을 베풀지도 말고 쳐서 [6] 늙은 자와 젊은 자와 처녀와 어린 아이와 부녀를 다 죽이되 이마에 표 있는 자에게는 가까이 말라 내 성소에서 시작할지니라 하시매 그들이 성전 앞에 있는 늙은 자들로부터 시작하더라』
가증한 일로 인하여 탄식하며 우는 자의 이마에 표하라 했고 또 다른자에게는 아껴보지도 말고 긍휼을 베풀지도 말고 쳐서 늙은 자와 젊은 자와 처녀와 어린 아이와 부녀를 다 죽이되 이마에 표 있는 자에게는 가까이 말라 라고 했는데 왜 표를 하느냐 하면 재앙이 내릴 때 재앙을 면하기 위해서 표를 한다는 것입니다. 
계시록16장에서는 이 앞으로 일곱재앙이 쏟아진다고 되어 있습니다. 아직 시작하지 않았습니다. 그 재앙을 면할 수 있는 방법은 에스겔9장에서는 이마에 표를 한다고 했고 계시록7장에서는 이마에 인을 친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특별한 구속의 표라야 되는데 성경 역사상 집단적 재앙에서 구속함을 받는 표는 출애굽 역사에서만 볼 수 있는데 애굽에서 나올 때 유월절 어린양의 피가 표적이 되어서 재앙을 면하더라는 것입니다. 그것은 마지막 때의 거울이더라는 것입니다. 
옛날에는 유월절 어린양을 잡아서 피를 문설주에 바른 집은 재앙이 넘어갔는데 그것이 예언이고 신약에 와서는 그 어린양이 예수님이시라는 것입니다. 
이마에 인을 친다 이마에 표를 한다는 것은 십자가에서 흘리신 예수님의 피를 상징하는 유월절 성만찬의 떡과 포도주를 먹고 마심으로 이마에 표가 되는 것입니다.  
(엡1:7절)「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사함을 받았으니」
예수님의 피가 우리를 구원받게 하는 것입니다.
구약시대의 어린양은 예수님을 대신 한 것입니다. 예수그리스도께서 친히 당신의 몸이 인이 되시어서 십자가에 흘리신 피로 우리를 구원하신 것입니다.


인치는시기는 언제인가?

이 시기를 어떻게 보아야 하느냐 하면 앞에 6장에서 보면 일곱인에 대해서 나오는데 일곱인은 일곱교회시대 동안에 피해야하는 악과 위험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첫째 인을 떼실 때에 흰말이 나오고 둘째 인을 떼실 때에 붉은말이 나오고 셋째 인을 떼실 때에 검은말이 나오고 넷째 인을 떼실 때에 청황색 말이 나오고 다섯째 인을 떼실 때에 일찍 죽임을 당한 영혼들이 제단아래서 자기의 피를 신원해달라고  요청을 하고 여섯째 인을 떼실 때에 큰 지진이 나며 해가 총담같이 검어지며 하늘의 별들이 대풍에 흔들려 땅에 떨어진다고 했는데 계시록7장1절에 가서 이일 후에 라고 하는 것은 여섯째 인을 떼고 나서 이 일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 여섯째인이 뭐냐면 (1939년)2차세계대전을 말하는데 2차세계대전을 네 천사가 땅 네 모퉁이에서 붙잡았다는 겁니다. 왜 잡았느냐 하면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을 쳐야 한다는 것입니다. 14만4천에게 인치는 사업이 마치기까지 바람을 놓지 말아 달라고 요청하고 있습니다. 인치는 사업이 마치면 바람을 놓게 되고 3차 대전이 일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인치는 시기는 2차세계대전이 끝나고 3차세계대전이 일어나기 전의 기간이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인은 무엇인가?

하나님의 인을 가지고 해돋는데로부터 올라와서 하나님의 백성들의 이마에 인을 친다고 했습니다.
성경에서는 하나님께서 옳다고 인정하시면 인치시고 보증으로 성령을 주시는데 사도직분의 인치심도 있고 믿음의 의를 인치심도 있지만 요한계시록 7장에서 말하는 인치는 문제는 요한 자기가 기록한 요한복음에 밝혀 놓았습니다.
(요 3:32-33) 『그가 그 보고 들은 것을 증거하되 그의 증거를 받는 이가 없도다 그의 증거를 받는 이는 하나님을 참되시다 하여 인쳤느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진리를 받는 자에게 인을 친다는 것입니다. 
(엡 1:13-14)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이는 우리의 기업에 보증이 되사 그 얻으신 것을 구속하시고 그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 하심이라』
진리의 말씀을 듣고 예수님을 믿는 자에게 성령으로 인쳤다고 했습니다.
요한계시록 7장의 인치는 문제는 마지막 재앙을 면하고 살아서 승천함을 받을 14만4천이 받아야 하는 인 이라는 것입니다.
이제 땅 네모퉁이에 바람을 붙잡은 천사가 바람을 놓으면 전쟁이 터지게 되는데 그 마지막 재앙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은 하나님의 인을 받아야 되는데 그 인 맞은 자의 수가 14만4천이더라는 것입니다. 

십사만사천숫자에 대해서

우리가 성경에서 날짜 풀이 할 때에는 1일을 1년으로 혹은 1일을 천년으로 해석할 수 있지만 사람 수에 대해서는 한명이 열명이 된다든가 천명이 된다든가 하는 비결은 없습니다. 그러나 숫자 많은 교회에서는 자기들의 교인 수와 맞지 않기 때문에 억지로 풀어서 횡설수설 하는 것입니다. 
14만4천에 대해서 부정하는 사람들은 
⓵14만 4천은 육신적 이스라엘 나라 안에서 구원받는 숫자다 하는 사람도 있고 
⓶조용기 목사는 여자로 더불어 더럽히지 않았다고 해서 숫총각만 14만4천이라 합니다. 
⓷어떤 사람들은 그것은 사람 수를 말하는 게 아니고 많다고 하는 상징적인 수다 이렇게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성경에서는 14만4천 밖에 없다고 했습니다.
14만4천이 넘어가다보니까 딴소리 이제는 큰무리가 있다 하고 주장을 합니다.

큰 무리가 있다고 하는 주장

(계 7:9-17) 『[9] 이 일 후에 내가 보니 각 나라와 족속과 백성과 방언에서 아무라도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가 흰 옷을 입고 손에 종려 가지를 들고 보좌 앞과 어린 양 앞에 서서 [10] 큰 소리로 외쳐 가로되 구원하심이 보좌에 앉으신 우리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있도다 하니 [11] 모든 천사가 보좌와 장로들과 네 생물의 주위에 섰다가 보좌 앞에 엎드려 얼굴을 대고 하나님께 경배하여 [12] 가로되 아멘 찬송과 영광과 지혜와 감사와 존귀와 능력과 힘이 우리 하나님께 세세토록 있을지로다 아멘 하더라 [13] 장로 중에 하나가 응답하여 내게 이르되 이 흰 옷 입은 자들이 누구며 또 어디서 왔느뇨 [14] 내가 가로되 내 주여 당신이 알리이다 하니 그가 나더러 이르되 이는 큰 환난에서 나오는 자들인데 어린 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하였느니라 [15] 그러므로 그들이 하나님의 보좌 앞에 있고 또 그의 성전에서 밤낮 하나님을 섬기매 보좌에 앉으신 이가 그들 위에 장막을 치시리니 [16] 저희가 다시 주리지도 아니하며 목마르지도 아니하고 해나 아무 뜨거운 기운에 상하지 아니할지니 [17] 이는 보좌 가운데 계신 어린 양이 저희의 목자가 되사 생명수 샘으로 인도하시고 하나님께서 저희 눈에서 모든 눈물을 씻어 주실 것임이러라』
앞에 1~8절까지 보면 인치는 사업에서 14만4천이 인침을 받고 또 여기9절서부터 보면 14만4천외에 셀수 없는 큰무리가 나타나는데 이것이 14만4천외에 구원받을 자들이라고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선생님께서는 요한계시록 해석을 분명하게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요한계시록7장9절에서 말하는 큰무리는 사도시대로부터 현재까지 진리안에서 돌아가셨는데 주님께서 영광중에 오실 때에 부활하는 무리들을 가리켜서 큰무리라 한다. 살아서 승천하는 14만4천과 죽었다가 부활하는 큰무리 그렇게 해서 두무리라 하셨어요. 
이런 문제들이 어떤 것과 연관 지어서 그런 말을 하느냐 하면 
(고전 15:51-52) 『[51]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52]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그랬는데
나팔소리가 나매 순식간에 변화한다는 것입니다. 주님 영광중에 강림하실때에 그리스도안에서 죽은자들이 썩지 아니하는 몸으로 다시살고 우리도 변화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죽었다가 살아나는무리 살아서 승천하는 무리 해서 두무리가 되는 것으로 해석하게 되는 것입니다.
안증회가 처음에는 14만4천만이 구원받는다고 했다가 14만4천이 넘어버리니까 이것을 교묘하게 피해갈려고 하니까 살아서 구원함을 받을 14만4천이 있고 나머지는 죽었다가 다시 부활한다고 이런식으로 슬쩍 넘겨버렸습니다. 그러면 당신은 14만4천에 속합니까? 아니면 죽었다가 부활 합니까? 언제 죽습니까? 하니까 그 설명을 하지 못했습니다. 
(계 14:1-5) 『[1] 또 내가 보니 어린 양이 시온 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사만 사천이 섰는데 그 이마에 어린 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도다 [2] 내가 하늘에서 나는 소리를 들으니 많은 물소리도 같고 큰 뇌성도 같은데 내게 들리는 소리는 거문고 타는 자들의 그 거문고 타는 것 같더라 [3] 저희가 보좌와 네 생물과 장로들 앞에서 새 노래를 부르니 땅에서 구속함을 얻은 십사만 사천 인 밖에는 능히 이 노래를 배울 자가 없더라 [4] 이 사람들은 여자로 더불어 더럽히지 아니하고 정절이 있는 자라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며 사람 가운데서 구속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로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속한 자들이니 [5] 그 입에 거짓말이 없고 흠이 없는 자들이더라』
3절에 ‘저희가 보좌와 네 생물과 장로들 앞에서 새 노래를 부르니 땅에서 구속함을 얻은 14만4천인 밖에는 능히 이 노래를 배울 자가 없더라’ 라고 했습니다. 14만4천명 외에는 아무도 이 노래를 배울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14만4천 밖에 없다. 계시록7장하고 14장하고 연결해 보면 14만4천밖에 없다고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인치는 사업이 14만4천에게만 인치는 사업을 하시는 것이지 200만300만에게 인치는 사업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인이 무엇이냐? 
하나님의 인을 왜 받느냐? 
당신은 하나님의 인을 받았느냐? 그러면 최후의 재앙을 면하느냐?
당신은 14만4천에 속했느냐? 14만4천만 새노래부르는데 그러면 새노래를 부르느냐?
14만4천외에도 하나님의 인을 받느냐?
당신은 살아서 승천합니까? 죽었다가 부활합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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