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 > > 진리배우기

진리배우기

안상홍님의절기(1973년도)

관리자 | 2016.04.08 16:07 | 조회 4644
  • 글꼴
  • 확대
  • 축소
이 자료는 안상홍님께서 저희들에게 남겨 주신 절기를 자꾸 엉터리로 해석을 하고 자기들의 주장이 옳다고 하면서 자꾸 우리를 비방하고 있기 때문에 그렇지 않음을 말씀 드리려 합니다.

(1) 절기일자가 달라지게 된 경위

선생님계실당시 모든 절기표는 선생님께서 직접 작성하여 주셨으며 1985년도까지 작성하셨으나 그 후 즉 1986년도 부터는 절기표가 각자 나름대로 산정하게 되었습니다.
김*철은 김*철대로 작성을 하게 되었고 광안리는 광안리대로 작성을 하게 되었는데 광안리내부에서도 의견이 갈렸습니다. 처음에는 선생님께서 행하시던대로 망으로 하는 방법을1992년까지 채택하여 사용하여 왔으나 그러나 어느날부터 광안리내부에서 라오디게아 교회에 보내는 기별대로 해야 된다고 주장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 근거는 아래 광안리의 절기표가 어떻게 해왔는가를 보면 이해를 할수가 있습니다.(광안리는 1986년~1992년까지도 선생님께서 하시던 방법대로 행하다가 선생님의 절기를 이해하지 못하고 바꾸기 시작하며 의견이 갈리기 시작하였습니다)

<당시 광안리에서 사용하던 1987년,1992년의 절기표와 월력>



광안리는 자기들이 하는 방법이 마치 선생님의 가르침인것처럼 주장하고 있으며 또한 자기들이 처음부터 그렇게 해왔던 것처럼 주장하고 있으나 그건 전혀 사실과 다릅니다.

◆ 고대 유대력의 산정
이글을 이해하기 전에 먼저 고대 유대력에 대해서 이해해야 합니다. 지금의 유대력은 4세기에 힐렐2세가 재정립을 한 것이며 저희들은 참고하지 않습니다. 초대교회 예수님당시에 유대력을 어떻게 산정했는가 하는 것입니다. 문헌에 따르면 예루살렘의 고등법원인 산헤드린에서 춘분에서 가장 가까운 초승달을 관측해서 (닛산월1일) 달의 시작됨을 발표하고 예루살렘 주변의 산 꼭대기마다 봉화로 각 지역에 전달했다고 하고(근거 현재 여호와증인은 예수님 당시에 이 방법으로 했다고 하며 예루살렘시각으로 초생달을 보는 그 시간을 초하루로 산정합니다.) 또 여러 문헌들을 조사해보면 한달을 초승달이 보이는 시점부터 다음 초승달이 보이는 시점으로 했다는 기록들을 많이 볼수 있습니다.
또 한가지 방법으로는 유대력에 의한 정월 초하루는 태음력으로 우리가 오랫동안 사용해온 음력과 같은 것으로 창공에 달이 차는 날을 15일로 하고 3년마다 윤달 (13개월을 갖는 월력이다.)갖는 력을 사용했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근거 류태영씨의 이스라엘 풍습을 통해서 본 유대인의 정체성)

◆ 선생님의 절기의 산정
선생님의 자료에 의하면 
1969년,1971년도는 합삭의 시간과 관계없는 한국시간의 음력초하루 즉 영시기준의 새날을 초하루로 하는 절기 산정을 하셨고 
1973년도~1985년까지는 달이차는 날을 15일로 정하는 방식을 사용하셨습니다. 또 가을절기의 7월도 추분이 가까운 새달을 산정을 해서 성력7월을 정하셨습니다. 
지금 저희들이 가지고 있는 자료는 1969년,1971년,1973년~1985년까지 선생님께서 발행하신 그 당시의 절기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들은 1973년이후부터 선생님께서 행하신 방법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1983년도 절기산정사례 아래도표 참조하시면서 보셔야 합니다>
1983년도 안상홍님께서 유월절 절기산정 하신것을 보면 음력2월14일을 성력1월14일로 산정을 하셨는데 그 아래 월력표를 보면 합망이 음력2월15일에 들어 있으며 합삭은 음력2월1일 오전2시에 들어 있습니다. 그러면 광안리에서 주장하는 합삭의 기점으로 보면 오전2시이기 때문에 전날로 초하루를 쳐서 계산해야 하니까 계산했을때 양력3월27일이라야 유월절이 맞으나 선생님께서는 양력3월28일을 유월절로 잡으신 것은 달이차는 망월을 15일로 계산하신 것입니다.
나팔절의 산정을 보면 가을절기를 산정함에 있어서 음력2월과 9월을 순차적으로 보면 8개월의 갭이 있어서 달수가 맞지 않습니다 그것은 추분이 망월을 넘어갔기 때문에 추분 가까이 시작된 달을 가을절기의 시작으로 본것입니다.그래서 한달이 넘어서 있는데 그것은 추분가까이 절기가 시작되는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2016년도의 가을절기가 광안리와 우리가 한달이 차이가 나는 것도 이 이유에 있습니다. 추분점이 망월이 지나서 다음달에 가까이 있기 때문에 다음달로 7월을 산정해야 하는 것입니다.
선생님께서는 1983년도 나팔절을 음력9월2일로 뽑으셨는데 그렇다면 간단하게 생각해도 지금현재의 월력표의 초하루를 보고 산정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 1983년도 10월의 월력표를 보면 망이 음력17일에 들어 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망이 음력17일에 들었을때는 할수없이 성력16일로 계산 하셨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양력10월21일인 음력9월16일을 성력7월15일 초막절로 산정한 것이며 따라서 나팔절도 음력9월2일인 성력7월1일이 되는 것입니다. 






 라오디게아 교회에 보내는 기별에서의 날자규정에 대한 문제
안상홍님께서는 라오디게아교회에 보내는 기별에서 날의 시작이 일출시작설에 근거한다라는 말씀을 증거하시면서 유대력을 보면 알 수 있다 라고 하시며 1966년의 예를 들어서 한국시간으로 1966년양력1월22일영시46분에 합삭이 들때 유대력은 어떻게 했는가를 설명하시고 있는데 유대력은 양력1월21일을 스밧월(11월)초하루로 계산했다라고 되어 있습니다.일출시작설을 설명하기 위해서 예를 들어서 설명을 한 것은 맞으나 그 유대력이 무엇을 보고 말씀하셨는지 명확하지는 않습니다. 단지 일출시작설에 대한 증거를 하시기 위해서 예를 들어서 설명을 하셨으나 그 방법으로 절기를 산정하지는 않으셨다는 것입니다.

<현재 이스라엘이 쓰고 있는 1966년도 1월의 그레고리력과(양력) 유대력> 

◆ 조수남전도사님이 선생님께 배웠다고 하는 문제
이 글이 조수남전도사님을 비판하려고 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제가 선생님의 라오디게아 교회에 보내는 기별에 있는 내용만 가지고는 절기를 산정할수 없노라고 하니까 광안리에서는 조수남전도사님께서 1968년 10월에 선생님으로부터 배웠다고 하는 내용을 제시하였습니다. 그러나 거기에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조수남 전도사님께서 선생님으로부터 배웠다고 하는 내용은 닛산월(1월)초하루를 춘분 가까이든 합삭을 기점으로 한다.라는 것과 가을절기 티쉬리월(7월)도 추분가까이든 합삭을 기점으로 한다는 것입니다. 여기 조수남전도사님께서 선생님으로부터 배웠다고 하는 것에 대해서 반박하고 싶지 않으나 문제는 광안리는 가을절기를 추분기점으로 하지 않으면서도 이걸 내어놓고 주장한다는 겁니다. 만약에 그렇다면 2016년 광안리의 가을절기가 아래의 월력표에서 보듯이 10월로 넘어가야 정상적이라는 것입니다.(조수남전도사님의 주장과 광안리 절기를 산정하는 사람과 이견이 있으며 말이 맞지 않습니다)

<조수남전도사님께서 나에게 보낸편지의 일부>   
 

<광안리의 2016년도절기표>
 

<2016년도 양력9월월력표>
조수남전도사님이 배웠다고하는 내용으로 정의 하게 되면 성력7월을 새달(양력10월)로 잡아야 합니다
 

◆ 의견
우리는 안상홍님께서 직접행하신 그 절기에 근거해서 절기일을 산정하며 그것은 근거가 없는 것이 아니라 초대교회에서 행하던 방식에 의거해서 선생님께서 찾아주신것이며 합리적이라 할수 있습니다. 
만약에 그 당시가 지금처럼 태양과 달과 지구가 정확하게 일직선이 되는 합삭의 시간을 정확하게 알수 있었다면 (지금은 합삭의 시간을 책력이나 천문대에서 정확하게 제시하고 있다) 태음력의 날짜계산은 쉬웠을 것입니다. 그러나 아시다시피 그믐달이 지나고 합삭이 지나고 초승달이 오기까지는 달이 3일간 없어져 버리며 또한 달이 뜨는 시간대가 낮시간대이기 때문에 했빛으로 인해서 볼수가 없는 시기라는 겁니다. 그래서 정확한 합삭의 시간을 정의할 수가 없었을 것입니다. 

◆아래는 2014년도 절기표와 월력표입니다. 비교하여보십시요.
<2014년 안증회절기표>
 
 
 
 

378개(9/19페이지)
자주하는질문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공지 Guests Who came From the World of Angels 사진 첨부파일 관리자 572 2020.01.04 00:48
공지 The Forbidden Fruit And The Gospel(Engli 사진 첨부파일 관리자 552 2020.01.02 13:01
공지 Interpretation on the New Jerusalem and 사진 첨부파일 관리자 575 2020.01.01 17:02
공지 真理研究小册子 2 사진 첨부파일 관리자 903 2019.11.28 04:30
공지 真理研究小册子 1 사진 첨부파일 관리자 919 2019.11.28 03:59
공지 Interpretation on the New Jerusalem and 첨부파일 관리자 35502 2019.04.20 11:01
공지 关于安商洪先生(안선생님에 관해서) 사진 첨부파일 관리자 29497 2015.01.17 13:25
공지 关于新耶路撒冷和新妇女子们的帕子问题的解释(신부책자) 관리자 38980 2013.07.20 11:45
공지 The Heavenly Jerusalem Temple 관리자 6320 2013.07.20 11:44
209 하늘 황후에게 전제 드림으로 저주 받음 사진 관리자 3085 2016.09.13 18:07
208 늦은비와기도 사진 관리자 2661 2016.09.10 08:09
207 초막절과늦은비성령 사진 관리자 3152 2016.09.04 20:31
206 늦은비성령(중요부분마크) 관리자 3008 2016.09.04 10:21
205 늦은비성령 해석 사진 관리자 3544 2016.08.09 07:26
204 늦은비성령 관리자 2724 2016.08.04 01:26
203 에덴동산에 대하여 사진 관리자 3237 2016.07.04 12:40
202 2017년도 새언약 절기와 논의의 쟁점들 사진 관리자 6781 2016.06.23 08:57
201 성경상교회는 새예루살렘이며 그리스도의신부이다 첨부파일 관리자 3149 2016.06.18 19:03
200 하와에 대한 이중적 의미 반론 사진 관리자 3926 2016.05.21 16:50
199 아브라함의 가정의 역사와 예언의 변질 사진 관리자 3476 2016.04.30 17:41
198 광안리의 절기 그 변한 과정 사진 관리자 4126 2016.04.23 07:11
197 서기2016년도 절기표 비교 사진 첨부파일 관리자 5151 2016.04.16 10:29
196 새이름 주장 대응 사진 관리자 3807 2016.04.14 09:52
195 안상홍님의절기(1985년도) 사진 관리자 3075 2016.04.10 19:48
194 안상홍님의절기(1984년도) 사진 관리자 3670 2016.04.10 10:51
193 안상홍님의절기(1974년도) 사진 관리자 3804 2016.04.10 08:43
>> 안상홍님의절기(1973년도) 사진 관리자 4645 2016.04.08 16:07
191 안상홍님의 절기와 사례 사진 관리자 5152 2016.04.04 02:14
190 계시록21장에서의 진리 요점 사진 첨부파일 관리자 3310 2016.03.28 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