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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리배우기

에덴동산에 대하여

관리자 | 2016.07.04 12:40 | 조회 13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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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억할성경절

(겔28:12~13)인자야 두로왕을 위하여 애가를 지어 그에게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너는 완전한 인이었고 지혜가 충족하며 온전히 아름다웠었도다 네가 옛적에 하나님의 동산 에덴에 있어서..... 너는 기름부음을 받은 덮는 구룹임이여 내가 너를 세우매 네가 하나님의 성산에 있어서 화광석사이에 왕래 하였었도다.


창세기2장의 에덴동산에 대해서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부분에 대해서 발췌를 해 봅니다.

친필노트 6권 창세기의 기록을 지나간 한 역사로 해석하지 말고  예언으로 해석하라





천사세계에서 온 손님들

제17장 사람은 왜 전 세상을 알지 못하나
(모세가 기록한 창조론을 영적으로 해석하라)

그러나 죄에 빠져 영원히 죽게 된 인생들을 위하여 하나님이 구속의 경륜을 세워 놓으시고 각 시대를 통하여 보내주신 선지자들에게 부분적으로 전 세상의 광경을 희미하게 보여주셨으니 그 모든 성경절들을 바로 찾아 연구하기만 한다면 우리 영혼의 아버지가 누구신지 알게 될 것이며 전 세상이 있었다는 사실도 알게 될 것이다. 그러나 그 모든 성경을 연구할 때 육신에 속한 사람들이 연구하게 되면 하늘에 관한 지식을 깨닫지 못할 것이다.

여기에 대하여 이사야 선지자는 다음과 같이 기록하였다.
「모든 묵시가 너희에게는 봉한 책의 말과 같으니 혹시 유식한 자에게 주며 이르기를 그대에게 청하노니 이를 읽으라 하면 말하기를… 나는 무식하다 하리라」사29:11~12 하였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이 묵시하신 바니」(딤후3:16) 한 말과 비교해 보면 모든 묵시라 하신 것은 모든 성경이라는 뜻이다. 그런고로 모세가 기록한 창조론에 대해서도 하나님이 주신 묵시로써 일반 사람의 눈으로 볼 때에는 영적 면에 있어서 봉한 책의 말과 같은 것이다.

그러나 모세가 기록한 창조론은 진리에 속한 사람들이 영적으로 해석하게 되면 비록 죄악의 너울을 쓰고 있는 사람일지라도 충분히 깨달아 질 수 있도록 하신 것이다.

즉 태초에 천지를 창조하시기 전에, 전 세상에서 우리의 영혼이 어떻게 지음을 받았으며 어떻게 살아 왔다는 것까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다시 말하자면 흙에 속한 자의 역사만 연구할 것이 아니라 하늘에 속한 천사세계의 역사도 연구해야 될 것이다.

천사세계에서 온 손님들

제2장 창조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택하심

두로왕은 하나님의 성산 에덴에 있었으나 범죄하고 쫓겨내려왔다.(겔28:13)

아담해와 단편으로 보지말고 천사가 어떻게 범죄해서 인간으로 태어나게 되었는지를 이해해야 된다

우리가 죄의 근원을 연구할 때 아담과 해와에 대하여 단편적으로 해석할 것이 아니라 아담의 역사인 창세기 2장, 3장을 연구하는 동시에 이사야 14장 12~14절과 에스겔 28장 11~17절도 연결해서 연구하게 되면 타락한 천사와 인간 사이가 어떻게 된 것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아담의 범죄는 육체를 가진 인간들이 알기 쉽게 되어있고 이사야서나 에스겔서에는 천사들의 범죄와 타락을 가르치는 교훈이 되기도 하나 사실은 아담의 범죄와 같은 것이다.
이사야서에는 첫 범죄자가 하나님께 반역한 그의 동기와 마음 속에 일어난 작용에 관해서 설명되어 있고 에스겔서에는 첫 범죄자의 본래의 성격과 지위에 관하여 각각 말해주고 있다.

에스겔서의 말씀을 살펴보면 「두로」왕이 하늘에서 행동한 사실이 드러난다. 그는 기름부음을 받은 덮는 그룹천사로서 하나님의 성산에 화광이 발하는 보석 사이에 왕래하였다. 그는 영광이 넘침으로 마음이 교만하여 자신을 더럽혀 범죄하고 쫓겨나고 말았다. (겔28:11~17)

그리고 이사야서에 기록된 바벨론왕에 대하여서도 하늘에서 행동한 사실이 드러나고 있다. 그는 기록되어 있기를 「아침의 아들 계명성」이라는 영광의 지위에 있었으므로 마음이 교만하여 하나님의 뭇별 위에 자기 보좌를 높이고져 하였으며 하나님과 어깨를 비교해 보다가 결국에 가서 이 죄악의 땅으로 쫓겨나고 말았다. (사14:4~15)
이 두 곳을 함께 연구하면 죄의 근원에 대해 기본적인 지식을 얻을 수 있다.

우리는 이 두 곳의 기록으로서 연구할 문제는 이 두 사람의 실례가 모든 인류의 대표적으로 보여주신 동시에 무수한 천사들의 범죄한 사실도 발견하게 되는 것이다. 


천사세계에서 온 손님들

제7장 영혼문제를 연구함에 있어서

영혼의 근본 원리라 함은 우리 영혼이 어디서 왔느냐 하는 문제이다.

그러면 영혼이 근본 어떻게 지음을 받았으며 어떻게 왔는지 연구해보기로 하자


천사세계에서 온 손님들

제10장 사람의 영혼은 어디서 왔는가?

육신은 비록 이세상에 났다가 이 세상에서 없어지지만은 우리 영혼은 온곳으로 가기 마련이다.

(히11:15-16)저희가 나온바 본향을 생각하였더라면 


천사세계에서 온 손님들

제11장 예수님의 영혼과 우리들의 영혼

예수님이 우리하고 다른 것은 지위 뿐이요 영적 상태는 우리와 꼭 같으신 분이시다. 일반 사람들은 하늘에서 범죄한 천사들과 범죄한 하늘 성민들의 신영이 육체의 옷을 입고 인간으로 태어난 것이다.

이 모든 하늘 천사들과 성민들이 사탄의 꾀임수에 미혹되어 하나님을 반역하다가 하늘에서 쫓겨났는데 그들 중에는 잠깐 미혹하기는 하였으나 억울하게 죄의 형을 받고 이 세상으로 쫓겨난 그들을 예수님이 찾아 이 죄악 세상으로 오시게 되었던 것이다. 기록한 바
「인자의 온 것은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려 함이니라」눅19:10 하시었다.


천사세계 온 손님들

제13장 처음아담과 마지막아담

창세기1,2,3장을 영적으로 해석하라

아담은 예수님 해와는 사랑하는 천사들 뱀은 사단으로 해석하라

창세기 1장, 2장, 3장의 기록이 짧은 역사같이 보여주고 있으나 영적으로 해석한다면 그 범위가 광대한 것이다.

아담, 해와 또는 뱀 등은 일반 기독교가 생각하는 바와 같이 옛적 에덴동산의 한 역사로만 볼 것이 아니라 그 역사 가운데서 전 세상에서부터 이 세상에 관한 오묘한 진리를 발견할 수 있게 하신 것이다. 

혹은 생각하기를 요한계시록 12장 7절에 기록된 하늘에 전쟁이 있었다는 기록을 아담이 범죄할 그 당시에 하늘에 전쟁이 있었고 그 당시에 하나님께 저주받고 에덴동산에서 쫓겨났다고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아담이 범죄 하기 전에 사단은 범죄하고 쫓겨난 것이다. 그러나 아담과 해와처럼 완전히 땅으로 내어 쫓겨나지는 않았고 아담의 통치권을 일시에 빼앗아 주관하고 있었던 것이다. 그러므로 하늘에서 장자 총회가 열릴 때마다 사단이 지구의 대표로 참석하곤 하였다. (욥1:6~7, 2:1~2, 히12:23 비교)

만일 아담이 범죄할 그 당시에 아담과 같이 땅으로 쫓겨났으면 하늘의 장자 총회에 사단이 참석할 수가 없는 것이다.

사단이 하늘에서 완전히 쫓겨나게 된 것은 예수님이 십자가에 들림을 당하시고 부활 승천하신 후에 쫓겨남을 당하고 땅으로 내려와 하나님의 교회를 핍박하였던 것이며 또 마지막 남은 하나님의 백성들을 핍박할 것이다.(계12:13~17 참고) 


라오디게아 교회에 보내는 기별

제13장 생명과와 십계명(생명과와 그룹천사)


■ 생명과와 그룹천사

그러면 법궤 위 속죄소 양편에 두 그룹천사를 세우신 뜻은 무슨 까닭인가? 이는 영생에 들어가는 생명과가 있기 때문이다. 즉, 십계명은 아담과 해와가 따먹던 생명과 대신에 주신 것이다.

그런고로 주께서 말씀하시기를「네가 영생에 들어가려면 계명들을 지키라」(마19:16~17) 하신 것이다.
하늘에 있는 생명과를 먹으면 영생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일단 죄로 인하여 잃어 버린 생명과는 이 썩을 몸이 썩지 아니할 몸으로 변형을 입기 전에는 감당치 못하기 때문에 생명과 대신에 죄인들이 자기 죄에서 구원받을수 있는십계명을 주신 것이다.

그러나 이 십계명 역시 죄인의 몸으로는 받을 수 없는고로 속죄제물의 희생의 피로 정결함을 받은 후에 십계명을 받아들이게 되는 것이다.

만일에 죄인의 몸으로 법궤 곁에 가까이 가거나 부정한 손으로 법궤를 만지면 죽음을 당한 것이다.(레10:1~2, 민18:3, 삼상6:19, 삼하6:6~7 비교) 이는 하늘 생명과 나무를 지키던 두 그룹천사가 화염검을 가졌던 것과 같이 법궤를 지키는 두 그룹천사도 화염검을 가지고 법궤를 지키기 때문이다.

즉, 하늘에 생명과 나무를 지켰다는 말씀은 장차 그리스도의 보혈로 말미암아 세워질 참 장막안에 법궤를 지키는 것을 표상한 것이다.(창3:22~24, 출25:16~22, 40, 본교회약사 59페이지 비교)

그런고로 대제사장이라도 지성소에 한번 들어가려면 속죄 제물의 거룩한 피로 정결함을 받은 후에 지성소에 들어가 분향하였던 것이다. (레16:1~34, 히9:18~28)

그러나 이 모든 일은 다 장래일의 그림자라 모세 때부터 행하여 내려오던 모형적 예식은 곧 그리스도의 보혈을 상징한 것이니 짐승의 피로 정결함을 입은 것이 아니라 곧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정결함을 입은 것이다.

십자가에서 흘리신 보혈은 모든 인류의 죄값으로 흘리셨으니 누구든지 그 피를 힘입어서만이 지성소에 들어가 십계명(생명과)을 받게됨으로 영생에 들어가는 것이다.(히10:19~20, 6:19~20, 롬3:22~25, 8:3~4 비교)

이 세상에서 아무리 의인이라도 그리스도의 보혈로 정결함을 받지 않고는 영생에 들어갈 수 없다.(행4:12, 요6:48~57, 히10:19~20 비교)

그런고로 우리가 그리스도의 보혈을 상징하는 각가지 절기를 지켜 십계명의 의의를 충만케 할 것이다. 절기가 없이는 그리스도의 보혈로 정결함을 받을 수 없다. 


미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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