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 > > 자료실

자료실

예수의 신비 *

관리자 | 2013.05.25 18:06 | 조회 1838
  • 글꼴
  • 확대
  • 축소

유월절의 신비에 대해 말씀을 드렸습니다. 유월절의 신비에 대해 말씀을 드렸는데 지금은 예수님의 신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유월절의 신비는 우리 사람으로서는 이루 그것을 다 증명할 수 없다는 것은 오전에도 말씀드렸지만은 왜 이스라엘 백성들이 애굽에서 유월절을 지킴으로서 그 많은 사람들이 여러 수백만이 죽어가는 그 가운데에서 그 집, 유월절의 어린양의 피를 바른 그 집에는 염소 새끼 하나가 죽지 않고 그대로 구원을 받고 나왔다는 사실을 말씀드렸고, 또 40년, 광야40년을 지낸 다음에 저 요단강을 건너서 또 모압 평지에서 유월절을 지키고 유월절 그 이튿날 그 땅 소산을 먹은 다음에 여리고성이 무너졌다는 사실,

 

또 히스기야왕 당시에 군인도 없고 무기도 없고 적국은 대항할 만한 인구도 적은데다가 그만 예루살렘성문을 닫고 그 안에서 기도를 하고 있었는데 그날 밤에 여호와의 사자가 나와서 앗수르 군사 185,000명을 치니까 아침에 일어나 보니까 다 송장이 되었다는 사실,

 

자 이런 모든 기록적인 문제가 유월절의 신비가 그 속에 있는데 이것이 오늘날에도 우리가 진리를 유월절 진리를 우리가 새언약의 유월절 진리를 지키고 있지만은 우리 신약의 유월절 지키지 않고 구약의 모세율법을 지키는 그 이스라엘 백성들이 오늘날에도 그 신비를 도저히 사람들이 이해할수 없는 무서운 신비가 내렸는데, 그것이 67년 1967년에 중동전쟁이 일어났을 때에 이스라엘 나라는 300만명 밖에 안되는 적은 인구가 1억 2억이 넘는 그 뒤에 있는 여러 연합진들 하고 전쟁을 해서 6일 동안에 완전히 쓸어버렸다는 그 사실. 그래서 유월절의 신비라는 것은 사람으로서는 도저히 그 연구할수 없거니와 도저히 할수도 없는데 그러면 거기에 무었이 있기 때문이냐 하면 바로 예수님의 피가 있기 때문이다. 예수님의 피. 그래서 예수님의 증언으로는 우리 구약에서 어떻게 예언이 되어 있는가 우리가 한번 구약에서 한번 시험으로서 어떻게 돼 있는가 한번 연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24장에서 보면 이 지구가 멸망하게 된 동기가 무엇인지를 여기 기록했습니다.

 

지구가 불바다가 되고 멸망을 가져오는 이 이사야 선지자의 예언을 한번 보겠습니다. 3절부터 봅시다. 그 전에 것도 다 같은 말인데요.

 

(사 24:3-5) 『땅이 온전히 공허하게 되고 온전히 황무하게 되리라 여호와께서 이 말씀을 하셨느니라 땅이 슬퍼하고 쇠잔하며 세계가 쇠약하고 쇠잔하며 세상 백성 중에 높은 자가 쇠약하며 땅이 또한 그 거민 아래서 더럽게 되었으니 이는 그들이 율법을 범하며 율례를 어기며 영원한 언약을 파하였음이라』 세계가 전부 불바다로 멸망을 가져오게 되는데 이 원인이 뭐 때문에 그렇게 되느냐하면 [이는 그들이 율법을 범하며 율례를 어기며 영원한 언약을 파하였음이라] 그럼 영원한 언약은 뭡니까? 유월절에 대해서는 영원한 언약으로 대대로 지키리라 하는 것이 있고 신약에서도 히13장에 보면 영원한 언약이라고 유월절에 대해서 영원한 언약의 피로서 우리를 구원했다.

 

(히 13:20-21) 『양의 큰 목자이신 우리 주 예수를 영원한 언약의 피로 죽은 자 가운데서 이끌어 내신 평강의 하나님이 모든 선한 일에 너희를 온전케 하사 자기 뜻을 행하게 하시고 그 앞에 즐거운 것을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 속에 이루시기를 원하노라 영광이 그에게 세세무궁토록 있을지어다 아멘』  누구에게? 예수님에게 그 영광을 세세무궁토록 있겠는데 그의 피로 우리 모든 죽은 사람을 다 구원해 주셨기 때문에 이것은 영원한 언약의 피로서 우리를 구원해 주셨다는 것은 바로 유월절 어린양의 피로 우리를 구원해 주셨다는 것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은 그럼 세계가 전부 멸망한 불바다로 멸망상태에 이르게 되었을 때에 거기는 어떠한 무리들이 있는가 하면

 

(사 24:12-16) 『성읍이 황무하고 성문이 파괴되었느니라 세계 민족 중에 이러한 일이 있으리니 곧 감람나무를 흔듦 같고 포도를 거둔 후에 그 남은 것을 주움 같을 것이니라 무리가 소리를 높여 부를 것이며 여호와의 위엄을 인하여 바다에서부터 크게 외치리니 그러므로 너희가 동방에서 여호와를 영화롭게 하며 바다 모든 섬에서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영화롭게 할 것이라 땅 끝에서부터 노래하는 소리가 우리에게 들리기를 의로우신 자에게 영광을 돌리세 하도다 』그러니깐 동방 땅끝에 오셔서 지금 적은 무리가 이 영원한 언약을 지키면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무리가 있다는 것을 여기 잘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때에 여기 지금

 

(사 24:23) 『그 때에 달이 무색하고 해가 부끄러워하리니 이는 만군의 여호와께서 시온산과 예루살렘에서 왕이 되시고 그 장로들 앞에서 영광을 나타내실 것임이니라』

 

(사 25:6-8)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 산에서 만민을 위하여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포도주로 연회를 베푸시리니 곧 골수가 가득한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맑은 포도주로 하실 것이며 또 이 산에서 모든 민족의 그 가리워진 면박과 열방의 그 덮인 휘장을 제하시며 사망을 영원히 멸하실 것이라 주 여호와께서 모든 얼굴에서 눈물을 씻기시며 그 백성의 수치를 온 천하에서 제하시리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그러니까 이 땅이 황무하고 황폐하여 세계가 전부 불바다가 되고 다 멸망되어갈 쯤해서 이제 동방땅 끄트머리 적은 무리들이 일어나 가지고서는 거기서 있는데 그때 거기서 이제 시온산에서 여호와께서 시온산에서 왕이 되시고 그 장로들 앞에서 영광을 나타내실 것이다 그랬는데 그것이 바로 뭐냐면 오래 저장되었던 포도주로 연회를 베푸시는데 그 포도주로서 열방의 휘장을 다 제하시고 사망을 영원히 멸하실 것이다. 그리고 모든 얼굴에 눈물을 씻어주실 것이다. 그래서 시온이라고 하는 이 장소가 결국 이제 후에 오실 시온산에서 어떻게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실 것인가? 하는 것을 우린 여기서 살펴 볼수 있습니다.

 

(시 132:13-17) 『여호와께서 시온을 택하시고 자기 거처를 삼고자 하여 이르시기를 이는 나의 영원히 쉴 곳이라 내가 여기 거할 것은 이를 원하였음이로다 내가 이 성의 식료품에 풍족히 복을 주고 양식으로 그 빈민을 만족케 하리로다 내가 그 제사장들에게 구원으로 입히리니 그 성도들은 즐거움으로 외치리로다 내가 거기서 다윗에게 뿔이 나게 할 것이라 내가 내 기름 부은 자를 위하여 등을 예비하였도다』 그래서 여기 시편기자는 시온을 택하시고 영원한 거처를 삼고자하여 그곳에 복을 주었습니다. 그래서 거기서 지금 양식을 풍족히 복을 주어서 거기 그 양식으로 빈민을 만족케 하는데 거기서 지금 다윗에게 무엇이 나게했다? 다윗에게 뿔이 나게 했다. 여기 구약성경에 뿔이 나게 했다는 말씀이 여기 있고 신약에는 어디 있느냐면 계5장에 나옵니다.

 

(계 5:1) 『내가 보매 보좌에 앉으신 이의 오른손에 책이 있으니 안팎으로 썼고 일곱 인으로 봉하였더라』

 인봉, 옛날에 어떤 큰 사건이 있고 거사 할때는 어명이다 하면은 어명이라 하게 되면은 그것은 산천초목도 벌벌 떤다고 하는 그런 어명의 아주 명령이 큰 것입니다. 그런데 우선 참고로 갖다 떡 채울때에는 의인을 갖다 떡 찍습니다. 의인을, 의인을 한번 찍어놓으면 그것은 도저히 어느 누가 그걸 펴거나 뜯거나 하지 못합니다. 역적이 일어나서 역적이 뜯고 역적 행위를 할 때에는 그걸 뜯을수 있지만은 아무도 뜯을수 없는것입니다. 그때 그와 같이 하나님의 그 인으로다가 안팎으로 나가 인을 봉했는데 이 일곱인을 봉했다는 건 완전히 봉해진 겁니다. 근데 그 봉해진 그 인을 누가 뗄것이냐? 2절에요

 

(계 5:2-4) 『또 보매 힘있는 천사가 큰 음성으로 외치기를 누가 책을 펴며 그 인을 떼기에 합당하냐 하니 하늘 위에나 땅 위에나 땅 아래에 능히 책을 펴거나 보거나 할 이가 없더라 이 책을 펴거나 보거나 하기에 합당한 자가 보이지 않기로 내가 크게 울었더니』 사도요한은 여기에서 깜짝 놀라가지고 울어버렸어요 이것을 떼야만이 되겟는데 이것을 뗄 사람이 없어요 하늘위에도 없고 천만천하 그 우주 전체 안에도 그걸 뗄 어떤 천사가 없어요. 이 땅위에도 지상위에도 아무도 없어요. 몰라, 남자가 못떼니 여자가 떼는가 모르지만, 하여간 여기에는 땅위에도 아래에도 뗄사람이 없어요 그러고 땅이라도 없다 이말이에요 그러면 천상,천하,지하까지 전부 다 통틀어 다봐야 이것을 뗄 사람이 없어요, 그래서 사도요한은 크게 울었다. 내게 크게 울었더니

 

(계 5:5) 『장로 중에 하나가 내게 말하되 울지 말라 유대 지파의 사자 다윗의 뿌리가 이기었으니 이 책과 그 일곱 인을 떼시리라 하더라』그러니까 누가 뗀다고요? [유다지파의 사자 다윗의 뿌리가 이기었으니 이 책과 그 일곱인을 떼시리라 하더라] 그러면 유다지파의 사자가 누굴까? 6절에가서 보세요

 

(계 5:6) 『내가 또 보니 보좌와 네 생물과 장로들 사이에 어린 양이 섰는데 일찍 죽임을 당한 것 같더라 일곱 뿔과 일곱 눈이 있으니 이 눈은 온 땅에 보내심을 입은 하나님의 일곱 영이더라』

일찍 죽임을 당한것 같더라 누구요? 일찍 죽임을 당한다? 예수님 1900년 전에 예수님이 십자가에 돌아가셨습니다. 육신으로는 돌아가셨다가 다시 부활하셔가지고 하늘로 승천하셨지만은 일찍 죽임을 당한것 같더라 하면 바로 예수님입니다. 유다지파의 사자 다윗의 뿌리라 하는 것은 예수님 두고 한 말입니다. 그러니까 예수님이 거기 있는데 어린양이 섰는데 일찍 죽임을 당한것 같더라 [일곱뿔과~6절] 그러니까 누가 이 일곱인을 뗀다는 말입니까? 누가요? 예수님 외에는 뗄 사람이 없어요. 예수님 외에는 하늘위에나 땅위에나 땅아래나 아무도 이것을 펴거나 보거나 이것을 뗄사람이 없다 이 말이에요.

 

여기 이런 말이 아니면은 온갖 거짓술책 도적질하는 술객들이 믿는자 많이 와서 하겠지만은 진리를 갖다 가서 거짓선지자들의 입을 막기 위해서는 여기 성경을 갖다가 딱딱 맞혀놨어요. 그래서 지금 누가 떼니 누가 떼니 내가 누구니? 내가 누구니? 나와봐야 바로 유다지파의 사자 다윗의 뿌리가 이기었으니 이 책과 이 일곱인을 떼시리라 했는데 그떼는 분이 바로 누구냐? 어린양이더라. 일찍 죽임을 당한 어린양이었더라 그 말이에요. 그런데 그가 뿔이 몇개가 달렸어요? 뿔이 7개가 달렸어요. 그러니까 구약에 시132:13~14에 보니까 다윗에 뿔이 났다고 했는데 그 뿔이 바로 여기서 지금 났어요.

 

그래서 일곱뿔이 났다는건 뿔이란건 뭐냐면 권세라고도 합니다. 권세, 또 어떤 임금보고 열뿔가졌으면 열왕으로 치고.. 그러니까 큰 권세를 두고 한 말인데 옛날에는 어린양이 십자가에 달렸어요. 십자가에 달려서 그 지구에서 세상에서 희생되고 말았어요. 근데 여기 와서 또 누가 희생시킴을 되나? 뿔이 일곱이 달렸는데 누가 희생을 시킬것입니까? 일곱 뿔로 못가니까 전부 지구전체를 갖다가 인제 멸망을 줄건데.

 

그래서 지금 여기에서는 누가 무슨말을 해도 예수님 외에는 구원자가 없고 이 구약성경에도 전부 예수님외에는 없다

 

(요 5:39)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내가 누굽니까? 여기 누가하신 말씀이냐면 예수님이 하신 말씀입니다. 이 구약의 모든 성경이 전부 예수님에 대해서 증거했다 이말이에요. 여기 오는 누구 갖다 붙여서는 안됩니다. 그렇다면 그 붙여서 생각하는 사람만큼 우리가 정죄를 받는것이고 거기에서는 벌써 하나님의 은혜에서 떨어지는 사람이 되고 마는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예수님의 피로 구속함을 받는다. 예수님의 피로요 그럼 예수님의 피 언제 흘렸습니까? 유월절 예수님의 피를 흘리지 않으셨으면 예수님 아까 예수님에 대해서 말씀드렸지만은 고전5:7~8 우리의 유월절양 곧 예수그리스도께서 희생되셨다. 자, 예수님이 실지로 유월절 양이 되셨는가 안되셨는가 보면은 요19:32~36 거기에 달린사람 강도 둘 셋이서 십자가에 달렸는데 두 사람에게는 다리를 꺾고 예수님께 와서는 다리를 꺾었어요?

 

(요 19:32-36) 『군병들이 가서 예수와 함께 못 박힌 첫째 사람과 또 다른 사람의 다리를 꺾고 예수께 이르러는 이미 죽은 것을 보고 다리를 꺾지 아니하고 그 중 한 군병이 창으로 옆구리를 찌르니 곧 피와 물이 나오더라 이를 본 자가 증거하였으니 그 증거가 참이라 저가 자기의 말하는 것이 참인 줄 알고 너희로 믿게 하려 함이니라 이 일이 이룬 것은 그 뼈가 하나도 꺾이우지 아니하리라 한 성경을 응하게 하려 함이라』 성경을 응하게 한다는 뜻은 무슨 뜻입니까? 유월절양의 그 뼈를 꺾지말라고 하는 그 성경절을 응하게 하려 하기위해서 예수님의 다리를 꺾지 않았다. 그러니까 분명코 예수님이 유월절 어린양의 피로서 우리를 구원해 주셨고 또 우리가 예수님의 유월절양이니까 우리가 해마다 유월절 그 양을 기념하기 위해서는 "너희는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까 해마다 우리가 기념을 하는 그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심으로서 우리를 구원해주셨기 때문에 예수님 외에는 천하인간에 구원을 얻을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일이 없다 이것은 행4:11에서 보면은 여기 분명하게 말했습니다.

 

(행 4:11-12) 『이 예수는 너희 건축자들의 버린 돌로서 집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느니라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 얼마나 똑똑하게 말했습니까? 그런데 요전에 내가 어떤 사람하고 전도를 하는데, 하나님의 인이 뭡니까? 물론 장로교에서는 성령이 하나님의 인이다. 뭐 어떤 사람은 또 뭐가 하나님의 인이다. 그래서 우리가 구원을 받는 것은 뭘로 받느냐? 예수님의 피로 구원을 받는다는 것은 벧전1:18에서 분명히 우리를 구원받는 것은 뭘로 받느냐? 하면 여기한번 찾아보고요.

 

(벧전 1:18-19) 『너희가 알거니와 너희 조상의 유전한 망령된 행실에서 구속된 것은 은이나 금 같이 없어질 것으로 한 것이 아니요 오직 흠 없고 점 없는 어린 양 같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한 것이니라』 [구속된 것은:우리를 구속한 것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한것이다. 했기 때문에 당신의 피로서 우리를 살려주시기 때문에 우리는 다른 사람을 따라 갈수도 없거니와 다른 사람이 또 우리를 구원해 줄수도 없는것이고 바로 자기피로 우리를 구원해 주셔서 그의 피로 흘려서 우리 구원하는 그 분이 바로 우리의 구주가 되시고 또 우리로 하여금 항상 살아계시기 때문에 영으로 살아계시기 때문에 우리 주위를 천사들로 하여금 지켜주셔서 어떠한 영의 재앙이 내리더라도 재앙을 물리칠수 있는 능력이 바로 그에게만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서로 사람에게 그 얘기 하다가서는 그 예수님의 피가 바로 구원준다는 그 예수피로 구원준다는 것은 어느 누구든지 그건 다 시인합니다. 그걸 부인하는 사람없죠. 그럼 예수님의 피가 어느날 우리에게 피를 흘려서 예수님 새언약을 주시던 그날 밤에 그날은 바로 유월절 밤에 언약을 주셨다. 피흘림이 없으면 사함이 없다는 것은 성경전체가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유월절 어린양의 피 유월절 지켜야 되는데 지금 유월절 지키는 교회가 많은데요. 제가 벌써 이 유월절 증거한지가 30년이 넘습니다. 30년 넘으면서 대한민국 안에는 구석구석이 어디든지 책으로나 전도지로나 뭐를 통해서든 쫙 깔아놨습니다. 그래서 장로교 목사들도 보니까 그게 맞거든 맞긴 맞는데 이게 뭐 날짜를 모르니까 양력 정월14일 저녁에 지킨다. 거짓말인가 저기 가 보세요. 대신동 넘어가면 음평 뒷골목에 시온교회라고 커다란 교회가 있어요. 거기 몇백명 천여명사람이 모이는.. 거기 양력 정월14일에 유월절 지킨다고, 또 여기 또 뭣한다고 8월15일 유월절 지킨다. 하여간 유월절 좋다는 소린 완전히 머리에 골수에 박았어요. 그래가지고 우리 교회에서도 분리되나간 교회가 몇이 또 있어요. 그것들이 또 유월절지킨다. 또 안식일 교회에서 시기파들이 또 유월절지킨다. 시기파 가운데에서 안식일 교회에서 분리되 나온 시기파들이 또 유월절지킨다니까 그럼 모두 다 유월절 지키니까 어떤것이 참것이냐? 어떤 것이 참것이 있어요.

 

(계 14:1) 『또 내가 보니 어린 양이 시온 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사만 사천이 섰는데 그 이마에 어린 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도다』 여기 시온산은 아까 시132:13절에서 보니까 하나님께서 시온을 어떻게 한다고 했어요? 시온을 택하시고 나의 거처로 삼고 영원히 내가 거기 거하기로 거길 택했다 했어요. 그러니까 항상 이 어린양 하나님께서는 시온산에 계시는데 여기 계시는데 함께있는 자들 같이 있는 자들 시온에 같이 있는 어린양과 같이 있는 자들이에요. 여기서는 누가 시온에 같이 어린양과 같이 있는지 잘 모를거에요. 거기서 그날에 가서 알겠지요. 여기서도 아는 사람은 알지만은 인제 저것들은 모를거라, 저 모두 반대하고 나가서 유월절지킨다고 모르는 거에요. 그러니까 어린양과 함께 있는 자들 그들은 어떻게 합니까? 그들은 또 특색이 또 하나 있어요. 어린양과 함께 어린양의 이름과 아버지 이름 쓴것이 그럼 어린양의 이름과 아버지의 이름 썼으면 그게 뭣이에요? 이마에다 썼지요? 그게 뭐에요? 어린양의 이름과 아버지의 이름 썼으면? 이게 도장이에요. 도장, 여러분 도장 꺼내보세요. 하나님의 도장, 하나님 이름 써 있고 박태선 도장 박태선 이름 썼고, 문선명이 도장 문선명이 썼어요. 여긴 아버지 이름과 어린양의 이름썼으니까 하나님의 도장이에요. 하나님도장 맞았으면 도장 딴거 뭐 있어요? 도장 받는거 그래서 여기 도장받은 14만4천명하고 계7장1절에서

 

(계 7:1-4) 『이 일 후에 내가 네 천사가 땅 네 모퉁이에 선 것을 보니 땅의 사방의 바람을 붙잡아 바람으로 하여금 땅에나 바다에나 각종 나무에 불지 못하게 하더라 또 보매 다른 천사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을 가지고 해 돋는 데로부터 올라와서 땅과 바다를 해롭게 할 권세를 얻은 네 천사를 향하여 큰 소리로 외쳐 가로되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치기까지 땅이나 바다나 나무나 해하지 말라 하더라 내가 인 맞은 자의 수를 들으니 이스라엘 자손의 각 지파 중에서 인 맞은 자들이 십사만 사천이니』 여기 14만4천명하고 여기 14만4천하고 다른거에요? 내내 같은겁니다. 요거에는 하나님의 도장을 친다고 했고 여기는 아버지이름과 어린양이름이 썼다고 그랬어요. 그러니까 도장이 바로 하나님의 이름 어린양의 이름이 거기 썼는데 그들은 어떤 무엇이 특색이 있느냐

 

(계 14:2-3) 『내가 하늘에서 나는 소리를 들으니 많은 물소리도 같고 큰 뇌성도 같은데 내게 들리는 소리는 거문고 타는 자들의 그 거문고 타는 것 같더라 저희가 보좌와 네 생물과 장로들 앞에서 새 노래를 부르니 땅에서 구속함을 얻은 십사만 사천 인 밖에는 능히 이 노래를 배울 자가 없더라』 자 그러면 유월절에 지키는 교회들이 다 이 새노래를 부릅니까? 예? 유월절지키는 교회들 새노래부르는데 여러분 새노래 불러봤어요? 안불러봤어요? 여러분들은 새노래 유월절 지나고 유월절 새노래 불렀으니까 이 새노래를 부르는 특색, 14만4천성도들 그 다음에

 

(계 14:4) 『이 사람들은 여자로 더불어 더럽히지 아니하고 정절이 있는 자라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며 사람 가운데서 구속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로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속한 자들이니』 우리 진리 안에 진리 밖에 유월절 지키는 사람들이 어린양이 인도하는대로 따라가는 사람들입니까? 어린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 저희가 어린양이 뭐인지도 모르고 모르는 사람들이겠고 어린양이 인도하는 것을 따라가지도 않겠고 그러나 흉내는 다 내지요. 다 내지만은 바로 어린양과 같이 있는 14만4천 성도들은 ... 요렇게 만들었다, 저렇게 만들었다 이런 거짓말들이 많은데요. 거짓말도 너무 많이 하면요. 자기 양심에 부끄럼도 없이... 설상 가뭄에 목마를때 물 마시러 거짓말 꿀꺽꿀꺽 삼키는 사람들이 생긴다고. 그러나 이 교인이란건 이 거짓말을 사실은 그렇죠. 여러분들 거짓말 합니까? 안합니까? 거짓말해요? 안해요? 아마 자기도 모르게 거짓말 좀 할겁니다. 여기에 거짓말은 진리에 대해서 거짓이 없는 거짓말 안하는 사람들입니다. 진리에 대해서 어떻하든지... 어린양 인도하는지 따라가는 사람이 되야 되겠는데 자 여기 지금 절기 지키는 시온성

 

(사 33:20-21) 『우리의 절기 지키는 시온성을 보라 네 눈에 안정한 처소된 예루살렘이 보이리니 그것은 옮겨지지 아니할 장막이라 그 말뚝이 영영히 뽑히지 아니할 것이요 그 줄이 하나도 끊치지 아니할 것이며 여호와께서는 거기서 위엄 중에 우리와 함께 계시리니』  여기 문제는 시온성이 문제가 아니고 예루살렘이 문제가 아니고 거기 누가 있어야 됩니까? 바로 누가 있어야 됩니까? 하나님과 어린양이 있어야 바로 문제가 되는 겁니다. 시온성이 문제가 아니고 예루살렘이 문제가 아니고 거기 하나님과 어린양이 있어야 되겠는데 여기보면 여호와께서 거기서 위엄중에 우리와 함께 계시다. 

그곳은 마치 노질하는 배나 큰 배가 통행치 못할 넓은 하수나 강이 둘림 같을 것이라 (사33:21~22) 바로 절기 지키는 시온성에서 어떤 사람이 예루살렘에서 생수가 난다고 하니까 예루살렘이 뭐 어쩌고 저쩌고 하는데요. 자 예루살렘 생수 나오는데 한번 가볼까요?

 

(슥 14:8-10) 『그 날에 생수가 예루살렘에서 솟아나서 절반은 동해로, 절반은 서해로 흐를 것이라 여름에도 겨울에도 그러하리라 여호와께서 천하의 왕이 되시리니 그 날에는 여호와께서 홀로 하나이실 것이요 그 이름이 홀로 하나이실 것이며 온 땅이 아라바 같이 되되 게바에서 예루살렘 남편 림몬까지 미칠 것이며 예루살렘이 높이 들려 그 본처에 있으리니 베냐민 문에서부터 첫문 자리와 성 모퉁이 문까지 또 하나넬 망대에서부터 왕의 포도주 짜는 곳까지라』여기보니 생수가 어디서 흘러요? 야, 생수가 예루살렘에서 솟아나니까 예루살렘이 바로 우리들 구원자구나. 저 논에서 쌀이 어디서 나와요? 논에서 쌀이 나와요. 아유 그럼 논이 우리 구원해주시는 우리 먹여 살려주시는 우리 부모보다 나은데구나 그 논에가서 떡해다가 놓고 절하고 그렇게해요. 저 밤나무 감나무에 가서 대나무에가서 또 절하고.. 옛날사람들은 그렇게 했어요. 이상한데 쓴거를 머리에 놓고 절하고 그 나무가 저절로 열매가 열린것이 아니고 논에서 저절로 쌀이 된것이 아닙니다. 물론 사람들이 요새 모내기 한참하고 있어요. 물론 노력은 하지만은 또 하나님이 허락지 않으면 그게 쌀 한톨을 구할수 없어요.

 

비가 안와주면은 못하는 겁니다. 또 비가왔다 하더래도 저 말라기에서 3장 거기에 보면은 십일조를 내면 너희 땅이 아름다와 짐으로 열방이 너희를 복되다 하는건데 그래서 십일조를 내고 시험해보라 하늘문을 열고 너희창고에 집에 쌓을곳이 없도록 붓지 아니하나 보라 해놓고 그 다음에 무슨말이 있냐면 내가 황충을 금하여 너희 토지 소산을 멸하지 않게하리니 그러니까 황충을 몰아넣을수 있는 것도 하나님이 하실수 있고 그것을 금할수 있는것도 하나님이 하실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열매를 잘 열게 하는것도 하나님이 하시고 열매를 못열게 하는 것도 하나님이 하실수 있고 모든것은 하나님이. 그럼 예루살렘에서 생수가 솟아난다는데 땅에서 솟았다 그것이 예루살렘이 저절로 스스로 샘이 솟아난것이 아니고 하나님이 솟아나게 해주셨는데 그렇다고 해서 이 예언상으로 예루살렘이 뭐이냐? 한번 보겠습니다.

 

(계 22:1) 『또 저가 수정 같이 맑은 생명수의 강을 내게 보이니 하나님과 및 어린 양의 보좌로부터 나서』[큰 생명수강이라고 했으면 그냥 물 흘러내리는 것과 다를겁니다. 막 강물이 철철 흘러넘어 내리죠] 그 어디서 흘러내려요? 하나님과 어린양의 보좌로 부터 흘러내린다. 자 그러면 하나님과 어린양의 보좌가 어디인가?

 

(계 21:22) 『성 안에 성전을 내가 보지 못하였으니 이는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와 및 어린 양이 그 성전이심이라』 누가 성전이 됐어요? 어린양의 보좌와 하나님의 보좌에서 생명수 흐르는데 바로 그 성안의 성전을 보지 못했는데 무엇이 성전이라?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와 어린양이 그 바로 성전이 됐다. 그럼 이 생명수가 어디서 흘러내리냐면 어디서요? 그 배에서 생수가 강같이 흐른다니까 예수님의 몸에서 흘러내리는 그 생명수 입니다. 자 그러면 이 성전이[성안의 성전을 내가 보지 못하였으니~ 그 성전이심이라 :계21:22] 했는데, 예수님 자신은 바로 뭐라했는가?

 

(요 2:20-22) 『유대인들이 가로되 이 성전은 사십육 년 동안에 지었거늘 네가 삼 일 동안에 일으키겠느뇨 하더라 그러나 예수는 성전된 자기 육체를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신 후에야 제자들이 이 말씀하신 것을 기억하고 성경과 및 예수의 하신 말씀을 믿었더라』 그럼 성전이 누구요? 예수님이 바로 성전이란 말이에요. 예수님이. 어떤 남자가 성전이 아니고 어떤 여자가 성전이 아니고 성전제일 머리가 되신 그 바로 예수님이 성전이에요. 그래서 예수님 몸에서 흘러내리는데

 

(요 4:13-14)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이 물을 먹는 자마다 다시 목마르려니와 내가 주는 물을 먹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나의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 누가 주는 물이에요? 아까는 어디서 나오는 물이라고 그랬는데? 내내 예루살렘에서 흘러내리는 물이 그것이 무슨 예루살렘이 신기해서 예루살렘이 고아내는 것이 아니라 그 예루살렘이 바로 예수님의 몸을 가르쳐 주셨는데 예수님이 바로 머리 성전 제일 머리가 되신 교회안 그러니까 성전건물마다 다 지어져 가는데

 

(엡 2:20-22) 『너희는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터 위에 세우심을 입은 자라 그리스도 예수께서 친히 모퉁이 돌이 되셨느니라 그의 안에서 건물마다 서로 연결하여 주 안에서 성전이 되어 가고 너희도 성령 안에서 하나님의 거하실 처소가 되기 위하여 예수 안에서 함께 지어져 가느니라』 누구요? 누구 누구 다 포함되있어요? 예수님이 머리가 되시고 머릿돌이 되시고 거기에서 연결져가는 모든 성도들이 하나님의 예루살렘입니다. 거룩한 성전이 된다는 것인데.

 

바로 거기서 성안의 성전하면 성안할것 같으면 이 주위에는 모든 성전인데 그 성안에 성전이라는 것은 하나님의 성전이 따로 있어요. 그 성전이 바로 예수님이란 이 말이에요. 예수님. 거기서 생수가 흘러내리는 것이에요. 어떤 사람에게서 흘러내리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을 두고 하는 말인데, 예수님이 주는 그 물 생명수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한다. 아무쪼록 우리는 예수님이 가르친 교훈과 예수님이 주신 언약을 손톱만치라도 우리가 다르게 생각하거나 저버려서는 안되겠습니다.

 

-아멘-

.
70개(2/4페이지)
자료실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공지 驾云而来(구름타고 오심) 관리자 6378 2015.01.04 21:40
49 [육성설교] 구름에 대하여 * 관리자 1820 2013.05.25 18:17
48 [육성설교] 완성품과 미완성품 * 관리자 1726 2013.05.25 18:17
47 [육성설교] 초막절 * 관리자 1677 2013.05.25 18:15
46 [육성설교] 사람을 낚는 어부 * 관리자 1939 2013.05.25 18:14
45 [육성설교] 육체로 오신 하나님 * 관리자 1989 2013.05.25 18:13
44 [육성설교] 요한계시록20장(공부) * 관리자 1979 2013.05.25 18:11
43 [육성설교] 멜기세덱과 성령 * 관리자 1712 2013.05.25 18:09
42 [육성설교] 생명수와 늦은 비 성령 * 관리자 2645 2013.05.25 18:07
>> [육성설교] 예수의 신비 * 관리자 1839 2013.05.25 18:06
40 [육성설교] 하늘의 별과 바다의 모래 * 관리자 2785 2013.05.25 18:05
39 [육성설교] 하늘 예루살렘성전 * 관리자 1584 2013.05.25 18:04
38 [육성설교] 사도바울 * 관리자 1675 2013.05.25 18:02
37 [육성설교] 여자 마귀 언약 * 관리자 2189 2013.05.25 18:01
36 [육성설교] 찾아주는 자 찾는 자 * 관리자 1867 2013.05.25 17:59
35 [육성설교] 영생의 양식과 엘리야 * 관리자 1738 2013.05.25 17:58
34 [육성설교] 절기와 규례 * 관리자 1897 2013.05.25 17:56
33 [육성설교] 다윗 왕의 예언* 관리자 1904 2013.05.25 17:55
32 [육성설교] 그리스도가 세번 탄생 * 관리자 1759 2013.05.25 17:54
31 [육성설교] 초막절과늦은비성령 * 관리자 2119 2013.05.25 17:51
30 [육성설교] 대속죄일 * 관리자 1720 2013.05.25 17: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