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 > > 자료실

자료실

사람을 낚는 어부 *

관리자 | 2013.05.25 18:14 | 조회 1938
  • 글꼴
  • 확대
  • 축소

대단히 감사합니다. 오늘 첫 안식일에 여기에 모두 모여 나와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금년은 을축년 우리의 옛날 노인들의 말씀에 의하면 을축년이고 지난해는 갑자년 그러니까 갑자년은 쥐띠 쥐의 해라하고 을축년은 소의 해라고 하는데 쥐띠 갑자년이 무사히 넘어갔습니다. 넘어가고 을축년 첫안식일 그러니까 서기1985년 1월5일 그러니까 첫안식일 입니다. 첫안식일 뭐든지 제일 처음에 일이 잘되야 그 다음이 잘 풀려 나간다는 말씀은 이미 잘 알고 남음이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 지나가는 과거 1년 그러니까 갑자년 1년 동안에 우리 가정이나 또 내 개인의 신앙 또 국가나 이런것을 되풀이해서 볼때에 많은 고비들이 넘어갔습니다. 우리 국가로 본다면은 버마 사건에 많은 장관들이 희생이 되었고 또 여러가지로 어려움이 많이 있었겠지만 그 반면에 우리나라 대통령께서 5개국 순방이라든지 또 일본천황이라 하는 그런분들과 요즘 일본천황과 마주 앉아서 얘기해본 사람이 없을겁니다.

 

우리 한국사람으로서는 비로서 그런 얘기가 있어가지고 좋은소리를 다 하고 이렇게 했는데 우리교회에서도 어떻게 했느냐면은 참 어려운 고비 넘어갔습니다. 미꾸라지 한마리가 웅덩이 물을 다 흐려놓듯이 적은 몇사람이 들어와서 이 교회를 많이 흐려놨던 일들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것이 무사히 넘어가고 또 그대신 일부 서울쪽이나 이런데서는 부흥이 되서 그래서 하나님의 은혜를 감사드리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아무쪼록 지나간 한 해에 가정에 무사히 보호해 주셔서 건강으로 보호해 주신데 대해서 하나님 앞에 모두 감사를 드려야 하겠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만 하더라도 바로 절반 갈라놓고, 38선을 갈라놓고 북쪽에서 이제 남침을 해올 위험이 있고 또 저 넓은 대륙에 있어서도 중공이라든지 저 서유럽이라든지 이런 큰 나라들이 공산주의 사상을 가지고 있는 이 큰 나라들이 이 주위에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은 반대로 저희 마음대로 손을 대지 못하는 것은 우리 적은나라에 손을 대지 못하고 있는 것은 우리가 더 큰 힘이 우리를 지배하고 있다는 사실을 여러분들이 잘 생각하여야 되겠습니다. 그리고 또 어떤 능력있는 분이 있다고해서 또 그 분 한사람이 일을 다 하는것이 아닙니다. 우리나라에 대통령이 있다고해서 아무리 영도력을 가진 그런분이라고 할지라도 그 분 혼자서는 못합니다. 또 우리나라에 군인들이 강철같이 센 군인들이 많이 있다고 하더라도 군인들 그 자체로서는 38선을 막아낼수도 없고 저 공산세력을 막아낼수 없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되느냐 이 뒤에 후방에서 농사짓는 사람은 농사를 잘해야 되겠고 기계를 만드는 사람은 기계를 잘 만들어야 되겠고 철공업들은 철공을 해야 되겠고 모두 마음이 합해가지고서 일을 해야만 이 나라가 유지해 나갈수 있는것입니다.

 

그와 같이 우리 교회에서도 이 강단에서서 설교하는 사람이나 또 전도하러 다니는 전도사 여러분이나 이 분들이 일을 하는것이 아니라 양은 양이 양의 새끼를 낳듯이 양이 양을 번식합니다. 여러 우리 믿음의 식구 여러분들이 혼연일치가 되어가지고 한마음 한뜻으로 이 사업을 밀고 나가지 않으면 도저히 해낼수가 없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지난해에는 여러분의 힘이 컸고 여러분들의 노력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무사히 넘어갔는데 이제 금년 새해에도 이제 여러분의 힘이 있어야 됩니다. 어느 누구 한사람이 하는것이 아니라 첫째는 하나님의 은혜가 이 교회에 같이하셔야 되겠지만은 우리 성도님 여러분이 한 마음과 한 뜻으로서 이 새해를 이겨나가지 않으면은 안되겠습니다. 아무쪼록 우리가 힘써서 일해야 되겠는데 오늘은 사람을 낚는 어부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사람을 낚는 어부에 대해서

(눅 16:10) 『지극히 작은 것에 충성된 자는 큰 것에도 충성되고 지극히 작은 것에 불의한 자는 큰 것에도 불의하니라』자 여기에서 우리가 생각해 볼때에 뭐 나야 나쯤 그렇게 안해도 되겠지 하는 생각은 버려야되요. 나란 사람이 가장 중요합니다. 아무리 낮은계급에 있다 할지라도 아무리 내가 쓸모없는 사람으로서 취급을 받는다 하더라도 나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나 아니라도 할 사람있다 나 아니라도 일할 사람있고 전도할 사람있다 또 전도할 사람도 있고 보낼 사람도 있고 하니까 뭐 그렇게 대수롭게 생각하지 않아도 생각하지만은 내가 가장 중요한 문제인데 적은일 지극히 적은일에서 부터 우리는 충성을 해야 하나님께서 큰것을 맡기신다.

 

(마 25:23) 『그 주인이 이르되 잘 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 네가 작은 일에 충성하였으매 내가 많은 것으로 네게 맡기리니 네 주인의 즐거움에 참예할지어다 하고』 하고 예수님이 말씀하셨습니다. 지극히 적은것 이것을 우리가 하나님 앞에는 아무리 적은 거래도 영원한 세계를 갖다가 계산해 볼때 이 세상에서 아무리 적다 하더라도 영원한 세계에 갖다놓고 계산해 볼때엔 굉장히 큰 것이 될텐데요 옛날 일본에 요새 신문에 나오는데요 풍신수길 이라 하는분 알죠? 이 분이 일본에서 굉장히 참 큰 장군도 되고 큰 지도자도 되신 분이지만은 처음에는 처음부터 그렇게 된 것이 아니라 제일 말단에 그러니까 높은사람 뒷따라 다니면서 신발이나 갖다 보관했다 갖다주는것 자기 위에 높은 사람이 같이 갈때에는 신발부터 보관해 뒀다가 내주는 그런일을 하고...

 

그것이 가장 적은일 이지만 그 사람에게는 굉장히 자기 자신에게는 큰일이다. 해가지고 신발을 겨울이면 요새같이 추우면 신발은 (일본 사람은 조리라는게 있다 발바닥만 붙여 가지고 댕기는 조리) 가슴에 딱 품었다가 주인 나올때쯤 되서 싹 내어놓고 했답니다. 주인이 나와서 가만히 신을 신어보니 찰텐데 따뜻하거든 그러니까 주인이 오해를 했죠 이놈 신발을 내가 들어가 있는 동안에 신고다녔구나 아님 너가 깔고 앉았구나 무슨수가 있었을텐데 바른 말해라 할수 없어서 바른말 안할수가 없어요. 그런것이 아니라 날은 춥고 주인이 들어갔다 나오면 신이 차가울것 같아서 내가 가슴에 품었다가 내놨는데 잘못됐거든 용서해 주십사 가만히 생각해보니 지극히 적은일이지만은 그 충성이 대단하다

 

그 사람이 거기서부터 해서 나중에 풍신수길이라는 유명한 큰 장군이 되었고 우리 한국 임진왜란 쳐들어왔던 일이 있었다 우리 한국은 많은 큰 손해를 봤다. 그러나 일본사람으로 봐서는 굉장한 큰 사람이 됐다. 우리 하늘나라 가기 위해서도 이 세상 일에도 문제지만 가장 적은 일에서부터 우리는 충성을 해야된다. 이 세상이 항상 있는것이 아니라고 언젠 가는 이 세상을 가야 됩니다. 또 여러분이 항상 이세상에 사는것이 아니라 언젠가는 이 세상을 떠나야 됩니다. 떠나서 어디로 가느냐? 이것이 우리의 성서에서 가르치는 말씀 이 세상을 떠나면은 베드로의 말씀과 같이 우리는 그의 약속대로 의의 거하는바 새하늘 새땅을 바라보도다. 하는 말씀이 있습니다. 우리는 적은일에서 부터 충성할때 적은일에서부터 예수님 말씀

 

 (마 4:17-20) 『이 때부터 예수께서 비로소 전파하여 가라사대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웠느니라 하시더라 갈릴리 해변에 다니시다가 두 형제 곧 베드로라 하는 시몬과 그 형제 안드레가 바다에 그물 던지는 것을 보시니 저희는 어부라 말씀하시되 나를 따라 오너라 내가 너희로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하시니 저희가 곧 그물을 버려 두고 예수를 좇으니라』고기잡는 배를 버리고 예수님을 따라 나서는데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겠다. 그러니까 베드로와 안드로는 부모를 내던지고 예수님을 쫓아와서 지금 하늘나라에 가든지 못가든지 간에 우리 세상으로 봐서도 저 로마 바티칸 베드로성당 아주 세계사람이 깜짝놀랄 만큼 큰 건물도 보고 그 다음에 그 동상을 만들어서 여러군데에 세워놓고 지금 이 성경책 바라고 성경보는 사람들이 전부 베드로를 부러워하고 있습니다.

 

(마 10:32-33) 『누구든지 사람 앞에서 나를 시인하면 나도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 앞에서 저를 시인할 것이요 누구든지 사람 앞에서 나를 부인하면 나도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 앞에서 저를 부인하리라』예수님 실컷 믿고 새하늘에 갔는데 하나님 앞에서 나 모른다 하면 어떻게되요? 어떻게 하면 모른다고 한다고 했어요? 사람 앞에서 믿는사람 행세 안할라고 하거든 믿는사람 앞에서는 믿는사람 행세하고 믿는사람 없는데 가서는 믿는사람 행세 안할려고해요 두렵다고 그러나 모른다는 식이겠죠 우리가 믿는 사람 앞에서 안믿는 사람 앞에서나 우리가 예수를 안다고 하는 말은 전도한다는 뜻입니다. 우리 예수믿읍시다. 하늘나라 갑시다 전도하는 것도 알려주는 것은 예수를 안다하는 뜻이 되지요. 사람앞에서 나를 안다고 하면 나도 하나님아버지 앞에서 나도 안다고 할것이고 사람들 앞에서 나를 모른다고 하게되면 나도 모른다고 할것이다. 우리가 믿어도 성경의 목적 이루는것 보다도 여러사람 앞에서 안다고 하는자세가 되어야 되겠는데 그러는게 조금 힘들죠

 

 (마 12:30) 『나와 함께 아니하는 자는 나를 반대하는 자요 나와 함께 모으지 아니하는 자는 헤치는 자니라』 헤치는 자가 무슨말 입니까? 뭘 헤쳐요? 참 가만히 보면 참 이 말씀이 그냥 슬쩍 넘길것이 아니라 나와함께 아니하는 자는 나를 반대하는자요. 나와함께 모으지 아니하는 자는 헤치는 자니라 그러니까 헤치는 자라는것은 우리 전도하는것이 아니라 전도를 방해한다는 뜻도 됩니다. 중요한것은 바로 뭐냐면 모으는 사람이 되야 되겠고 많은 사람앞에서 내가 예수를 안다고 하는 사람이 되야 되겠고 또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야되겠다는 말씀은 예수님 설교하사 말씀가운데서 여러 말씀가운데서 조금도 잘못됨이 없죠

 

(요 21:15-17) 『저희가 조반 먹은 후에 예수께서 시몬 베드로에게 이르시되 요한의 아들 시몬아 네가 이 사람들보다 나를 더 사랑하느냐 하시니 가로되 주여 그러하외다 내가 주를 사랑하는 줄 주께서 아시나이다 가라사대 내 어린 양을 먹이라 하시고 또 두번째 가라사대 요한의 아들 시몬아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하시니 가로되 주여 그러하외다 내가 주를 사랑하는 줄 주께서 아시나이다 가라사대 내 양을 치라 하시고 세번째 가라사대 요한의 아들 시몬아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하시니 주께서 세번째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하시므로 베드로가 근심하여 가로되 주여 모든 것을 아시오매 내가 주를 사랑하는 줄을 주께서 아시나이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 양을 먹이라』예수님이 세번이나 베드로에게 물었습니다.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하는 말씀을 세번 물었을때에 세번째는 베드로가 근심을 했습니다. 왜 그랬을까 대답하는데도 왜 자꾸 그러실까? 그럴때마다 네가 나를 사랑하면 내양을 먹이니라 내 양을 치라하는 대답을 거듭거듭 하십니다.

 

우리 믿음의 식구 여러분들 주를 사랑하는데 있어서는 제일 중요한 문제가 뭐냐면은 양을 먹이는 것입니다. 즉 전도를 한다는 뜻입니다. 내 자신만 구원받고 마는게 아니라 죽어가는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해서 그 죽어가는 생명을 내 생명과 같이 구원할수 있는것이 바로 이웃사랑하기를 내 몸과 같이 같이 하신 그 말씀이 그 안에 들어있습니다. 자 그렇다고 할것 같으면은 강단에서서 설교하는 사람이나 전도지가지고 나가서 전도하는 사람들만 종 예수를 사랑하고 그외에 집안에서 그저 일하고 있다가 안식일날 예배보러 온 사람들은 주를 사랑하지 않는것이 되겠느냐 그럼 그것을 우리가 어떻게 생각해야 될것이냐 아까도 말씀드렸지만은 대통령 혼자서 공산주의를 몰아내는 것이 아니라 군인들이 공산주의를 몰아내느 것이 아니라 후방에서 농사짓는 우리나 철공소에서 여러가지 기계를 만드는 분들이나 농기구를 만드는 분이나 다 똑같습니다. 그러니까 제가 말씀드리는 것은 그냥 건달로 왔다갔다 하기보다도 전도하기 위해서는 뭔가 필요한것을 서로 뒤에서 공급해주는것이 그것이 바로 전도하는것이 되겠지요. 금년에는 어떻게 되던지간에 작년에 못다한것 금년에는 더 우리가 힘을내서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어야겠다 하는 그 말씀과같이 우리 주를 사랑하는것 같다면은 우리 후방에서는 그 전도하는 필요한 쓸수있는 종이 한장이라도 만들어서 공급해주는 것이 바로 전도하는 분이나 뒤에서 하는 분이나 저는 같다고 말씀드립니다.

 

그런데 이게 후방에서 그러면 나는 그냥 십일조만 내고 연금이나 내고 하면 끝이 된다 하겠지만은 그렇다고해서 자기도 할수있는것을 해야지 안하고 있을수 없죠 우리가 공급을 할때하더라도 후방에서 농사짓는 사람이 농사만 짓는 것이 아니라 비상소집 걸릴때에는 농사짓다 호미 다 내던지고 총대매고 둘러매고 나가듯이 우리가 다 같이 합심해서 일을해야 된다는 것을 이제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금년은 어찌되었던지 간에 이제 예수님을 사랑하는 마음이 있으면은 예수님의 말씀하는것같이 내 어린양을 먹이라 내 양을 치라 하는 것이 그것이 우리의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어떡하든지 금년에는 이 자리가 차고 넘치고 또 이보다 더 큰 장소를 할수 있을때까지 우리여러분 힘써 주시기를 간절히 부탁드리겠습니다. 24

 

-기도생략-

 

오후 설교예배 감사합니다. 오전시간에는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시겠다는 주님의 말씀 그대로 사람을 낚는 어부 그 말씀은 뭐냐하면 이 성경상 복음의 바다다 이런말이 많이 있고 또 요한계시록 18장보면 선원,성장 이런글들이 있습니다. 그러면 선원,선장이라는 이런것을 배를 부리는 사람을 선장이라고 하고 배를 타고 다니는 사람을 보고 선원이라고 하는데 그래서 이 세상을 바다라 치고 예수님을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라고 배를 타고 다니면서 고기를 잡는다는 그런 뜻이 되겠습니다. 그런데 사람을 낚는 어부 또 예수님께서는 사람 앞에서 나를 아노라 하면 나도 하나님 앞에서 저를 안다고 하실것이다 말씀하셨는데 또 예수님과 함께 같이 모으지 않는자는 헤치는 자라고 말씀도 하셨습니다. 사실상 성경을 들고 전도지를 들고 전도하러 나가는 일은 그리 수월한 일은 아닙니다.

 

수월한 일은 아닌데 여기 낚시질 하시는 분들 계시는가 모르겠는데 낚시질에 취미 붙여놓으면 집안 살림이 ~~~ 기분좋습니다. 그러나 겪은사람만 알겠는데 그런데 낚던지 안 낚던지간에 복음을 전해보면 자기가 알지 못했던 성령의 능력이 솟아나서 말할수 없는 능력이 가끔 튀어나옵니다. 그리고 그런 경험을 겪어야 되는데 그런 경험 들어본지 모르겠지만은 전도하다보면 그렇게 됩니다. 그러면 사람을 살리기 위해서 나가서 복음을 전하러 나가는 것은 결국 내가 배우는 겁니다. 복음 전하는 사람이 아주 많이 배웁니다. 전해본 분들은 경험을 대개 느낄수 있을겁니다. 그래서 내가 사는길이 되어있고 또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서 큰고기 낚으러 나가보면 더 이상 기쁜일이 없고 그런데 한편으로 육신에 고통이 많습니다. 영주동에 ...남편되는이 뒷골사는 남편되는 이 하여간 ~~ 밤을 새워요 밤을 새우면 아랫도리가 얼었는지 몰라요. 그래도 고기낚는 재미에 밤을 세워가면서하는 그렇게 하는 일들이 있습니다.

 

사도 바울도 예수님이 그를 저기 유대교에 있을때에 부르셨는데 유대교에 열심으로 있었죠. 아마 유대교 가운데에서 최고 열심으로 믿는사람 이었는데 예수믿는 사람 집마다 옥에 가두고 스데반 돌로 때려 죽이는데 그 편에서서 잘한다 잘한다 하고 이렇게해서 죄를 많이진 사람입니다. 그런데 그를 예수님이 불러 들이셨죠. 그래서 자기를 그 죽음의 가운데에서 불러주신 주님의 은혜를 생각하고 자기는 뭐하기로 결심했냐하면 복음 전하는 일을 결심해가지고 자기 죽도록 죽는날까지 이 복음을 전하겠다는 말씀이 있습니다.

 

(행 20:22-24) 『보라 이제 나는 심령에 매임을 받아 예루살렘으로 가는데 저기서 무슨 일을 만날는지 알지 못하노라 오직 성령이 각 성에서 내게 증거하여 결박과 환난이 나를 기다린다 하시나 나의 달려갈 길과 주 예수께 받은 사명 곧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 증거하는 일을 마치려 함에는 나의 생명을 조금도 귀한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노라』복음을 전하는 사람이 그 정도로 까지 될때 무엇을 깨달았느냐 예수님이 자기를 억지로 불러주지 아니하였더면 자기는 영원히 죽을수 밖에 없는 저를 그 죄악속에서 불러주신것을 너무나 감사하게 생각했습니다. 이제는 더 육신 가지고 생각할것없다.

 

이거 육신 다 버리더라도 없어질때 까지더라도 주님의 이 맡은 사명을 내가 생명을 다 받쳐가면서라도 나는 이 사업을 끝까지 하겠다하는 그런말씀들 그래서 자기가 그런 말만했느냐 하면은 사람은 말만하고 실천 옮기지않는 사람을 간혹 보통 봅니다. 근데 사도바울은 예수믿기 전에는 악한짓을 하긴했지만 또 악한짓을 한다고해서 하나님의 율법을 범한 짓은 안했습니다. 하나님께 충성한다는 것이 악한짓을 했어요. 충성한다는게 자기도 모르게 그만 내가 이렇게 하는게 하나님께 충성이다 충성을 한다는 그것을 갖다가 예수님을 믿는자들 옥에갖다 넣는것 그래서 말을 그렇게 해놓고 나중에 사실 그대로 했느냐 안했느냐 하면은 그렇게 한것을 우리

 

(고후 11:23-27) 『저희가 그리스도의 일꾼이냐 정신 없는 말을 하거니와 나도 더욱 그러하도다 내가 수고를 넘치도록 하고 옥에 갇히기도 더 많이 하고 매도 수없이 맞고 여러 번 죽을 뻔하였으니 유대인들에게 사십에 하나 감한 매를 다섯 번 맞았으며 세 번 태장으로 맞고 한 번 돌로 맞고 세 번 파선하는데 일 주야를 깊음에서 지냈으며 여러 번 여행에 강의 위험과 강도의 위험과 동족의 위험과 이방인의 위험과 시내의 위험과 광야의 위험과 바다의 위험과 거짓 형제 중의 위험을 당하고 또 수고하며 애쓰고 여러 번 자지 못하고 주리며 목마르고 여러 번 굶고 춥고 헐벗었노라』 어떻습니까? 그런데 그걸로 또 끝이 아니라 그런건 아무것도 아니다. 자기말로 (이 외의 일은 고사하고 오히려 날마다 내 속에 눌리는 일이 있으니 곧 모든 교회를 위하여 염려하는 것이라) 이것은 전도인, 전하는 사람이 자기가 그렇게 복음을 전하고 잘못되지 않을까 염려하고 있어요,

 

매맞고 그런거는 고사하고 그 외에 일은 고사하고 날마다 내 속에 눌리는 것이 있으니 모든 교회를 위하여 염려하는 것이다. (누가 약하면 내가 약하지 아니하며 누가 실족하게 되면 내가 애타하지 않더냐 내가 부득불 자랑할진대 나의 약한 것을 자랑하리라) 여기보면 사도바울은 그 죽음의 소굴 속에서 자기를 부르신 주님의 은혜를 생각할때 이왕에 죽었던 내가 이제 주님께서 구해 주셨는데 생명의 길로 건져 주셨는데 내 육신의 이 생명이 아까울것이 뭐 있겠느냐 그저 나가서 복음 전하러 돌아다니다가 매도 수없이 맞고 수고도 많이하고 여러번 강도의 위험 옥에 갇히기도 많이하고 매도 수없이 맞았다 유태인에게 40에 1나 감하면 몇대 맞아요? 하나요 4곱하기5는20, 200번에서 몇번 빠져요? 40에 감을 하나 당한거니까 우리 가만히 생각해보면 얼마나 큰 돌로 누가 하나 맞아서 대가리 맞고 떨어지고 이거 아니에요.

 

돌로 맞았다는건 어떻게 맞았다는거 아세요? 한 동네가 여러 수십명이 막 돌들고 와서 돌매로 때렸다는 거에요. 돌로 누가하나 맞아? 그거 아닙니다. 수십명이 그냥 돌무더기 가져와서 막 집어 던져서 이렇게 돌위가 때렸다는 겁니다. 죽었단 말이에요. 죽는것을 끌어다 내어던지고 저 동구밭에 끌어다 내놨는데 독수리가 와서 먹으니깐 끌어다 놨는데 거기서 하나님이 살려주셨어요. 돌로 맞았다는게 돌 한번 맞는게 아니고 그렇듯이 복음 전하는 것을 욕도 많이 먹어야되죠 욕도 많이 먹고 비난도 많이 받고 그래서 고전9장16절 전하지 않으면 자기가 화가 미치기 때문에 롬1장14~17절 빚진자가 됐다. 고전4장9절 모든 사람들 앞에서 천사들 앞에서 구경거리가 되었다. 빚진자가 됐다. 렘20장7절 종일 결국 구경거리가 되었다.

 

(렘 20:7) 『여호와여 주께서 나를 권유하시므로 내가 그 권유를 받았사오며 주께서 나보다 강하사 이기셨으므로 내가 조롱거리가 되니 사람마다 종일토록 나를 조롱하나이다』 어디가서든지 칭찬 받는것이 아니고 조롱 받는다 이 말이에요. (렘 20:8-9) 『대저 내가 말할 때마다 외치며 강포와 멸망을 부르짖으오니 여호와의 말씀으로 하여 내가 종일토록 치욕과 모욕거리가 됨이니이다 내가 다시는 여호와를 선포하지 아니하며 그 이름으로 말하지 아니하리라 하면 나의 중심이 불붙는 것 같아서 골수에 사무치니 답답하여 견딜 수 없나이다』복음전하지 않을려고 해도 에이 안하겠다 마음을 먹어도 그만 가슴이 답답해서 속에 불붙는거 같아서 할수없이 나가서 전하고 또 전하는 것이지요. 그리스도에게 노예가 되는거죠 잡힌바 되는거라고 사도 바울이 예수님에게 잡힌바 된다고 또 갈4장16절을 보죠

 

(갈 4:16-22) 『그런즉 내가 너희에게 참된 말을 하므로 원수가 되었느냐 저희가 너희를 대하여 열심내는 것이 좋은 뜻이 아니요 오직 너희를 이간 붙여 너희로 저희를 대하여 열심내게 하려 함이라 좋은 일에 대하여 열심으로 사모함을 받음은 내가 너희를 대하였을 때뿐 아니라 언제든지 좋으니라 나의 자녀들아 너희 속에 그리스도의 형상이 이루기까지 다시 너희를 위하여 해산하는 수고를 하노니 내가 이제라도 너희와 함께 있어 내 음성을 변하려 함은 너희를 대하여 의심이 있음이라 』이 갈라디아서를 보면 꼭 어느때와 같으냐면 우리 지난 작년봄에 그 반대파를 자주 다니면서 이상한 소리해서 사람들 마음을 흔들었을 때에 그런 경우가 같은 경우입니다.

 

자주 거짓 형제들이 나타나 가지고서 자주 여러가지로 이단으로 끌고 갈라고 애를 쓰니까 거기서 지금 하나하나 보태서 내가 너희를 위해서 다시 해산하는 수고를 해야되겠다 해산하는 수고, 사람들이 전도해보면 아직 내가 여자가 아니니깐 해산을 안해봤는데 어느정돈지 짐작이 갑니다. 그거 어떻게 짐작이 가느냐 전도를 해보니깐 전도가 얼마나 어렵다는 것이 해산하는 수고가 얼마나 어렵다는 것인지를 압니다. 그만큼 전도하는 일이 참 얼마나 힘든 일입니다. 그러나 해산하는 해산하는 그 어머니가 애기를 낳으면 생전 애기를 낳지 않는다고 해도 애를 키워보면 재미가 좋거든 그래서 고통을 받고도 애기 낳고 또 낳고 그래요. 요즘 산하제한 때문에 그렇지만은 하여튼 그래요. 근데 사도바울이 또 한가지 문제는 이 말을했어요. 물론 복음을 전할때 핍박을 받고 조롱을 받고 예수님께서는 복음을 전하는 일에 나를 인해서 너를 핍박하고 조롱을 당하면 복이 있다하고 하늘에 상이 큼이라 했는데.

 

(고전 9:24-25) 『운동장에서 달음질하는 자들이 다 달아날지라도 오직 상 얻는 자는 하나인 줄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 너희도 얻도록 이와 같이 달음질하라 이기기를 다투는 자마다 모든 일에 절제하나니 』절제라는 것은 술먹는 사람은 술 안먹는 것이 절제요. 고기 너무 많이 먹는 사람은 고기 많이 먹지 않는것이 절제요, 나쁜짓 하는 사람은 나쁜짓 하지 않는것이 절제입니다. 이기기를 다툰다, 지금 경기장에서 달음질하는 사람이 가다가 마실거 마시고 먹을거 먹고 이래서 가면 다른사람 다 달음박질하고 제일 뒷꼬랑지에서 멀하겠어요. 그러니깐 이기기를 다투는 사람마다 달음질을 치는데 모든지 절제해야 되지요 승리를 해야되겠는데 그러나 세상사람도 달아나고 우리도 달아나고 다 달아납니다. 요새는 아주 경기장 시설이니깐요 세상에서도 공부하는 놈들도 어떻게 공부를 열심히 해대는지 따라가지 못해요 또 사업하는거 연구하는거 이런거 보면 참 요샌 물건도 잘 만들어내고 아주 경쟁이 너무 심하니깐 뭐 참 우물우물하면 따라가기 힘듭니다.

 

그러나 세상으로 달아나는 사람들은 무엇을 상을 받으냐면 썩을 상을 받아요. 썩을 면류관을 얻고자 하매 이 세상에는 우리는 썩지 아니할것을 얻고자 하노라 우리도 달음박질 하는데 이 세상의 영광을 따라보고 달아나는 것이 아니고 우리는 썩지 아니할 영광을 위하여 달아나고 있습니다. 26절에 그러므로 내가 달음질하기를 향방 없는것 같이 아니하고 싸우기를 허공을 치는것 같이 아니하여 내가 내 몸을 쳐서 복종하게 함은 내가 남에게 전파한 후에 자기가 도리어 버림이 될까 두려워 함이로라 내가 전도를 많이 했는데 다른 사람은 전도를 해서 구원받게 해놓고 자기 자신은 멸망에 들어가면 얼마나 억울하겠느냐 그런 사람들 많이 있습니다.

 

실컷 전도해놓고 그만 자기는 멸망으로 들어가는거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내가 싸우기를 달음박질 하기를 향방없이 하는것이 아니고 싸우기를 허공을 치는것 같이 그렇게 분간없이 하는것이 아니라 내가 내 몸을 쳐서 자기 몸을 쳐 복종하게 함이라 복종하지 않고 자기의 교만한 마음을 먹든지 엉뚱한 생각을 한다든지 이렇게 하면은 처음에는 자기가 잘 전도해놓고도 남에게 전파해놓고 자기는 오히려 버림이 될까 두려워한다. 그러니깐 내가 전하면서도 자신을 잘 살펴서 내가 그릇되게 생각을 갖는다든지 우리 교회 그런사람들 많이 있었죠? 엉뚱한 생각 가지고선 그만 그래가지고 다른 사람 전도해놓고 자기는 버림이 되는 그런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어떻게하든지 자신도 구원받고 남도 구원줄수 있는 그런 사람이 되야 되겠지요.

 

(딤후 4:7-8) 『내가 선한 싸움을 싸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 이제 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예비되었으므로 주 곧 의로우신 재판장이 그 날에 내게 주실 것이니 내게만 아니라 주의 나타나심을 사모하는 모든 자에게니라』 그러니까 이제 싸우기를 선한 싸움을 싸웠다니깐 선한 싸움이 뭐인가 이 선한 싸움이라는 것은 복음을 가지고 복음을 위해서 다른 사람이 날 치는것을 두고 하는 말인데 내가 남을 치는것이 아니라 악한 싸움은내가 들고 남을 치는것이 악한싸움인데 선한싸움 이라니깐 남이 나를 치니깐 받아가면서 받아가면서 싸우니깐 선한싸움이에요 복음을 위해서 근데 그 선한싸움을 싸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깐 이제 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롭게 했다 그것은 나에게 뿐만 아니라 주의 말씀을 사모하는 자에게 다 똑같이 주신다.

 

(눅 23:39-43) 『달린 행악자 중 하나는 비방하여 가로되 네가 그리스도가 아니냐 너와 우리를 구원하라 하되 하나는 그 사람을 꾸짖어 가로되 네가 동일한 정죄를 받고서도 하나님을 두려워 아니하느냐 우리는 우리의 행한 일에 상당한 보응을 받는 것이니 이에 당연하거니와 이 사람의 행한 것은 옳지 않은 것이 없느니라 하고 가로되 예수여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에 나를 생각하소서 하니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하시니라』 이건 어느때냐 하면은 예수님 십자가에 달리셨는데 우편에 강도가 하나가 달렸고 좌편에 강도가 하나 달렸습니다. 근데 모두 그 제사장들이나 백성들이 다 와서 조롱을 하고 있을때에 뛰어내려라 하고 뭐 이상한 소리를 하면서 욕설을 해대니깐 그 옆에 달렸던 행악자 그 중에서 강도 하나가 사람들이 많은 그 여러 사람의 조롱하는 거기에 휩쓸려서 조롱을 하고 있어요.

 

그러니깐 하나는 그와같은 행동을 하지 않고 오히려 그 사람을 꾸짖고 우리는 이렇게 우리의 죄로 당해서 달리지 만은 이 분이 행하는 것은 조금도 잘못된 것이 없다 니가 그런 죄를 짓고 그런 벌을 받으면서도 여전히 더 왜 큰 죄를 지으려 하느냐 꾸짖었던 것입니다. 그러면서 하는 말이 나라이 임하실때에 저를 좀 생각해 주십사하고 그러니깐 예수님께서는 43절에 내가 진실로 너에게 이르노니 오늘 너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참 어떻든지 강도질하고 행악질하고 그런 나쁜짓한 사람이 오늘 구원을 받게되는것은 순간적이나마 잠시 회개하는 마음 회개하는 마음으로서 예수님께 간청했죠 그러니깐 이렇게 구원이라는 것이 쉽다면 쉬운거지만 어렵다면 어려운 것입니다.

 

실컷 또 전도하고 일하다가도 마음 잘못 먹으면 그만 또 멸망받고 또 실컷 악한짓 하다가도 나중에 회개했을때에 곧 물론 잘하면서 했을때에 구원을 받게되었다는 것을 볼때에 또 어떤 사람이 요걸 지나치게 생각을 해가지고 어떤 서울교회 장로교회되는 집사되는 사람이 목사가 맨날 이런 설교하니깐 율법 모 지켜나 안지키나 상관없다 회개하면 구원받는다 이렇게 해놓으니깐 그 사람이 가만히 생각해보니까 돈도 좀 벌고싶고 이래서 그럼 이제 나 돈좀 벌고 회개하고 구원받자 해가지고선 골동품 장사 돈많은 사람 부부 살해사건이 있었죠? 그거 장로교 집사라고 맨날 목사가 그런소리 하니깐 돈좀 벌어놓고 하나님앞에 잘못됐다고 빌고 이래서 내가 구원을 받겠다 하고 이런 생각을하고 사람을 죽였어요 그렇게해서 그렇게 붙들렸는데 경찰서 붙들려 가가지고선 애타게 부르짖고 잘못했다 울부짖고 결국 사형선고를 받았죠 그런거는 안됩니다. 왜 여기서는 구원을 받고 거기서는 구원을 받을수가 없느냐 바로 달리신 예수님이 재판장이십니다.

 

그분이 바로 어떤 목사가 네 죄 용서해준다 해서 되는것도 아니고 어떤 신부가 네 죄 용서해준다해서 죄가 용서가 되는것도 안됩니다. 여기서는 바로 직접적인 예수님의 말씀으로서 우리가 구원을 받았지만은 세상을 떠나시기 전에 예수님이 유언을 해두셨지요. 뭘 남겨두셨습니까? 새언약을 남겨두셨지요. 나는 떠나면은 너희와 직접 말할수도 없으니깐 이걸로서 새언약 영생에 들어갈려면 내 언약을 지키고 멸망 들어갈려면 지키지 마라 언약을 줬어요, 그것 뿐이에요 지금 강도짓하다가 용서 해달라고해도 암만 울고 매달려봐야 안됩니다. 그건 목사의 말이지 예수님 말씀이 아닙니다. 그러니깐 우리가 전도를 하되 모든일에 뭘 하라고 했어요? 절제하라 근데 이 복음을 전하면서 하나님의 축복을받는길은 신약에서 뿐만 아니라 구약에서도 많이 있었는데요. 구약에서 복받은 사람들 ...

 

-아멘-

70개(2/4페이지)
자료실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공지 驾云而来(구름타고 오심) 관리자 6367 2015.01.04 21:40
49 [육성설교] 구름에 대하여 * 관리자 1819 2013.05.25 18:17
48 [육성설교] 완성품과 미완성품 * 관리자 1725 2013.05.25 18:17
47 [육성설교] 초막절 * 관리자 1676 2013.05.25 18:15
>> [육성설교] 사람을 낚는 어부 * 관리자 1939 2013.05.25 18:14
45 [육성설교] 육체로 오신 하나님 * 관리자 1988 2013.05.25 18:13
44 [육성설교] 요한계시록20장(공부) * 관리자 1978 2013.05.25 18:11
43 [육성설교] 멜기세덱과 성령 * 관리자 1711 2013.05.25 18:09
42 [육성설교] 생명수와 늦은 비 성령 * 관리자 2643 2013.05.25 18:07
41 [육성설교] 예수의 신비 * 관리자 1838 2013.05.25 18:06
40 [육성설교] 하늘의 별과 바다의 모래 * 관리자 2785 2013.05.25 18:05
39 [육성설교] 하늘 예루살렘성전 * 관리자 1584 2013.05.25 18:04
38 [육성설교] 사도바울 * 관리자 1674 2013.05.25 18:02
37 [육성설교] 여자 마귀 언약 * 관리자 2189 2013.05.25 18:01
36 [육성설교] 찾아주는 자 찾는 자 * 관리자 1867 2013.05.25 17:59
35 [육성설교] 영생의 양식과 엘리야 * 관리자 1736 2013.05.25 17:58
34 [육성설교] 절기와 규례 * 관리자 1896 2013.05.25 17:56
33 [육성설교] 다윗 왕의 예언* 관리자 1903 2013.05.25 17:55
32 [육성설교] 그리스도가 세번 탄생 * 관리자 1758 2013.05.25 17:54
31 [육성설교] 초막절과늦은비성령 * 관리자 2118 2013.05.25 17:51
30 [육성설교] 대속죄일 * 관리자 1720 2013.05.25 17: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