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멜기세덱의 반차의 예언으로 오심(안상홍선생님)

관리자 | 2018.10.26 19:56 | 조회 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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멜기세덱의 반차


멜기세덱의 반차라고 하는 것은 멜기세덱이 하나님께 제사드리던 방법으로 이어져 내려오는 제사장을 멜기세덱의 반차라고 합니다. 그러면 어떤 방법의 제사냐 하면 떡과 포도주로 제사를 드렸습니다.


(창 14:18-20) 『살렘 왕 멜기세덱이 떡과 포도주를 가지고 나왔으니 그는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제사장이었더라. 그가 아브람에게 축복하여 가로되 천지의 주재시요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이여 아브람에게 복을 주옵소서. 너희 대적을 네 손에 붙이신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을 찬송할지로다 하매 아브람이 그 얻은 것에서 십분 일을 멜기세덱에게 주었더라.』


전쟁에서 이기고 돌아오는 아브라함에게 살렘왕 멜기세덱이 나타나서 떡과 포도주를 가지고 나와서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 앞에 아브라함을 축복해 달라고 제사를 드립니다. 그래서 아브라함이 복 빎을 받고 그 얻은 것의 십분의 일을 멜기세덱에게 주었습니다. 그런데 시편기자는 장차 이 멜기세덱의 반차를 쫓는 제사장이 나타날 것이라고 했습니다.


멜기세덱의 반차의 예언


(시110:4) 『여호와는 맹세하고 변치 아니하시리라 이르시기를 너는 멜기세덱의 반차를 좇아 영원한 제사장이라 하셨도다』 

여기 왜 멜기세덱의 반차를 쫓은 영원한 제사장이라 하느냐면 세상 마지막에 아브라함에게 복을 빌어준 영원한 제사장 멜기세덱의 반차가 나타나서 하나님의 사업이 마쳐지게 될 것을 예언한 것입니다. 그럼 멜기세덱의 반차는 언제 나타날거냐? 


​(시110:5-7) 『주의 우편에 계신 주께서 그 노하시는 날에 열왕을 쳐서 파하실 것이라 열방 중에 판단하여 시체로 가득하게 하시고 여러 나라의 머리를 쳐서 파하시며 길가의 시냇물을 마시고 인하여 그 머리를 드시리로다』 

그러니까 이 멜기세덱의 반차는 세상 마지막에 나오는 영원한 제사장을 두고 하신 말씀인데 이 말씀은 초림때 나오는 멜기세덱이 아닙니다. 시편110편5절에 있는 말씀은 마지막에 오시는 멜기세덱을 말한 것입니다. 


왜 그러냐 하면 여기 열왕을 쳐서 파한다는 때가 언제냐 하면 예수님 초림의 때가 아니고 마지막 때라는 것입니다.(단 2:44-45참조) 


그런데 사도바울은 시110편의 말씀을 따가지고 어떻게 말했느냐 하면 


(히5:6-10) 『또한 이와 같이 다른 데 말씀하시되 네가 영원히 멜기세덱의 반차를 좇는 제사장이라 하셨으니 그는 육체에 계실 때에 자기를 죽음에서 능히 구원하실 이에게 심한 통곡과 눈물로 간구와 소원을 올렸고 그의 경외하심을 인하여 들으심을 얻었느니라 그가 아들이시라도 받으신 고난으로 순종함을 배워서 온전하게 되었은즉 자기를 순종하는 모든 자에게 영원한 구원의 근원이 되시고 하나님께 멜기세덱의 반차를 좇은 대제사장이라 칭하심을 받았느니라』


사도바울은 예수님께서 멜기세덱의 반차를 쫓는 영원한 제사장으로 오셨다고 했는데 이것은 시110편에 있는 말씀을 인용해가지고서 예수님을 거기다 붙였단 말입니다. 사도바울이 예수님을 어떻게 해서 멜기세덱의 반차를 쫓는 영원한 대제사장으로 표현했느냐하면 예수님께서 새 언약을 주실 때 떡과 포도주로 새언약을 하셨기 때문에 멜기세덱의 반차를 쫒아서 오셨다 이렇게 말씀을 한 것입니다.


그러나 초림예수님께서 멜기세덱의 반차를 쫒아 오신분이라는 것으로 거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이 멜기세덱에 대해서 더 깊은 비밀이 숨겨져 있더라는 것입니다.


(히 5:11-14) 『멜기세덱에 관하여는 우리가 할 말이 많으나 너희의 듣는 것이 둔하므로 해석하기 어려우니라. 때가 오래므로 너희가 마땅히 선생이 될 터인데 너희가 다시 하나님의 말씀의 초보가 무엇인지 누구에게 가르침을 받아야 할 것이니 젖이나 먹고 단단한 식물을 못 먹을 자가 되었도다. 대저 젖을 먹는 자마다 어린 아이니 의의 말씀을 경험하지 못한 자요 단단한 식물은 장성한 자의 것이니 저희는 지각을 사용하므로 연단을 받아 선악을 분변하는 자들이니라.』


여기 11절에 “멜기세덱에 관하여는 우리가 할 말이 많으나 너희 듣는 것이 둔하므로 해석하기 어려우니라.....너희가 아직은 젖이나 먹고 단단한 식물을 못 먹을 자가 되었도다.” 라고 말한 것은 사도시대에는 멜기세덱에 관한지식이 젖이나 먹는 어린아이 신앙밖에 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때가되면 멜기세덱과 멜기세덱에 관한 지식이 장성한 자들이 나올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멜기세덱에 관한 예언 성취는 초림 때보다 마지막 때에 대한 예언이 더 큰 것으로 나타나 있는 것입니다.


(히 7:1-7) 『이 멜기세덱은 살렘 왕이요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제사장이라 여러 임금을 쳐서 죽이고 돌아오는 아브라함을 만나 복을 빈 자라 아브라함이 일체 십분의 일을 그에게 나눠 주니라 그 이름을 번역한즉 첫째 의의 왕이요 또 살렘 왕이니 곧 평강의 왕이요 아비도 없고 어미도 없고 족보도 없고 시작한 날도 없고 생명의 끝도 없어 하나님 아들과 방불하여 항상 제사장으로 있느니라 이 사람의 어떻게 높은 것을 생각하라 조상 아브라함이 노략물 중 좋은 것으로 십분의 일을 저에게 주었느니라 레위의 아들들 가운데 제사장의 직분을 받는 자들이 율법을 좇아 아브라함의 허리에서 난 자라도 자기 형제인 백성에게서 십분의 일을 취하라는 명령을 가졌으나 레위 족보에 들지 아니한 멜기세덱은 아브라함에게서 십분의 일을 취하고 그 얻은 자를 위하여 복을 빌었나니 폐일언하고 낮은 자가 높은 자에게 복 빎을 받느니라』


“이 멜기세덱은 살렘왕이요” 그랬으니까 멜기세덱은 살렘왕으로서 이방사람이기 때문에 예언 성취도 이방에서 나와야 하고  “아버지도 없고, 어머니도 없다” 그랬기 때문에 예언 성취도 아비도 어미도 없는 사람이 진짜 멜기세덱이 되어야하고 “족보도 없다” 그랬기 때문에 예언 성취도 이스라엘12지파에 들지 않는 이방사람이 되어야 진짜 멜기세덱이 되는 것입니다.


초림 때 멜기세덱은 유다지파의 족보가 있으시고 아버지 요셉과 어머니 마리아가 있고 두 분 다 구원받은 분이십니다. 

그러나 마지막 멜기세덱은 아비나 어미가 없는 사람이 되어야 되는데 아비나 어미가 없다는 것을 영적으로 해석할 때 성경에서는 구원받지 못한 부모 밑에서 출생한 이방인이 되어야 그 예언 성취가 이루어 진 것이라 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멜기세덱은 영원한 제사장


아까 히7:3절에 또 이 멜기세덱은 생명의 시작도 끝도 없어서 하나님의 아들과 방불하여 항상 제사장으로 있다고 했습니다.

이 멜기세덱은 예수님을 표상하는 인물이고 영원한 제사장이라는 뜻입니다.


하나님께서도 나는 알파와 오메가라고 그랬고 예수님도 알파와 오메가라 그랬고 처음과 나중이요 시작과 끝이라 그랬습니다. 

이 멜기세덱이 생명의 시작도 끝도 없다고 하는 것은 근본 하나님이시라는 말씀이고 예수님을 두고 하시는 말씀이라는 것을 우리는 알 수가 있습니다.


세상마지막에 나타나는 멜기세덱


(창 14:18) 『살렘 왕 멜기세덱이 떡과 포도주를 가지고 나왔으니 그는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제사장이었더라.』

떡과 포도주로 아브라함에게 복을 빌어주는 제사장 이 예언 성취가 예수님께서 유월절 성만찬 떡과 포도주로 제자들에게 복을 빌어 주심으로 일부 그 예언 성취가 된 것이지만 그러나 마지막에 완전한 멜기세덱이 나타나서 그 예언을 이루시고 구속 사업을 마치심으로 완전한 예언 성취가 되는 것입니다. 


옛날 멜기세덱 당시에도 제사장들이 많이 있었지만 떡과 포도주로 복을 빈 사람은 멜기세덱뿐이었고, 예수님 당시에도 떡과 포도주로 복을 빌어 주신 분은 예수님뿐이었고, 세상 마지막 때에도 유월절에 떡과 포도주로 제사 드려 생명을 이어받게 하신 분은 선생님밖에 없습니다. 그 분이 멜기세덱입니다.


이 멜기세덱의 반차의 완전한 성취는 세상 끝에 떡과 포도주로 생명의 복을 빌어주는 그 멜기세덱이 나타나서 생명의 진리를 증거해서 우리를 구원에 이르게 함으로서 멜기세덱의 예언이 마쳐지게 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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