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 > > 자료실

자료실

바벨론에서 나오라 *

관리자 | 2013.05.25 18:19 | 조회 3383
  • 글꼴
  • 확대
  • 축소

어저께 하고 오늘 하고 어저께는 요한계시록을 연구하고 오늘 오전에는 다니엘서와 요한계시록을 섞어서 연구 했습니다. 계시록18장 한절 읽어보구요 거기서 나와서 어디로 가야 되는가 이어서 공부 하도록 하겠습니다.

 

(계 18:4-5) 『또 내가 들으니 하늘로서 다른 음성이 나서 가로되 내 백성아, 거기서 나와 그의 죄에 참예하지 말고 그의 받을 재앙들을 받지 말라 그 죄는 하늘에 사무쳤으며 하나님은 그의 불의한 일을 기억하신지라』내 백성이라면 누구의 백성을 말합니까? 하나님의 백성이 어디가 있는데 내 백성아 거기서 나오라 했는가? 바벨론 가운데 살고있습니다. 바벨론을 어떤 사람들은 이 세상이라 생각하는 사람이 있어요. 그래서 장로교회에서 말하기를 이 세상 바벨론에 나와서 (어디로 들어가라?) 바벨론으로 들어가라 바벨론에서 나와라 왜 나오라고요? 내 백성아 거기서 나와 뭘하라구요? 그의 죄에 참예하지 말고 그의 받을 재앙을 받지 말라 결국 재앙을 받지 말라 최후의 재앙은 바벨론에서만 받는것이 아니라 이 세상에서도 최후의 재앙은 받게 되는것이죠

 

그렇지만 세상에서는 이미 벌써 많은 사람이 바벨론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하나님 백성들이 바벨론에 들어가있는 그 백성들을 거기서 나와 그의 죄에 참예하지 말고 그들의 받을 재앙들을 받지 말라고 그랬는데 우리 성경에서 재앙을 받지 않는 비결이 있습니다. 재앙을 받지 않는다는 비결과 옛날 재앙내리는 데서 하나님 백성들을 그 재앙을 면했느냐 하는 그것을 지금 연구하겠습니다. 바벨론에서 나와서 어디로 들어가라는지 찾아보겠습니다.

 

(렘 4:5-8) 『너희는 유다에 선포하며 예루살렘에 공포하여 이르기를 이 땅에서 나팔을 불라 하며 또 크게 외쳐 이르기를 너희는 모이라 우리가 견고한 성으로 들어가자 하고 시온을 향하여 기호를 세우라, 도피하라, 지체하지 말라, 내가 북방에서 재앙과 큰 멸망으로 이르게 할 것임이니라 사자가 그 수풀에서 올라왔으며 열방을 멸하는 자가 나아왔으되 네 땅을 황폐케 하려고 이미 그 처소를 떠나 나왔은즉 네 성읍들이 황폐하여 거민이 없게 되리니 이를 인하여 너희는 굵은 베를 두르고 애곡하라 대저 여호와의 맹렬한 노가 아직 너희에게서 돌이키지 아니하였음이니라』 견고한 성으로 들어가자 하는데 그 성이 어디냐 하면은[시온을 향하여 기호를 세우라 도피하라 지체하지 말라] 여기보니까 어디로 도피하라? 아주 견고한성 시온으로 도피하라 했습니다. 시온을 향하여 기호를 세우라 도피하라 지체하지 말라 내가 북방에서 제앙과 큰 멸망으로 인계할것이라, 바벨론에서 나와서 시온으로 도피하라 그랬습니다. 큰 성 시온으로 도피하라 그럼 시온에서는 뭐하는데가 시온인가? 하면

 

(사 33:20) 『우리의 절기 지키는 시온성을 보라 네 눈에 안정한 처소된 예루살렘이 보이리니 그것은 옮겨지지 아니할 장막이라 그 말뚝이 영영히 뽑히지 아니할 것이요 그 줄이 하나도 끊치지 아니할 것이며』 시온은 뭐하는 시온이라고요? 절기지키는 시온이다. 근데 이 절기지키는 것도 몇가지 절기가 있습니까? 모세율법을 쫓아지키는 절기가 있고 바알신 지키는 절기가 있습니다. 아세락목상이 지키는 절기가 있어요. 우리 대한민국이 지키는 절기가 또 있어요. 그럼 대한민국이 지키는 절기가 뭐냐? 8월15일 성경에는 절기지키는 시온성은 무슨 절기냐 하면 시온으로 도피하라 했으니까 거기에서 무서운 재앙이 쏟아질때 재앙이 면하는 절기임은 틀림없습니다. 그래서 시온산에는 누가 있다고 했습니까?

 

(사 33:21-22) 『여호와께서는 거기서 위엄 중에 우리와 함께 계시리니 그곳은 마치 노질하는 배나 큰 배가 통행치 못할 넓은 하수나 강이 둘림 같을 것이라 대저 여호와는 우리 재판장이시요 여호와는 우리에게 율법을 세우신 자시요 여호와는 우리의 왕이시니 우리를 구원하실 것임이니라』 이 율법은 무슨 율법입니까? 옛날 시내산에서 세운 율법이 아니라 시온산에서 세운율법 새언약을 말하는 것입니다. [여호와는 우리에게 새언약을 세우신자시요 여호와는 우리에게 왕이시니 우리를 구원하실 것임이니라] 여기 잘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 신약에선 시온산에 누가 있다고 했습니까?

 

(계 14:1) 『또 내가 보니 어린 양이 시온 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사만 사천이 섰는데 그 이마에 어린 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도다』 어린양이 누군데요? 예수님 우리의 구원자 예수님께서 어디섰습니까? 시온산에 섰고 그와 함께 144,000이 섰는데 ~ 있도다] 자, 우리 이마에 어린양의 이름하나 써 놨으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그러나, 어린양 이름 쓴 여러분 있습니까? 여러분의 이마에는 어린양의 이름 안썼어요? 그것 믿지 못하면 아직 하늘나라 갈려면 멀었는데 그걸 알아야해요. 여러분의 이마에는 어린양의 이름이 세겨져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하나님의 인이라 하는것 그래서 이 시온산에는 신약에는 어린양이 있는 시온산 있고 구약에는 절기지키는 시온산이 있고 그 절기 지키는 시온성은 여호와께서 위엄중에 우리와 함께 계시다고 분명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절기 중에도 재앙을 받지 않는 절기가 있는데 그 재앙을 받지 않는 절기에 대해서 우리 그 옛날 역사를 들어서 하나하나 찾아 보기로 하겠습니다.

 

(출 12:12-13) 『내가 그 밤에 애굽 땅에 두루 다니며 사람과 짐승을 무론하고 애굽 나라 가운데 처음 난 것을 다 치고 애굽의 모든 신에게 벌을 내리리라 나는 여호와로라 내가 애굽 땅을 칠 때에 그 피가 너희의 거하는 집에 있어서 너희를 위하여 표적이 될지라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 너무나도 이 글을 많이 읽었기 때문이에요. 애굽에 재앙이 내릴때 유월절양의 피를 문설주에 발라가지고 그 문설주에 피바른 집에는 재앙이 내리지 않았고 재앙이 지금 오다가 말이죠 재앙이 오다가 선 여기 문설주에 피바른 집있을때는 그 집은 삭 넘어가지고 피 안바른 집에 재앙을 내렸단 말입니다. 그래서 넘을 유자 넘어서 건너간다는 뜻으로서 유월절이라는 이름이 되어있습니다. 그러면 그 유월절이 애굽에서 시작됐는데 그 유월절에 그날 밤에 어떻게 됐는가 찾아보겠습니다. 사람이 얼마나 죽었는가? 그것을 찾아보겠습니다.

 

 (출 12:30) 『그 밤에 바로와 그 모든 신하와 모든 애굽 사람이 일어나고 애굽에 큰 호곡이 있었으니 이는 그 나라에 사망치 아니한 집이 하나도 없었음이었더라』 무슨말이냐면 집집마다 사망은 다 했다는 말입니다. 어느집 빼놓고요? 유월절 문설주에 피 바른집 빼놓고 어느집이든지 사망을 다 당했다. 그러면 그 나라에서 인구가 얼마나 살았는지 우리가 짐작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적게 있었다 하더라도 3000만명은 있었을 거에요 3000만명 한가족,몇가족이나 되었을까요? 600~500만 가정이라 가정할것 같으면 그 한 가정에서 한 사람씩만 죽었으면 얼마나 죽었다고 됐습니까? 500만이면 500만 죽었고 600만이면 600만 죽었고 그 숫자가 적습니까? 유월절의 재앙이 얼마나 무섭습니까? 예전에도 무슨 병돈다고요 무서운 병이라고 아이11명 죽고나니 온 동네가 들썩 대한민국 방송이 들썩했어요. 한 10명만 죽으면 그렇게 야단이에요 근데 500만명 죽으면 어떻게해요? 이건 망했다고.. 여기 큰 호곡이라 했으니 막 통곡을하고 야단났겠죠.

 

이 출애굽당시 유월절의 기사가 이만큼 컸다는 것을 잘 생각하셔야돼요. 이것은 한갖 만화 지나가는 하듯이 훌쩍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여기있는 것이 지나간 것이 아니고 앞에 있는 사건을 미리 보여주는 겁니다. 우리가 성경을 볼때 그냥 지나가는 걸로 소설책 보듯 그냥 봐 버리고 마는데 그것이 다 지나간 것이 아니라 앞에 올때 있을 것의 모형입니다. 모형이라는 것은 지극히 적은것을 만드는것입니다. 실물은 얼마나 크겠어요? 그때에 600만명이 죽었다 할것같으면 마지막엔 몇백만명이 죽을겁니까? 50억 유월절 재앙으로 50억이 죽는다면 여러분 이것 너무 엄청난 얘기입니다. 생각을 해보세요 거짓말이겠습니까? 우리 인구가 지금 얼마요? 45억인데 조금있으면 재앙내릴때 마지막 재앙내릴때 50억 안되겠어요? 50억 중에 144,000명 빼놓고 다 죽는다니 생각을 해보세요 놀라운 사건이죠?

 

 (수 5:10-11) 『이스라엘 자손들이 길갈에 진 쳤고 그 달 십사일 저녁에는 여리고 평지에서 유월절을 지켰고 유월절 이튿날에 그 땅 소산을 먹되 그 날에 무교병과 볶은 곡식을 먹었더니』 여기는 또 어디냐 하면은요 이스라엘 백성들이 애굽에서 나와서 광야40년 역사를 지냈습니다. 아까 출애굽12장12절에서 애굽에서 유월절 지키고 애굽에서 나와가지고 그 다음해 시내산 앞에서 유월절 지켰습니다. 그러고는 38년 동안까지 유월절 지키지 않았어요. 그러면 유월절 지키지 않았기에 어떠한 결과가 나왔느냐? 장정만 60만명 가운데서 두사람 살았으니 몇명 죽었습니까? 그러면 장정이 그렇고 장정 말고 할머니 할아버지 또 부인네들 어린아기까지 전부 다 포함하면 몇명이나 죽었겠습니까? 사실은요 먼저 이스라엘 나라하고 아랍공화국하고 전쟁이 나가지고 전쟁 뭐 때문에 했냐면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40년 걸어오면서 그 조상들이 죽은 그 시나이 반도를 갖다 싸운것입니다.

 

거기서 얼마나 죽었나하면 200만명도 더 많은 사람도 죽었습니다. 200~약300만명 가량 죽었습니다. 그것이 다 결과는 하나님의 유월절 지키고 거기서 구출해 냈지만은 금방 마귀의 침략을 받아가지고 잊어버려요 하나님의 은혜를 잊어버린다고요 그래서 38년동안 유월절을 지키지 않았기에 그 애굽에서 나온 사람들이 다 죽었습니다. 장정 20세 이상으로 다 죽었어요. 그리고 나와서 애들도 많이 죽었겠죠 그러나 가나안 땅에 들어갈때에는 애굽에서 나온 사람들 가운데 20세 이하로 광야에 나와서 출생한 아기까지 포함해서 가나안 땅에 들어갈때 지금 여기 어디냐면 여리고 맞은편 모압 평지에서 지금 유월절을 지켰습니다. 자 거기서 유월절을 지키고 유월절을 지킨 결과가 어떠한 사건이 생겼느냐 하면

 

(수 6:15-19) 『제칠일 새벽에 그들이 일찍이 일어나서 여전한 방식으로 성을 일곱 번 도니 성을 일곱 번 돌기는 그 날뿐이었더라 일곱 번째에 제사장들이 나팔을 불 때에 여호수아가 백성에게 이르되 외치라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이 성을 주셨느니라 이 성과 그 가운데 모든 물건은 여호와께 바치되 기생 라합과 무릇 그 집에 동거하는 자는 살리라 이는 그가 우리의 보낸 사자를 숨겼음이니라 너희는 바칠 물건을 스스로 삼가라 너희가 그것을 바친 후에 그 바친 어느 것이든지 취하면 이스라엘 진으로 바침이 되어 화를 당케 할까 두려워하노라 은금과 동철 기구들은 다 여호와께 구별될 것이니 그것을 여호와의 곳간에 들일지니라』

 

(수 6:20) 『이에 백성은 외치고 제사장들은 나팔을 불매 백성이 나팔 소리를 듣는 동시에 크게 소리질러 외치니 성벽이 무너져 내린지라 』 참 이상하지요 유월절 지키고 여리고성 하루 한바퀴씩 도는데 7일동안 돌았어요 그래서 마지막 7일째 되는날은 일곱바퀴를 돌았어요 일곱바퀴를 돌고서는 재판장은 나팔을 불고 백성들은 함성을 질렀을때 여리고 성이 확 무너졌어요. 그러면 여리고성 안에있는 사람은 다 죽었습니다. 누구만 빼놓고요? 기생 라합과 그 집 식구만 살고 다 죽었어요. 이렇게 신기한 유월절을 자주 싫다고 마다하고 그러니 큰일 아닙니까? 자 그 다음 어디에서 무슨일이 생겼느냐하면 이번에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애굽에서 나와가지고 가나안 땅에와서 사는동안 일입니다. 가나안 땅에 사는동안 유월절은 어느때는 지킬때도 있고 안지킬때도 있었는데 유월절을 안지킬 때에는 다른나라가 와서 침략해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괴롭게하고 또 유월절을 깨닫고 지킬때에는 하나님께서 그 나라를 복을 주셔서 평탄케하고 이스라엘 역사가 천오백년동안 내려오면서 전부가 그렇게 되어있단 말입니다.

 

눈이 가리워져있고 귀가 막혀 있으니까 듣지도 못하고 보지도 못하니까 성경보기는 뭐 장로교 목사가 100독 했느니 50독 했느니 읽기는 만날 보기는 당달봉사가 봉책구경한게지 무슨소용있겠나? 진짜는 안보고 가짜만 자꾸보고 하니까 소용이 있어야지 우리가 이런것을 볼때에는 거기에 우리 필요한 것을 봐야 할것 아닙니까? 이제 재앙이 내릴때 내가 어떻게 해야 재앙을 면하나? 배가 고플때 내가 어떻게 해야 안고프냐? 다른나라가 침략할 때에는 어떻게 해야 내가 침략을 받지 않고 이런것 배워야 하겠는데 이런건 안 배우고 엉뚱한 자꾸 소설 얘기만 같은 소리를 하니까 그게 참 큰일이거든요. 그래서 이스라엘 백성들이 가나안 땅에 들어가서 살면서 그렇게 내려오다가 이제 한 임금을 하나 세웠습니다. 사울왕을 세웠습니다. 사울왕은 월삭을 지키고 유월절은 안지킨다. 참 괴상하지요. 그래서 하나님께서 사울왕에게서 왕위를 빼앗아서 누구에게 줬어요? 다윗에게 줬습니다. 다윗은 모든 율법을 통달했습니다. 여러 율법을 통달해서 모든 절기를 다 지켜야 된다는 것을 그는 분명히 말하고 있습니다.

 

(왕상 2:1-3) 『다윗이 죽을 날이 임박하매 그 아들 솔로몬에게 명하여 가로되 내가 이제 세상 모든 사람의 가는 길로 가게 되었노니 너는 힘써 대장부가 되고 네 하나님 여호와의 명을 지켜 그 길로 행하여 그 법률과 계명과 율례와 증거를 모세의 율법에 기록된대로 지키라 그리하면 네가 무릇 무엇을 하든지 어디로 가든지 형통할지라』 무엇을 하면 형통하다? 유월절만이 아니고 [그 율례와 계명과 규례와 증거대로 모세의 율법에 기록한대로 지키면 ~ 형통할 것이다.] 누구보고 한 말이지요? 자기아들 솔로몬에게 그렇게 했죠 그렇게 말할때 자기는 안지키고 한 말입니까? 이것은 남한테 확실성있는 말해줄때는 자기가 경험끝에 말해줄수있는 것입니다. 경험없이 말하는 그것은 괜히 짐작만 되고 하는건데 옛날 에디슨이 자기 친구보고 자기 생각만 가지고 고무보트에 가스 집어 넣으니 붕 뜨거든 야 너희들 뜨이는 가스집어 먹으면 너희들 둥둥 뜬다 이래가지고 자기 상상만 가지고 한거야 그런것 경험없이 하는말 그래서 남을 손해보게 하는것 생명을 위협주는 그런일을 하고있죠.

 

다윗은 그러한 일을 한것이 아니고 자기가 실지로 해보니까 복을주더라 이 말이에요. 다윗의 일생동안에는 그 복을 받고 여러주위 나라에서 큰 칭찬을 받았고 이스라엘 12지파를 통일했습니다. 그래서 아들에게도 이 말을 전해 주었던 것입니다. 솔로몬 역시 마찬가지로 아버지 그 말씀 잘 들었을때에 자기 궁궐을 짓기전에 뭐부터 지었죠? 하나님의 성전부터 먼저 지었습니다. 그 다음에 자기 궁궐을 11년동안 지었고 이렇게해서 하나님께 갖은 충성을 다 했습니다. 그때 하나님께서 솔로몬에게 무엇을 말하셨냐면 너무나도 하나님께 충성스럽게하니 너 구하는것이 뭐냐? 너 소원을 말해라 너 소원을 말하면 무엇이든지 줄테니 소원을 말하라 뭘구하겠습니까? 물론 돈이나 한 뭉탱이 주었으면 ... 우선 그게 문제니까 솔로몬은 돈 구하지 않았습니다. 임금이라고해서 돈이 필요없어요? 임금은 돈이 더 필요합니다. 그 나라를 세우기 위해선 돈이 그렇게 필요하지만 그렇게 안했고 그러면 내가 큰 용사가 되어가지고 천하통일을 한번해보겠다. 창검을 휘둘러서 내가 세계를 정복해 보겠다. 힘을 달라고 했습니까? 그것도 달라고 안했어요. 그분이 달란것은 당신의 백성들을 통솔할수 있는 지혜를 달라했어요. 그리고 모든 국민에게 재판할수 있는 지혜를 달라했어요.

 

그래서 솔로몬의 재판이라는 유명한 재판이 있죠 어떤 여자 둘이서 얘기하나 가지고 싸웠던 재판 요새 그런재판 문제 없겠지만 그 당시론 세계가 놀랄 재판인 것입니다. 그것이 다 머리와 지혜가 어디서 나왔느냐? 하나님께서 주신 것입니다. 뭐하니까 하나님께서 주십니까? 하나님께 대한 충성 율례와 규례와 법도를 잘 지키게되면 하나님께서 그에게 얼마든지 주시게 되어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뭐라고 말씀하셨죠? 너희가 뭘 먼저 구하라? 그 나라와 그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그 외에 모든 세상에 관한것은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말씀 했어요. 그 나라와 그 의를 구하는 그것을 구하면 내가 어떻게해야 하나님을 잘 섬길수 있습니까 하는것을 우리가 찾아서 구하면은 하나님께서 무진장으로 주실수 있는 것입니다. 얼마든지 주실수 있는것입니다. 그래서 솔로몬왕은 그대로 그만 잘 넘어갔는데요 그것이 말년에가서 좀 잘못됐습니다. 40년 왕위에 올랐는데 끝에가서 애굽왕 모압왕 나라의 공주를 모두 데려와서 이 나라 저 나라 공주 모두 데려와 빈궁이 7000명 몇백명이래 가지고서 공주모두 데려와 빈궁이 7000명 몇백명 이래가지고서 그럼 그 여자들을 데려올때 그 여자들이 뭘 가지고 왔습니까? 우상들을 가지고 와서 예루살렘이 우상화되어 버렸어요.

 

그래서 그 솔로몬이 끝에가서 망했던 것입니다. 솔로몬이 살아서 망하진 않았죠 죽고나서 솔로몬의 신복 신하였던 여로보암이 뭐했습니까? 반역을 해가지고 10지파 거느리고 북이스라엘(남북이 갈리는데) 차지하고 이스라엘 왕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백성들로 하여금 무엇을 지키지 못하게 하기위해 예루살렘에 가지 못하게 했냐면 유월절이나 절기를 지키지 못하게 하기 위해서 무엇을 만들었냐면 금송아지 둘을 만들어서 하나는 벧엘에 두고 하나는 단에두고 온 백성들로 하여금 우상숭배로 돌아가게 하였던 것입니다. 그 다음 르호보암은 그대로 하나님 법도대로 지키고 살았습니다. 여로보암 말경에가서 뭐로 망하게되냐면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지 못하게하는 그것으로 끝에가서는 유월절을 지키지 않았기 때문에 앗수르 나라에 최후에 침략을 받아 몰살해서 죽어버리고 말았어요 그럼 그것을 하나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하 30:1-3) 『히스기야가 온 이스라엘과 유다에 보내고 또 에브라임과 므낫세에 편지를 보내어 예루살렘 여호와의 전에 와서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를 위하여 유월절을 지키라 하니라 왕이 방백들과 예루살렘 온 회중으로 더불어 의논하고 이월에 유월절을 지키려 하였으며 이는 성결케 한 제사장이 부족하고 백성도 예루살렘에 모이지 못한고로 그 정한 때에 지킬 수 없었음이라』계속해서 읽어야 되겠는데 성경읽는 것은 좀 지루한 감이 느껴집니다. 그러면 여기에 대해서 말씀 드리지요 이것은 어느때쯤 되느냐면 주전726년경입니다. 히스기야왕 당시입니다. 그래서 히스기야왕이 즉위하고 하자마자 그때에 히스기야왕은 유월절을 원년에 찾아 지키고자 했던 것입니다. 그당시 선지자는 이사야 선지자 였습니다. 이사야 선지자는 하나님의 법도를 그전의 조상들이 지키지 않던것을 안타깝게 여기다가 새로운 히스기야왕이 즉위하자마자 그 히스기야왕한테 잘 권면을 해가지고 유월절을 지키게 됐던 것입니다.

 

그래서 유월절을 지킬때에 우리만 지키면 아까우니까 북 이스라엘 사마리아땅에 있는 우리 옛날의 동족이요 아브라함의 혈통이니만큼 그들한테도 기쁜소식을 전하자 우리 대한민국에도 좋은일이 있으면 북한에 있는 우리동포들에게도 기쁜소식을 전하자하는 간절한 마음이 있는것과 똑같습니다.그래서 히스기야왕은 보발꾼을 보내가지고 저 북 이스라엘에 가서 사방에 다니면서 기쁜소식을 전해가지고 금년에는 다~ 예루살렘에 와서 유월절을 지키자 하고 기쁜소식을 전했습니다 그런데 기쁜소식을 유월절을 지키자 하면 누가 지켜요? 안지킵니다 아마 세상에서도 가서 우리 유월절을 지킵시다 하면 잘 안들어요 그럼 뭐라고 합니까? 이제 무서운 재앙이 내리니까 재앙을 면할려면 유월절을 지켜야 됩니다. 하나님의 축복을 받으려면 유월절을 지켜야 됩니다. 하고 거기에 무슨 조건이 따라야 되요. 그래서 거기 조건이 따르는것이 무슨조건이 따랐는지 한번 보세요

 

 (대하 30:7) 『너희 열조와 너희 형제 같이 하지 말라 저희가 그 열조의 하나님 여호와께 범죄한고로 여호와께서 멸망에 붙이신 것을 너희가 목도하는 바니라』 현재 멸망당하고 있는 조건이 유월절 지키지 않았기 때문에 앗수르 나라에 침략을 받아 거의 멸망 상태에 있지 않느냐? 그말입니다.

(대하 30:8) 『그런즉 너희 열조 같이 목을 곧게 하지 말고 여호와께 귀순하여 영원히 거룩케 하신 전에 들어가서 너희 하나님 여호와를 섬겨 그 진노가 너희에게서 떠나게 하라』 너희 하나님을 섬기라 하니 뭘 어떻게해서 섬기라고요? 유월절 지키러 와서 유월절 지키는 것이 하나님 섬기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대하 30:9) 『너희가 만일 여호와께 돌아오면 너희 형제와 너희 자녀가 사로잡은 자에게서 자비를 입어 다시 이 땅으로 돌아오리라 너희 하나님 여호와는 은혜로우시고 자비하신지라 너희가 그에게로 돌아오면 그 얼굴을 너희에게서 돌이키지 아니하시리라 하였더라』 여기 돌아오라 귀순하라 하는것이 아까 바벨론에서 나오너라 하는 말씀과 나와서 어디로 가라? 시온으로 돌아가라는 말씀과 [너희가 여호와께 돌아오면~ 자비를 입어~ 돌아오리라] 그 조건이 얼마나 좋습니까? 그때 앗수르 나라에 침략을 받아서 많은 젊은 사람들이 앗수르 나라에 포로로 잡혀갔습니다. 그리고 지금 앗수르 나라에 침략을 받은게 그치니까 그 나라는 거의 멸망상태에 있었는데 지금 너희 남아서 아무 힘도 없지만 유월절만 지키면 하나님께서 너희 나라를 보호하여 주시고 앗수르나라 포로로 잡혀간 그 아들들도 본국으로 다시 돌려보내 주실것이다. 근데 이 말씀도 아직도 여러분들은 못 느낄 겁니다. 지금 북한에 전쟁하다 포로로 잡혀갔는데 유월절 지키면 그것 돌아온다고하면 믿어지겠어요? 여기는 유월절 지키면 포로가 돌아온다고 했어요 그 얼마나 좋은 조건입니까?

 

(대하 30:9) 『너희가 만일 여호와께 돌아오면 너희 형제와 너희 자녀가 사로잡은 자에게서 자비를 입어 다시 이 땅으로 돌아오리라 너희 하나님 여호와는 은혜로우시고 자비하신지라 』 요새 목사들 저번날 누가 뭐 그런다구요 유월절 안지켜도 저 음행한 여자 성전에서 다 받아가서는 그 죄를 용서해 줬는데 예수님 용서해 주신 장면있지요? 음행하다가 당장에 잡혔는데도 그 사람들을 용서해 줬는데 그 유월절 안지켰다고 용서 안해주겠어요? 참 이상하지요 하나님은 은혜로우시고 자비하시니까 뭐든지 다 용서해주십니다. 그렇게 따지고 들어가면 안믿으면 어때? 안믿어도 되지요? 은혜로우시고 자비하신데 음행한자도 용서해주시고 강도도 용서해주시고 다 용서해 주셨는데 안믿어도 용서 안해주시겠어요? 여기 은혜로우시고 자비하신지라 하신 말씀은 물론 전에 죄를 지었다고 하더라도 유월절을 지키는 사람에 한해서는 은혜로우시고 자비하시다는 뜻입니다. 그냥 은혜로우시고 자비하시면 뭐 할라고 유월절 지키러 올라고 해요? 그래서

 

(대하 30:10) 『보발꾼이 에브라임과 므낫세 지방 각 성에 두루 다녀 스불론까지 이르렀으나 사람들이 저희를 조롱하며 비웃었더라』 여러분들 장로교나 감리교나 저 세상에 다른 교파들 한테가서 기쁜소식 왔으니 얼른 너희가 듣고 이제 무서운 재앙이 내릴테니 재앙을 면하라 그러면 뭐라고해요? [~조롱하고 비웃더라] 십자가로 폐한것 또 지킨다고 조롱하지요. 그런데 그 조롱하던 입들이 얼마가서 망했습니까? 그 망한것 찾아봐야겠죠?

 

(왕하 18:9) 『히스기야 왕 사년 곧 이스라엘 왕 엘라의 아들 호세아 칠년에 앗수르 왕 살만에셀이 사마리아로 올라와서 에워쌌더라』 유월절 지킨때는 히스기야 즉위 원년입니다. 원년에 유월절지키고 히스기야왕 4년에 저 앗수르왕 살만에셀이 사마리아로 올라와서 에워쌌다 그러면 몇년만입니까? 3년만에 그 비웃고 조롱하던 그 놈의 입을 치기 위해서는 3년후에 올라와서 앗수르 군이 에워싸서 지금 멸망상태에 이르렀어요. 3년동안 맷돌질하듯 갈라서 몽땅 다 잡아죽였다. 그 조롱하는 입들 어떻습니까? 하나님도 그 조롱하는 입들 맷돌질하듯 갈아 버렸을때 어떻습니까? 초가삼간 다 타도 뭐 타는거요? 뭐 죽는거보니 시원하다? 그러면 사마리아가 조금 더 가서 어떻게요?

 

(왕하 18:10-11) 『삼 년 후에 그 성이 함락되니 곧 히스기야의 육년이요 이스라엘 왕 호세아의 구년이라 사마리아가 함락되매 앗수르 왕이 이스라엘을 사로잡아 앗수르에 이르러 할라와 고산 하볼 하숫가와 메대 사람의 여러 성읍에 두었으니』팔아먹고 일부려먹고 진탕.. 죽어갔든.. 그때 이스라엘 망하고 다시는 서지 못했어요. 이건 사마리아가 망했는데 유월절 지키는 예루살렘은 어떻게 되느냐? 사마리아가 집어먹은 녀석이 이스라엘 유다나라는 겁이나서 못집어 먹겠습니까? 더구나 작은 땅인데

 

(왕하 18:13) 『히스기야 왕 십사년에 앗수르 왕 산헤립이 올라와서 유다 모든 견고한 성읍들을 쳐서 취하매』 유다왕 히스기야가 우리가 인도적 이니까 그 사람들과 상대할수 없으니까 잘못했으니 싸울것도 없고 당신내들 말해주면 말해주는데로 무엇이든 요구하는대로 주겠습니다. 금,은... 조공을 바치라 금과 은을 다 거두니 금이 조금 모잘라서 성전 기둥까지 벗겨다가 줬어요 앗수르 왕이 그렇게 해줬으면 그건 갖고 갔으면 좋은것을 가만히 보니 말한대로 순수히 나오는 것을 보니 아주 많은것 같거든 안되겠다. 예루살렘에 가서 금이 많으니까 군사를 좀 많이 거느리고 가서 치자 이래서 예루살렘을 포위를 했어요. 이사야 선지자가 그때 하나님께 기도 했고 히스기야왕도 하나님께 기도했고 이렇게 기도하고 난 다음에 하나님의 응답이 어떻게 났냐면? 어떻게 났는가 찾아보겠습니다.

 

(왕하 19:30-34) 『유다 족속의 피하고 남은 자는 다시 아래로 뿌리가 서리고 위로 열매를 맺을지라 남은 자는 예루살렘에서부터 나올 것이요 피하는 자는 시온 산에서부터 나오리니 여호와의 열심이 이 일을 이루리라 하셨나이다 그러므로 여호와께서 앗수르 왕을 가리켜 이르시기를 저가 이 성에 이르지 못하며 이리로 살을 쏘지 못하며 방패를 성을 향하여 세우지 못하며 치려고 토성을 쌓지도 못하고 오던 길로 돌아가고 이 성에 이르지 못하리라 하셨으니 이는 여호와의 말씀이시라 내가 나와 나의 종 다윗을 위하여 이 성을 보호하여 구원하리라 하셨나이다 하였더라』 하나님께서 뭐라고 말씀 하셨냐면 내가 나와 나의 종 다윗을 위하여 이 성을 보호하여 구원하리라 하셨나이다 하였더라

 

(왕하 19:35) 『이 밤에 여호와의 사자가 나와서 앗수르 진에서 군사 십팔만 오천을 친지라 아침에 일찍이 일어나 보니 다 송장이 되었더라』 십팔만오천명 요새만 하더라도 185000명 큰 군사를 갖다 그랬는데요. 그 당시 185000명 군사가 하루밤만에 전멸을 당했다고 할것같으면 말할수도 없는 일이죠. 그래서 앗수르 나라가 이거 안되겠다. 이거 재앙이다 해서 그만 남은 군사와 자기가 도망해 가지고 고향으로 갔는데 고향에 가서도 암살당해 죽었어요 근데 왜 그러느냐? 하나님의 기름부움 받은 유월절로 말미암아 구속함을 받은 백성들을 함부로 건들이기 때문에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도 약한것이 사람인데 히스기야왕도 금이고 은이고 베껴다 줄게 뭐있습니까? 암만 벗겨다 줘도 되긴 되지만은 손해만 봤죠 그것을 맛을 보고 다시 침략해 들어오는데서 이렇게 큰 기적이 나타난것 그것이 다 유월절의 기적이란걸 여러분들이 다 아셔야 됩니다. 그럼 우리 대한민국에서 절반만 유월절 지켰다하면 어느나라가 우리나라 얏볼겁니까? 누가 대통령 되거든 이거 한번 해봅시다. 이나라 지도자가 이걸 한번 깨달으면 참 좋겠는데 말해줘도 안들을 거라고 신약 오늘날에 와서 어떤 기록이 있냐면

 

(계 7:1-4) 『이 일 후에 내가 네 천사가 땅 네 모퉁이에 선 것을 보니 땅의 사방의 바람을 붙잡아 바람으로 하여금 땅에나 바다에나 각종 나무에 불지 못하게 하더라 또 보매 다른 천사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을 가지고 해 돋는 데로부터 올라와서 땅과 바다를 해롭게 할 권세를 얻은 네 천사를 향하여 큰 소리로 외쳐 가로되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치기까지 땅이나 바다나 나무나 해하지 말라 하더라 내가 인 맞은 자의 수를 들으니 이스라엘 자손의 각 지파 중에서 인 맞은 자들이 십사만 사천이니』 [네 천사가 땅 네모퉁이에서 바람을 잡고있다.] 바람은 뭐라고요? 바람은 전쟁이라는 것은 어느 교회든 공통적으로 다 해석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바람은 전쟁인데 바람이 어디서 일어나요? 땅 네모퉁이 동,서남북에서 일어나는 전쟁입니다. 동서남북에서 일어나는 전쟁이면 세계전쟁이라 할 수 있어요.

 

세계전쟁이 언제 일어나는 세계전쟁 이냐하면 1차,2차 세계전쟁도 아닙니다. 벌써 이건 지나간 일이니까 이건 마지막에 일어날 일이기에 삼차전쟁이 일어나지 못하도록 네 천사가 땅 네모퉁이에서 바람을 잡고 있다는 것을 말했습니다. 그럼 바람을 왜 잡았느냐? 거기 2절에 보니 [살아계신~올라와서] 144,000 성도들에게 인치기를 시작하더라 그러면서 바람을 놓치 말라고 네 천사 보고 그 바람을 꾹 잡고 있으라고 그러니까 144,000 성도들의 이마에 인치기까지 바람을 놓치말라 이 인이라는것이 바로 뭐냐면 아까도 여기 지금 바람을 놓으면 어떻게 됩니까? 전쟁이 일어나죠 전쟁이 일어나면 어떻게 됩니까? 재앙이 쏟아져서 핵 전쟁이 일어날거면 눈 깜박 할 동안에 여러 순천만명씩 쓰려져 자빠질텐데요. 그 바람을 놓지 못하게 하기 위해선 하나님의 종들에게 인을 치기 위해선 놓지 말라고 한것입니다. 이 말씀에 똑같은 말씀으로 구약에 에스겔9장에 같은 말씀이 있는데

 

(겔 9:4-6) 『이르시되 너는 예루살렘 성읍 중에 순행하여 그 가운데서 행하는 모든 가증한 일로 인하여 탄식하며 우는 자의 이마에 표하라 하시고 나의 듣는데 또 그 남은 자에게 이르시되 너희는 그 뒤를 좇아 성읍 중에 순행하며 아껴보지도 말며 긍휼을 베풀지도 말고 쳐서 늙은 자와 젊은 자와 처녀와 어린 아이와 부녀를 다 죽이되 이마에 표 있는 자에게는 가까이 말라 내 성소에서 시작할지니라 하시매 그들이 성전 앞에 있는 늙은 자들로부터 시작하더라』 이마에 표를 두는데 할머니도 할아버지도 표를 둬야겠고 아저씨, 형님, 동생 할것없이 어린아이들까지 이마에 표를 두라 그래서 이 표를 왜 두라 하냐면은 사람을 죽이는 기계를 가지고 돌아 다니면서 사람을 죽이는데 이마에 표있는 자에게는 가까이 하지말라 표 없는 자들을 죽이라고 했어요 그러면 이것도 또 무엇이냐 하면 역시 마찬가지로 어린양의 하나님의인 인데 유월절 어린양의 피로서 이마에 인을 치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없으면 다 죽어요. 여기서 우리 지금 이스라엘 나라를 본다고 할것 같으면 이스라엘 나라는 1900년 전에 예수님을 저주하고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박게 한 그 죄로 예수님에 대해서 그 예수님의 피는 그 피 흘린 죄는 우리와 우리 자손에게 돌려달라고 자청한 그들이 세계에 흩어져서 유랑민이 됐고 나라없는 국민이 됐지만 1948년에 새로 독립을 하고나서 이제는 그 예수님을 못박게 한 그 죄악의 세월은 끝났고 그 끝났다는 걸 뭘로 증명하냐면 예수님께서 그러셨거든요. 그 죄로 말미암아 이 예루살렘이 이방인에게 이방인의 때가 차기까지 이방인에게 밟히리라 그러셨어요. 그 밟히는 기간이 끝나서 독립이 됐으니까 인제 그 세월은 끝났단 말이에요. 이스라엘 백성들은 지금 아들 낳으면 할례받고 유월절 지키고 그럽니다.

 

그 유월절 전세계 유대인의 유월절 1964년도에 유월절 지킨 신문이 그대로 있습니다. 64년도에 유월절 지키고 전세계에 유대인 나라 이스라엘 민족이 1100만 유대인들은 3월27일밤 닛산 1월14일 저녁 유월절 지켜야 신문지상에 전세계에 발표해 놨습니다. 그때부터 유월절 지키는 것이 계승되어 지키는데 그리고나서 3년후입니다. 67년 (3년 계속 유월절 지키고 난 다음에)에 중동전쟁이 터졌어요. 그때 이스라엘 나라가 독립을 했지만은 저 다른나라 믹국 같은데 사는 사람이 독립했다고 얼른 가질 않아요. 그래서 여기저기서 전부 주어 모은것이 예루살렘에 있는 유대인이 전부 300만 밖에 안됐어요.

 

한 나라의 국민300만.. 상대방 아랍공화국도 1억이 넘는 나라에요.전쟁을 했는데 중동전쟁이 6일 전쟁이라는 것은 세계가 깜짝 놀랐어요. 저런 기적이 어디서 났나? 그 사람들이 1억이 넘는 사람을 상대해서 6일동안 쳐 판을 치고 자기 땅덩어리에 배 이상 3배나 되는 시나이 반도를 다 차지했다는 거지요. 이것이 사람의 힘에서 나오는 것입니까? 이렇게 현재도 보여주는데도 불구하고 자꾸 부인할려고 드니 기가찬단 말이죠. 유월절의 기사는 그것으로 끝난것이 아니라 이제 앞으로 있어요. 오늘 이것으로 간단히 마치겠습니다.

 

-아멘-

70개(1/4페이지)
자료실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공지 驾云而来(구름타고 오심) 관리자 6387 2015.01.04 21:40
69 [기타자료] 진리의 말씀 차례 관리자 5912 2013.10.09 10:23
68 [친필노트] 성서설교집 제1권(침례는 단순함) 관리자 7148 2013.07.01 22:19
67 [기타자료] 진리의 말씀 전권 텍스트버전입니다. 첨부파일 관리자 6253 2013.06.30 12:14
66 [진리책자] 성서설교집 제1권 첨부파일 관리자 7123 2013.06.22 19:16
65 [친필노트] 친필노트제6권(도산안창호)텍스트 관리자 8305 2013.06.15 18:52
64 [친필노트] 친필노트제4권(구속의경륜)텍스트 관리자 8194 2013.06.15 18:51
63 [육성설교]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 관리자 6516 2013.05.25 18:30
62 [육성설교]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 * 관리자 6598 2013.05.25 18:29
61 [육성설교] 침례와 약속 * 관리자 5934 2013.05.25 18:28
60 [육성설교] 청년에게 보내는 기별 * 관리자 5982 2013.05.25 18:28
59 [육성설교] 참된 용기란 * 관리자 5863 2013.05.25 18:27
58 [육성설교] 잃어버린 진리 * 관리자 5857 2013.05.25 18:26
57 [육성설교] 오순절에 대하여 * 관리자 11437 2013.05.25 18:25
56 [육성설교] 유대시온 * 관리자 5397 2013.05.25 18:24
55 [육성설교] 예수님 이름으로 구원 * 관리자 6032 2013.05.25 18:23
54 [육성설교] 영생에 대하여 * 관리자 5629 2013.05.25 18:22
53 [육성설교] 성령과 진리 * 관리자 5886 2013.05.25 18:21
52 [육성설교] 복음 생명 진리 * 관리자 5934 2013.05.25 18:21
51 [육성설교] 보고 듣는데 대하여 * 관리자 2719 2013.05.25 18:19
>> [육성설교] 바벨론에서 나오라 * 관리자 3384 2013.05.25 1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