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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시록20장 천년왕국

관리자 | 2016.01.27 08:22 | 조회 34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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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시록20장 천년왕국

천년왕국이란 계시록 20장에 보면 첫째부활에 참예한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와 더불어 천년동안 왕노릇 한다고 해서 천년 왕국이라 합니다.

(계 20:1-3) 『또 내가 보매 천사가 무저갱 열쇠와 큰 쇠사슬을 그 손에 가지고 하늘로서 내려와서 용을 잡으니 곧 옛 뱀이요 마귀요 사단이라 잡아 일천 년 동안 결박하여 무저갱에 던져 잠그고 그 위에 인봉하여 천 년이 차도록 다시는 만국을 미혹하지 못하게 하였다가 그 후에는 반드시 잠간 놓이리라』
요한은 한 천사가 손에 큰 쇠사슬과 무저갱열쇠를 가지고 내려와서 용을 잡았다고 했습니다, 그 용은 옛 뱀 마귀요 사탄이요 온 천하를 꿰는 자 마귀를 잡아서 일천년 동안 무저갱에 잠근다고 했습니다. 용을 잡으면 끝입니다. 그런데 여기에 일천년 동안 무저갱에 잠근다는 천년이 문제가 되는데 천년이라는 것은 6천년의 긴 지상사업인 구속사업 마치고 계20장1절에 용을 잡아서 일천년 동안 결박하여 이 무저갱에 잠근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왜 요한이 천년이라는 문제를 여기다 썼느냐 하면 레위기25장에 보면 (레25장1~5절) 안식년제도가 있습니다. 안식년은 땅을 6년 갈아먹고 7년 되는 해는 농사짓지 않고 일년을 쉬라는 말씀이 있는데 모세의 모든 율법은 장래일의 그림자라 이 땅을 6천년 동안 사용했기 때문에 7천년 째 되는 천년동안은 이 땅이 쉰다는 말입니다. 
 
그럼 이 땅이 어떻게 해서 쉴 수 있느냐? 무저갱이라고 하는 것은 아라비아 사막 같은 데를 두고 하는 말인데 이 땅이 불바다로 황무지가 되고 맙니다. 사람도 죽고 짐승도 죽고 모든 것이 다 쓸어버린바 되고 이 땅은 무저갱이 되어가지고 천년동안 용이 결박돼서 이 안에 있게 되는 것입니다. 

(계 20:4)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 베임을 받은 자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도 아니하고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로 더불어 천 년 동안 왕 노릇 하니』
죽은자들이 부활하고 우리도 변형을 받아서 보좌에 앉아서 죽은 악인들의 영혼을 심판하는 것입니다. 이 말씀과 연결되는 말씀이 나팔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일어나고 우리도 변화하리라고 했습니다.
(살전 4:16-18)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우리가 변화해 가지고 보좌에 앉아서 모든 죽은 악인들을 심판하는 것입니다. 계시록20장4절에 또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으로 인하여 죽임을 당한 순교자들과 주 안에서 자던 사람들이 살아서 그리스도와 더불어 천년동안 왕노릇하리라고 하였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요한복음14장에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러간다 다시 와서 너희를 나있는 곳으로 영접하겠다고 그랬습니다. 우리가 주님을 공중에서 영접하게 되면 그 예비하신 곳으로 가게 되는 것입니다. 

(계 20:5-6) 『(그 나머지 죽은 자들은 그 천 년이 차기까지 살지 못하더라) 이는 첫째 부활이라 이 첫째 부활에 참예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 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 노릇 하리라』우리가 부활해서 천년동안 왕노릇 한다는 것입니다.

(계 20:7-8) 『천 년이 차매 사단이 그 옥에서 놓여 나와서 땅의 사방 백성 곧 곡과 마곡을 미혹하고 모아 싸움을 붙이리니 그 수가 바다 모래 같으리라』 
이 말씀을 또 잘못 해석하게 되면 영원한 천국에 들어갔는데 무슨 전쟁이 또 생기느냐? 이렇게 생각하기 쉽지만은 이제 천년이 차서 사탄이 옥에서 나온다고 했습니다. 또 첫째부활에 참예한 사람 외에 둘째부활이 있는데 5절에 (그 나머지 죽은 자들은 천년이 차기까지 살지 못하더라.) 천년 뒤에 또 부활이 있는데 그것은 악인의 부활이고 심판의 부활입니다. 악인들이 부활을 하는데 그 수가 바다의 모래수와 같이 많고 용도 이제 해방을 받아가지고 이제 나가서 또 막 돌아다니면서 또 유혹을 합니다. 

(계 20:9-10) 『저희가 지면에 널리 퍼져 성도들의 진과 사랑하시는 성을 두르매 하늘에서 불이 내려와 저희를 소멸하고 또 저희를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지우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
이 세상 6천년이 끝남으로서 모든 것이 해결되는 것이 아니고 또 천년 후에 사탄이 놓여나오고, 또  둘째부활(심판부활)을 해가지고 심판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계 20:14-15) 『사망과 음부도 불 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 못이라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 못에 던지우더라』 20장에 악인들이 부활하고 새예루살렘이 내려오는 것은 동시적으로 보면 되겠습니다

(계 21:1) 『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않더라』 
이 말을  자꾸 영적으로 해석 할려고 하는데 이 말씀이 영적인가, 아닌가 여기에 대한 짝이 벧후3장10~13절에 있습니다. 

(벧후 3:10-13) 『[10] 그러나 주의 날이 도적 같이 오리니 그 날에는 하늘이 큰 소리로 떠나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풀어지고 땅과 그 중에 있는 모든 일이 드러나리로다 [11] 이 모든 것이 이렇게 풀어지리니 너희가 어떠한 사람이 되어야 마땅하뇨 거룩한 행실과 경건함으로 [12] 하나님의 날이 임하기를 바라보고 간절히 사모하라 그 날에 하늘이 불에 타서 풀어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녹아지려니와 [13] 우리는 그의 약속대로 의의 거하는 바 새 하늘과 새 땅을 바라보도다』
이 말씀을 영적이라고 해석할 수는 없습니다. 편지서는 예언서 보듯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 실물교훈으로 보는데 주님께서 영광주로 오실 때 이 세상 불바다로서 끝이 될 그때 가서야 우리를 위한 새 하늘과 새 땅을 바라보게 되는 것입니다. 
(계 21:1) 『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않더라』 
바다도 다시 있지 않더라. 했는데 지금 이 세상에 바다가 없어지지 않았습니다. 처음 하늘과 땅도 없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면 지금 현재가 아닙니다.
(계 21:2-4)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예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 내가 들으니 보좌에서 큰 음성이 나서 가로되 보라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저희와 함께 거하시리니 저희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저희와 함께 계셔서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씻기시매 다시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 
모든 눈물을 그 눈에 씻기시매 다시 사망이 없다고 했습니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내려오는 때는 우리가 부활해서 천년왕국이 지나고 난 다음에 실제 신령적 건물이 내려오는 것입니다.

천년왕국이라고 하는 것은 우리가 부활해서 그리스도로 더불어 천년동안 왕노릇 한다고 해서 천년왕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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