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상홍선생님 살아 생전 육성설교입니다)

 

갈라디아서 4장26절의 해석

 

갈라디아 4장22절을 성경에서 하늘어머니를 증거 하는 말씀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갈4장 22-26절) 「기록된바 아브라함이 두 아들이 있으니 하나는 계집종에게서 하나는 자유 하는 여자에게서 났다 하였으나 계집종에게서는 육체를 따라 났고 자유 하는 여자에게서는 약속으로 말미암았느니라. 이것은 비유니 이 여자들은 두 언약이라 하나는 시내산으로부터 종을 낳은 자니 곧 하갈이라 이 하갈은 아라비아에 있는 시내산으로 지금 있는 예루살렘과 같은 데니 저가 그 여자들로 더불어 종노릇 하고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

이 말씀을 가지고 내가 하늘에서 내려온 어머니라고 주장하고 있다. 갈라디아 4장22절부터 26절의 이 말씀을 오해를 하고 있다. 하갈이 실지로 지상에 있는 예루살렘이고 사라가 실지로 하늘에 있는 예루살렘이라고 착각을 하고 있다. 이 말씀은 사도바울이 아브라함의 가정의 역사가 예언이 되는 것을 설명하고 있다.

(갈4장 24절) 「이것은 비유니 이 여자들은 두 언약이라」아브라함의 가정의 역사는 옛 언약과 새 언약에 대한 예언으로써 하갈은 시내산에서 받은 모세 율법과 지상의 예루살렘으로 말미암는 육신적 이스라엘 백성들을 말하는 것이고 사라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마가의 다락방에서 세우신 새 언약과 영적 이스라엘 백성들을 말하는 것인데 곧 위에 있는 예루살렘을 두고 하신 말씀이다.

 

친필노트 나는 어머니를 따른다?

 

친필노트 나는 어머니를 따른다고 되어 있다 그 뜻은 새 언약을 따른다는 뜻이다.(그림참조)

 

사라의 아들 이삭 이삭은 그리스도

 

자기가 사라고 자기가 하늘에 있는 예루살렘인데 지상으로 내려왔다고 그러는데 그렇게 되면 자기 아들 이삭과 결혼하게 되는 요상한 일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갈 3:16) 『이 약속들은 아브라함과 그 자손에게 말씀하신 것인데 여럿을 가리켜 그 자손들이라 하지 아니하시고 오직 하나를 가리켜 네 자손이라 하셨으니 곧 그리스도라』

(요 8:56) 『너희 조상 아브라함은 나의 때 볼 것을 즐거워하다가 보고 기뻐하였느니라.』

사라의 아들이 이삭이고 이삭은 또한 그리스도라고 하였다

 

생명수의샘 책자 39페이지

 

진리책자 하나님의 비밀과 생명수의샘책 39페이지 아브라함과 장래일의 예언에는 아브라함의 가정의 역사가 예언이 되는것을 설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