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 > 생명수샘 > 침례에 대한 원식

침례에 대한 원식

침례에 대한 원식

침례에 대한 원식
  • 텍스트버전 보기
    텍스트 버전 보기
  • 원본파일 보기
    원본파일보기

요약보기

서문

세례에 대한 원식은 침례 요한으로부터 온것인데 예수님께서도 침례 요한에게 침례를 받으셨습니다. 기록된 바,
[마3장13~17절]「이때에 예수께서 갈릴리에서 요단강에 이르러 요한에게 침례를 받으려 하신대 요한이 말려가로되 내가 당신에게 침례를 받아야 할 터인데 당신이 내게로 오시나이까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이제 허락하라 우리가 이와같이 하여 모든 의를 이루는 것이 합당하니라 하신대 이에 요한이 허락하는지라 예수께서 침례를 받으시고 곧 물에서 올라 오실새」
예수님은 죄도 없으신 분이 왜 침례를 받으셨을까? 예수님 말씀하시기를
[요13장 15절]「내가 너희에게 행한것 같이 너희도 행하게 하려하여 본을 보였노라」하시였습니다.
[교회역사책, 敎會史 宋樂元著 책99~100P]
「세례식 세례를 베푸는 방법은 일반으로 침례하는 것이 원식이나 침례대신으로 세번 물을 붓는 일이 전기에도 약간 있은 것이고, 120년경에는 완전한 세례식으로 여기게 되었다. 그것은 대개 세례용수가 침례하기에 충분치 못함에 의한 것이다. 중환자에 대한 세례는 전부터 개별적으로 두상에 물을 붓는일이 있었으나 250년에 일반적으로 허락케 되었다.」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침례식이 원식이었는데 후에 세례로 변했다. 사도바울은 히브리서에 기록하기를
[히9장 27~29절]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이와같이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바 되셨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번째 나타나시리라」하셨습니다.
[롬6장 23절]「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안에 있는 영생이니라」하셨고
[행2장 38절]「베드로가 가로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침례를 받고 죄사함을 얻으라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으리니」하시었다.
누구든지 회개하고 침례를 받으시고 주님의 살과 피로 생명을 받게되면 최후에 재앙을 면하고 변형받고 하늘나라에 갑니다.

저자 안 상 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