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 21:1-4) 『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않더라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예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 내가 들으니 보좌에서 큰 음성이 나서 가로되 보라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저희와 함께 거하시리니 저희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저희와 함께 계셔서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씻기시매 다시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
새예루살렘을 자기 혼자 신부라고 주장하려 하다 보니 요한계시록 21장을 곡해하고 있다.
새 예루살렘이 이땅으로 내려오는때는 처음하늘과 처음땅이 없어지고 난 다음의 일이다. 안상홍선생님께서는 이것을 우리에게 이해시키기 위해서 그림그리는 사람에게 부탁을 해서 진리책자에 삽화를 넣으셨다.
계시록21장1~4절의 이 상태는 우리가 부활하고 난 후의 일이다. 눈물이 없고 사망이없고 애통이 없는 상태이다.
하나님의 장막은 안증회가 주장하듯(벧후1:13 이 장막에 있을동안에) 그런 육체로 해석하는것이 아니다. 안상홍선생님께서는 하늘의 장막으로 해석하셨다. 이 장막은 2000년전에 주께서 베푸신 것이다.
(히 8:1-2) 『이제 하는 말의 중요한 것은 이러한 대제사장이 우리에게 있는 것이라 그가 하늘에서 위엄의 보좌 우편에 앉으셨으니 성소와 참 장막에 부리는 자라 이 장막은 주께서 베푸신 것이요 사람이 한 것이 아니니라』
생명수의샘 30페이지 생명과와 십계명에는 이렇게 기록되어 있다.
" 모세가 지상의 성막을 건축할때 장차 그리스도 께서 하늘성소에서 행하실것을 보고 그대로 만든것이다.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보이신 것은 그 당시 있는 것을 보이신 것이 아니라 장차 그리스도 께서 십자가로 말미암아 세우실 참장막을 계시로 보이사 그대로 지으라고 하신 것이다(히8장2,5절, 9장11~12절, 24절, 10장1절 비교)"
이 장막은 그리스도의 보혈로 말미암아 세워지는 참 장막이다.(생명수샘 32페이지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