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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언약의복음(신천지대응)

관리자 | 2015.07.28 23:14 | 조회 134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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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천지에서 말하는 새언약이라는 것은 무엇일까?

새언약의 실체인 예수님께서 오셔서 새언약을 하셨고(눅22:19) 그리고 새언약하신대로 다시 오실 것을 약속한 것이 계시록인데 계시록이 이루어짐으로서 새언약이 완성되는 거다. 그러므로 계시록이 새언약의 실체다 라고 말한다.

신천지 새언약에 대한 오류

신천지에서는 예수님의 새언약이 이루어질 때가 재림 때라고 한다. 새언약이 이루어진 계시록의 실상을 새언약이라고 한다. 원리를 잘못이해하고 있다. 출애굽기 24장에서는 모세가 언약서를 낭독하고 백성들이 그 모든 말씀을 준행하겠다고 약속함으로서 언약이 체결되었다. 

그러면 여기에서 언약이라고 하는 것은 출애굽기 20장부터 23장까지 나오는 율법(절기포함)들을 언약이라고 하고 그 언약을 지킴으로 약속을 보장 받는다는 것이다.

그런데 신천지는 시내산 언약의 내용이 메시아를 보내 줄 것이라고 하면서 언약은 초림 때에 이루어진다고 한다. 

누가복음 22장에 예수님께서 세우신 새 언약도 똑같이 이야기 하고 있다. 예수님께서 새 언약을 세우기는 하시지만 그 새 언약이 실재로 이루어지는 때는 재림 때라는 것이다. 

그리고 새 언약을 지키는 사람들이 재림 때 사람들이고 그 언약을 지킴으로 구원을 받는다고 한다. 

정리 하면 언약이라고 하는 것은 언약을 세우시고 언약을 지킴으로 구원을 약속하는 것이 정상적인데 그것을 미래의 개념으로 본다는 것이다. 이게 잘못이다.언약을 세우시고 그것을 지킴으로 약속을 보장받게 되는 건데 미래에 될 약속과 언약했다고 하는 것은 논리가 맞지 않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말하는 새언약의 정의

새언약이라고 하는 것은 예수님께서 마가의 다락방에서 세우신 것이며 그걸 지킴으로 구원을 받게 하신 것이다.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언약을 주시고 이스라엘 백성들과 언약을 했지만 그들이 언약을 지키지 못하고 다 죽으니까 예수님께서 오셔서 새언약을 세우시고 누구든지 살 수 있도록 하게 하신 것이다.

(히 8:7-10) 『[7] 저 첫 언약이 무흠하였더면 둘째 것을 요구할 일이 없었으려니와 [8] 저희를 허물하여 일렀으되 주께서 가라사대 볼지어다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으로 새 언약을 세우리라 [9] 또 주께서 가라사대 내가 저희 열조들의 손을 잡고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날에 저희와 세운 언약과 같지 아니하도다 저희는 내 언약 안에 머물러 있지 아니하므로 내가 저희를 돌아보지 아니하였노라 [10] 또 주께서 가라사대 그 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으로 세울 언약이 이것이니 내 법을 저희 생각에 두고 저희 마음에 이것을 기록하리라 나는 저희에게 하나님이 되고 저희는 내게 백성이 되리라』

첫 언약은 흠이 있어서 우리를 온전하게 할 수가 없더라는 것이다. 그래서 새언약을 세우셨다는 것이다. 

(히 10:1) 『율법은 장차 오는 좋은 일의 그림자요 참 형상이 아니므로 해마다 늘 드리는 바 같은 제사로는 나아오는 자들을 언제든지 온전케 할 수 없느니라』

모세율법으로 우리를 온전하게 할 수 없더라는 것이다. 그래서 첫 것을 폐하시고 둘째 것을 세웠는데 그리스도의 몸을 단번에 드리심으로 영원한 제사를 드리시고 거룩함을 입게 되는 것이다. 

(히 7:11-15) 『레위 계통의 제사 직분으로 말미암아 온전함을 얻을 수 있었으면 (백성이 그 아래서 율법을 받았으니) 어찌하여 아론의 반차를 좇지 않고 멜기세덱의 반차를 좇는 별다른 한 제사장을 세울 필요가 있느뇨 제사 직분이 변역한즉 율법도 반드시 변역하리니 이것은 한 사람도 제단 일을 받들지 않는 지파에 속한 자를 가리켜 말한 것이라 우리 주께서 유다로 좇아 나신 것이 분명하도다 이 지파에는 모세가 제사장들에 관하여 말한 것이 하나도 없고 멜기세덱과 같은 별다른 한 제사장이 일어난 것을 보니 더욱 분명하도다』

제사의 직분도 바뀌어 변했고 율법도 바뀌어 변했다. 아론의 제사법에서 멜기세덱의 제사법으로 바뀌어 변했다.아론의 제사법은 양 잡고 소 잡고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는 것이고 멜기세덱의 제사법은 떡과 포도주로 하나님께 제사 드리는 것이다.제사드리는 법이 바뀌어 변했는데 그게 새언약의 법이라는 것이다. 그걸 지켜야 한다.

(요 6:51-57) 『나는 하늘로서 내려온 산 떡이니 사람이 이 떡을 먹으면 영생하리라 나의 줄 떡은 곧 세상의 생명을 위한 내 살이로라 하시니라 이러므로 유대인들이 서로 다투어 가로되 이 사람이 어찌 능히 제 살을 우리에게 주어 먹게 하겠느냐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 안에 거하나니 살아 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시매 내가 아버지로 인하여 사는 것 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로 인하여 살리라』

예수님께서는 인자의 살을 먹고 인자의 피를 마셔야 영생하리라 하셨다.

어떻게 당신의 살과 피를 먹을 수 있느냐?

(눅 22:15) 『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예수님께서는 유월절이 아니고는 당신의 사업을 이룰 수가 없기 때문에 그 날을 기다려서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하셨다.

(눅 22:19-20) 『또 떡을 가져 사례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너희가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예수님께서는 유월절을 택하시고 유월절 성만찬 예식으로 새 언약을 하셨다. 양을 먹는 대신에 당신의 몸을 표상하는 떡을 먹게 하시고 양의 피를 뿌리는 대신에 당신의 피를 표상하는 포도즙을 먹게 해서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을수 있도록 하게 하셨다.

그러고 실제로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으로서 십자가에 돌아가신 것이다. 우리는 예수님께서 유월절 만찬 석상에서 하신 그 말씀을 따라서 떡과 포도주를 먹음으로서 그 약속을 이어 받게 된다.

(히 13:20) 『양의 큰 목자이신 우리 주 예수를 영원한 언약의 피로 죽은 자 가운데서 이끌어 내신 평강의 하나님이』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흘린 피를 영원한 언약의 피라 하셨는데 그것은 십자가에 돌아가시기 전에 제자들과 유월절을 지키시면서 약속 하신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언약이다. 라고 말씀하신 그 언약을 영원한언약이라고 하는 것이다. 

영원한 언약에 대해서 구약의 선지자들의 기록을 살펴보면 여러 군데가 있다.

(사 24:4-5) 『[4] 땅이 슬퍼하고 쇠잔하며 세계가 쇠약하고 쇠잔하며 세상 백성 중에 높은 자가 쇠약하며 [5] 땅이 또한 그 거민 아래서 더럽게 되었으니 이는 그들이 율법을 범하며 율례를 어기며 영원한 언약을 파하였음이라』

이 세상이 불바다가 되는 것은 영원한 언약을 파했기 때문이라 하셨다.

(사 55:1-3) 『[1] 너희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아오라 돈 없는 자도 오라 너희는 와서 사 먹되 돈 없이 값 없이 와서 포도주와 젖을 사라 [2] 너희가 어찌하여 양식 아닌 것을 위하여 은을 달아 주며 배부르게 못할 것을 위하여 수고하느냐 나를 청종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좋은 것을 먹을 것이며 너희 마음이 기름진 것으로 즐거움을 얻으리라 [3] 너희는 귀를 기울이고 내게 나아와 들으라 그리하면 너희 영혼이 살리라 내가 너희에게 영원한 언약을 세우리니 곧 다윗에게 허락한 확실한 은혜니라』

(렘 50:4-5) 『[4]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 날 그 때에 이스라엘 자손이 돌아오며 그와 함께 유다 자손이 돌아오되 그들이 울며 그 길을 행하며 그 하나님 여호와께 구할 것이며 [5] 그들이 그 얼굴을 시온으로 향하여 그 길을 물으며 말하기를 너희는 오라 잊어 버리지 아니할 영영한 언약으로 여호와와 연합하자 하리라』

구약의 선지자들이 말하기를 영원한 언약을 세운다고 한 것은 예수님께서 세우시는 언약을 영원한 언약이라고 하였다.그건 유월절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는 것이 영원한 언약이라고 하는 것이다. 영원한 언약의 피로 우리를 구원하셨다.

언약이라는 것은 구원을 약속한다는 것이다. 신구약 성경을 해석할 때 구약(舊約)은 옛 언약이라는 뜻이고 신약(新約)은 새 언약이라는 뜻인데 우리는 새 언약인 신약성경에서 가르침을 찾아서 지켜고 행할 때 구원을 약속한다는 것이다. 

예수님의 교훈, 행하고 본을 보이신 것, 그리고 예수님의 가르침을 받은 사도들의 가르침과 행적들 그것을 그대로 본받으면 되는 것이다. 만일에 그것들을 무시하고 더 잘한다는 생각으로 사람의 의견을 가입시키면 그것이 바로 이단이 되는 것이다.

(갈 1:6-9) 『[6] 그리스도의 은혜로 너희를 부르신 이를 이같이 속히 떠나 다른 복음 좇는 것을 내가 이상히 여기노라 [7] 다른 복음은 없나니 다만 어떤 사람들이 너희를 요란케 하여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하려 함이라 [8] 그러나 우리나 혹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9] 우리가 전에 말하였거니와 내가 지금 다시 말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너희의 받은 것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다른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는다고 하였다. 그런데 세월이 흘러감에 따라서 진리는 변하기 시작하였다. 유월절이 변했고 안식일이 변했고 침례가 변하고 진리가 변했다. 우리가 지향하는 것은 새로운 진리가 아니고 예수님이 가르쳐 주시고 사도들이 전한 복음 그대로를 지키고자 하는 것인데 그게 새언약이다.

(빌 4:9) 『너희는 내게 배우고 받고 듣고 본 바를 행하라 그리하면 평강의 하나님이 너희와 함께 계시리라』

초대교회에서 행한것처럼 행해야 한다. 새언약이라고 하는 것은 예수님께서 가르쳐주시고 행하시고 본을 보이신 그 모든 것들을 새언약이라고 한다.

(고전 11:23-26) 『[23] 내가 너희에게 전한 것은 주께 받은 것이니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에 떡을 가지사 [24] 축사하시고 떼어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는 내 몸이니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25] 식후에 또한 이와 같이 잔을 가지시고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 [26]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이게 새언약이다. 사도바울도 예수님도 유월절 날 성찬을 행하시고 새언약이라고 말씀을 하셨다. 신약성경 전체가 새언약이지만 새 언약의 핵심은 유월절 성만찬 예식에 있기 때문에 우리는 새언약을 행함으로 구원을 받게 되는 것이다.

증거할 부분

새언약이 뭐냐?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증거하는 것이다. 

예수님께서 세워주신 언약이 새언약인데 새언약 가운데 핵심이 유월절 성만찬이며 요한복음6장에는 예수그리스도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면 영생한다고 하였다. 

또 누가복음22장에는 유월절 만찬 예식장에서 떡을 주시며 내 살이라 하시고 포도주를 주시며 내 피라 하시며 받아먹으라 하였고 마태복음에는 죄사함을 얻게하는 언약의 피라 하셨는데 유월절을 통해서 그 예식을 행함으로 죄사함을 얻고 영생의 약속을 받는 것이다. 

(마28:20)절에는 내가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말씀하셨고
(요13:14)절에는 베드로는 어떻게 선생님께서 제 발을 씻길수가 있습니까 하니까 예수님께서는 씻지 않으면 너와 내가 상관이 없다 하였고 내가 너희에게 행한 것같이 너희도 행하게 하려하여 본을 보였노라 하셨다.

(눅22:19) 유월절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셨고
(고전11:23) 유월절을 행할때마다 마실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고전5:8) 유월절을 지켜야 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도 사도바울도 유월절 성만찬 예식을 새언약이라 하시며 지키고 행하라 하셨다.

(갈1:6-9)다른복음을 쫓는 것을 내가 이상히 여기노라 하셨고
(빌4:9) 너희는 내게 배우고 받고 듣고 본바를 행하라 하셨고

(고후 3:6) 『저가 또 우리로 새 언약의 일꾼 되기에 만족케 하셨으니 의문으로 하지 아니하고 오직 영으로 함이니 의문은 죽이는 것이요 영은 살리는 것임이니라』

하나님께서 사도바울이나 초대교회 사람들이나 저희들을 새언약의 일꾼이라고 하셨다. 예수그리스도의 가르침을 새언약이라 하고 전하는 일꾼을 새언약의 일꾼이라고 한다. 사도바울이 죽고 난 다음에 요한계시록 나왔는데 요한계시록이 나오기 전에 이미 새언약의 법은 이미 이행되고 있었다.

예수그리스도를 믿고 새언약을 지키고 행함으로 구원을 허락 받게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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