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성령과 신부에 대한 안상홍님의 가르침
안상홍님께서는 계시록22장17절에서 말하는 성령과 신부에 대해서 그리스도와 교회라고 하였습니다.
● 안상홍님의 친필노트에는 계시록22장17절의 어린양의 신부는 교회를 말한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 라오디게아교회에 보내는 기별에서는 14만4천이 어린양의 아내이며, 예루살렘 성전이라고 하였습니다.
● 안상홍님의 요한계시록 해설집에서도 신부 어린양의 아내는14만4천이요, 14만4천이 새예루살렘이라고 하였습니다.
2. 신부는 몸 된 교회
신부는 어린양의 아내를 신부라고 하고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를 신부라고 합니다. 성령과 신부의 근본은 창세기1장의 아담과 해와에서부터 왔습니다.
(창 2:21-24)『[21]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을 깊이 잠들게 하시니 잠들매 그가 그 갈빗대 하나를 취하고 살로 대신 채우시고 [22]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에게서 취하신 그 갈빗대로 여자를 만드시고 그를 아담에게로 이끌어 오시니 [23] 아담이 가로되 이는 내 뼈 중의 뼈요 살 중의 살이라 이것을 남자에게서 취하였은즉 여자라 칭하리라 하니라 [24] 이러므로 남자가 부모를 떠나 그 아내와 연합하여 둘이 한 몸을 이룰지로다』
아담과 해와는 예수님과 구속받을 영혼들과의 관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예수그리스도를 통해서 우리가 구원받게 될 것을 말합니다.
(고전 6:16-17) 『[16] 창기와 합하는 자는 저와 한 몸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일렀으되 둘이 한 육체가 된다 하셨나니 [17] 주와 합하는 자는 한 영이니라』
창세기2장의 둘이 한 몸이 된다고 하는 것은 신약에 와서 예수님과 우리가 한 몸이 되는 것을 말합니다.
(고후 11:2-3) 『[2] 내가 하나님의 열심으로 너희를 위하여 열심 내노니 내가 너희를 정결한 처녀로 한 남편인 그리스도께 드리려고 중매함이로다 [3] 뱀이 그 간계로 이와를 미혹케 한 것 같이 너희 마음이 그리스도를 향하는 진실함과 깨끗함에서 떠나 부패할까 두려워하노라』
한 남편인 그리스도는 아담으로 표상이 되어 있고 해와는 성도들로 표상이 되어 있습니다. 성도들은 남자든 여자든 간에 창2장으로 거슬러 올라가면 해와가 되어 있습니다. 예수님만이 신랑 한분이고 그 외에는 전부 다 그리스도에게 중매함을 받은 아내로 되어 있습니다.
(엡 5:28-32) 『[28] 이와 같이 남편들도 자기 아내 사랑하기를 제 몸 같이 할지니 자기 아내를 사랑하는 자는 자기를 사랑하는 것이라 [29] 누구든지 언제든지 제 육체를 미워하지 않고 오직 양육하여 보호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보양함과 같이 하나니 [30] 우리는 그 몸의 지체임이니라 [31] 이러므로 사람이 부모를 떠나 그 아내와 합하여 그 둘이 한 육체가 될지니 [32] 이 비밀이 크도다 내가 그리스도와 교회에 대하여 말하노라』
둘이 한 육체가 된다고 한 것은 창세기2장24절에 있는 말씀입니다. 그리스도와 교회에 대함이라 예수님을 남편으로 표상했고 교회를 아내로 표상하는 것입니다.
3. 대응
❶진리를 반대하는 사람들은 계시록22장17절의 성령과신부에서 신부가 성도라면 성도가 어떻게 생명수를 줄수 있느냐고 합니다.
그럴때 우리는 생명수는 무엇이냐고 묻습니다.
그들은 생명수는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할 것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가운데 어떤것이 생명수냐고 묻습니다.
요한복음6장54절의 말씀의 이 떡을 먹으면 영생하리라
우리가 유월절 지켜야 하늘나라가지 않느냐고 선생님께서 가르쳐준대로 증거하는것이라고 대답합니다.
❷성령과신부를 이야기 하면 계21장9절 말씀과 갈4장26절 말씀을 증거할 것이다. 그리고 하늘 어머니를 증거할 것이다.
(계 21:9-10) 『[9] 일곱 대접을 가지고 마지막 일곱 재앙을 담은 일곱 천사 중 하나가 나아와서 내게 말하여 가로되 이리 오라 내가 신부 곧 어린 양의 아내를 네게 보이리라 하고 [10] 성령으로 나를 데리고 크고 높은 산으로 올라가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예루살렘을 보이니』
(갈 4:26)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위의 말씀을 연결해서 어린양의 아내 - 하늘예루살렘 - 하늘어머니로 연결해서 주장할것이다.
계시록21장9절의 말씀이 시대적 배경이 맞지 않음을 설명을 한다. 그 이유는 21장2절의 말씀을 가지고 설명을 한다. (1절)거룩한성 예루살렘이 내려오는때는 처음하늘과 처음땅이 없어졌다고했고 (5절)다시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것이 다시없다고 했는데 지금은 사람이 죽으니 지금 이 시대가 아니다. 예루살렘이 하늘에서 내려오는때는 계20장4절과 연계해서 천년왕국후에 하늘도성이 이 땅에 내려올것을 설명한다.
진리책자에 있는안상홍님의 삽화를 보여줄수 있다.
선생님육성설교 갈라디아4장26절의 설명을 들려준다.
<안상홍님삽화>
❸안상홍선생님은 마지막아담이고 장길자는 마지막해와라고 주장하고 있다
이것은 진리책자 하나님의 비밀과 생명수의샘 "완성품과 미완성품"에서의 내용을 가지고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안상홍님의 진리책자 "천사세계에서온 손님들" 13장을보면 마지막 해와는 신자라고 하고 있다.
거기 설명에는 창세기1~3장의 아담과 해와의 역사는 지구 창조 이전의 예수님과 예수님의 수하의 사랑하던 천사들을 표상했고, 그 천사들이 하늘 천사세계에서 범죄를 하였기 때문에 이땅에 쫓겨내려왔고, 예수님께서 범죄한 천사들을 구원하시려고 육신을 쓰시고 이땅에 내려왔으며 범죄한 신령들을 구원하시려고 십자가에 피흘리시고 그 피로 당신의 백성들을 구원하시는 것을 설명하고 있다.
예수님과 성도들의 관계를 설명하고 있다. 그들은 그럴때도 있고 저럴때도 있다고 변명하고 있다.
그러나 아담은 그리스도를 말했고 해와는 성도들을 표상한다는 것을 진리로써 증거합니다.
❹계19장7-8절의 말씀을 물으면 성도의 의는 어머니 세마마포장식품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계 19:7-8) 『[7] 우리가 즐거워하고 크게 기뻐하여 그에게 영광을 돌리세 어린 양의 혼인 기약이 이르렀고 그 아내가 예비하였으니 [8] 그에게 허락하사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게 하셨은즉 이 세마포는 성도들의 옳은 행실이로다 하더라』
14절에 가서 보면 하늘의 군대들이 희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는것으로 되어 있으므로 이 하늘의 군대는 성도들을 말하는 것이다.
<선생님친필노트7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