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할 성경절
(요 14:16-17) 『[16]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17] 저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저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요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요 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안증회는 요14:16절에서 말하는 "또 다른 보혜사"가 안상홍님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그것은 안상홍님의 가르침과 다르다.
<안증회의 자료>
요14:16절의 또다른 보혜사 뜻
요한복음14장에서 말하는 또 다른 보혜사는 제자들에게 임하는 성령을 말하고 있다.
왜냐하면 너희속에 계시겠음이라고 했다.
즉 예수님도 보혜사시지만 또 다른 보혜사를 주시는데 너희속에 거하심이라고 하였다.
안상홍님의 육성설교
안상홍님께서는 우리 속에 역사하시는 성령을 보혜사 성령이라고 말씀하시고 있다.
안상홍님의 진리책자 교리요람
진리책자 교리요람에는 보혜사 성령은 새언약을 믿고 행하는 사람에게 감동되어 역사하신다고 말하고 있다.
안상홍님 진리책자 라오디게아 교회에 보내는 기별
진리책자 라오디게아 교회에 보내는 기별에서는 마지막 여인의 남은자손들이 받은 불같은 성령을 보혜사성령이라고 말하고 있다.
안상홍님 친필노트 2권
보혜사 성령 받는 법은 계명지키는 것이다
침례식때의 보혜사 성령
성경에는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주라고 했다.
(마 28:19-20) 『[19]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주고 [20]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안상홍님은 침례식을 할 때 성령보혜사의 이름으로 침례를 주라고 하셨다. 여기서 말하는 성령보혜사는 제자들의 몸에 임하는 성령을 말하고 있다.
다만 안상홍님은 재림 예수님이시므로 초림 예수님을 보혜사라고도 했기 때문에 재림예수님을 보혜사라고 한다고 해서 문제 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요14장, 요15장, 요16장과 연계해서 설명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왜냐면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의 몸에 임하는 성령을 말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