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진리탐구 > 늦은비성령
요엘선지자는 늦은비성령에 대한 예언을 하였다.
(욜2장23절)「시온의 자녀들이여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를 인하여 기뻐하고 즐거워하라 저가 너희에게 이른 비를 적당히 주시고 너희를 위하여 비를 내리시리니 곧 이른 비와 늦은 비가 전파 같음이로다」
(욜2장28~31절)「그 후에 내가 내 신을 남종과 여종에게 부어주어 내가 이적을 하늘과 땅에 베푸리니 피와 불과 연기기둥이라 여호와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해가 변하여 어두워지고 달이 변하여 피가 되리라」
요엘선지자의 이 말씀을 혹 사도시대 오순절에 내리신 성령으로 예언성취 된 줄 알 것이다. 그러나 오순절에는 그 일부가 성취되었고 실상은 세상 끝에 나타나실 것으로 예언되어 있다.
유월절 어린양의 피로 깨끗해져야 한다.
스가랴선지자는 늦은비 성령을 받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슥13:1) 『 그 날에 죄와 더러움을 씻는 샘이 다윗의 족속과 예루살렘 거민을 위하여 열리리라 』
「죄와 더러움을 씻는 샘」은 유월절 어린양의 피가 죄와 더러움을 씻는 샘이 되는 것입니다. 유월절을 지켜서 예수님의 피로 깨끗하게 됨으로써 우리의 몸이 성령의 전이 되는 것입니다.
여호와를 아는 지식을 배우는 것이 늦은비 성령받는 조건이다
(호 6장 3절)「그러므로 우리가 마땅히 여호와를 알 것이요 간절히 여호와 알기를 힘쓸지니 저가 나타나심은 아침같이 일정하여 비와 같이 우리에게 임하시리니 곧 땅을 적시는 늦은비로다」
여호와를 아는 지식을 힘써 배워야 한다. 이것이 곧 늦은비 성령받는 조건이다.
번개를 내는 여호와께 비를 구하라
(슥 10장1절)「봄비 때에 여호와 곧 번개를 내는 여호와께 비를 구하라. 무리에게 소낙비를 내려서 밭의 채소를 각 사람에게 주리라」
추수의 종말이 가까워지면 성령의 은혜를 특별히 주셔서 교회로 인자의 임하심을 준비시키겠다는 약속이 있다. 성령의 강림을 봄비 내리는 것으로 비유하였다. 그리스도인들은 늦은 비 때에 그 능력을 더욱 증가하도록 추수 주인에게 간구하여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