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철은 성부시대에는 여호와의 이름으로 성자시대에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성령시대에는 안상홍님의 이름으로 기도해야 된다면서 시대별 구원론을 주장했습니다. 김주철은 안상홍님을 성령보혜사라고 하면서 성부하나님, 성자 예수그리스도, 성령안상홍님 이라고 하면서 침례식을 행하고 있다. 그것은 안상홍님의 가르침이 아닙니다.
성령보혜사에 대한 안상홍님의 말씀들을 올립니다.
■ 안상홍님은 성령보혜사의 이름으로 침례를 베풀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성령보혜사는 제자들에게 임하는 성령을 말했습니다. 왜냐면 마28:19절에 예수님께서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베풀어라고 했기 때문입니다. 제자들이 알고 있는 성령보혜사는 제자들의 몸에 임하는 성령을 말했습니다. (요14:17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 보혜사는 진리의 영
보혜사성령은 제자들의 몸에 임하는 성령이라고 했습니다.
■ 보혜사 성령 (교리요람)
새언약을 믿고 행하는 자에게 감동되어 역사하신다.
■ 보혜사 성령 (하나님의 비밀과 생명수의 샘 123페이지 성령에 대하여)
다른 보혜사 너희속에 계시겠음이라
■ 안상홍님은 육체로 오시는 하나님에 대해서는 성령보혜사라고 표현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면 무엇이라 표현했습니까?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 암행으로 오시는 그리스도, 어린양, 말씀이 육신이 되어 오셨다, 백마타고 왔다, 구름타고왔다, 다윗, 재림예수 등등입니다.
안상홍님은 모든 책자나, 육성설교나, 친필노트에 자신을 성령보혜사라고 표현한 적이 한번도 없습니다. 안상홍님이 표현한적도 없는 것을 자꾸 주장할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는 안상홍님께서 표현하신 대로 암행으로 오신 그리스도, 재림예수님, 말씀이 육신이 되어 오신분이라고 하면 되는 것입니다. ( 시대별 구원론은 안상홍님의 가르침이 아닙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