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식일저녁예배에 대한 반대 주장>
안식일 저녁 예배에 대해서 반대하시는 분들의 주장은 안식일 저녁 예배는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을 위해서 집회를 가졌기 때문에 안식일 오전과 오후 예배를 드렸다면 저녁 예배는 드릴 필요가 없다고 주장을 합니다.
<해명>
안식일 저녁 예배에 대해서는 안선생님 계실 때부터 예배를 드려 왔기 때문에 우리는 안선생님의 가르침에 따라서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안선생님께서 행하신 대로 하고 있습니다. 안선생님은 안식일 저녁 예배는 안식일의 연장이라고 했습니다.
<관련자료1>
1985년 1월5일에 설교하신 육성 설교 "사람을 낚는 어부"라는 제목의 말씀에는 안선생님께서 기도하실 때에 안식일 저녁 집회를 축복해 달라고 기도하셨습니다. 안식일저녁예배는 안선생님께서 공식적으로 했다는 것이 사실입니다.

<관련자료2>
1985년 유월절 절기보에 안식일 저녁 예배가 언급되어 있다.

<관련자료3>
안선생님 계실 당시 전도지에 안식일 저녁 예배가 언급되어 있다.

<관련자료4>
(히 10:24-25) 『[24] 서로 돌아보아 사랑과 선행을 격려하며 [25] 모이기를 폐하는 어떤 사람들의 습관과 같이 하지 말고 오직 권하여 그 날이 가까움을 볼수록 더욱 그리하자』
모이기를 폐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행 2:46) 『[46] 날마다 마음을 같이하여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고 집에서 떡을 떼며 기쁨과 순전한 마음으로 음식을 먹고 [47] 하나님을 찬미하며 또 온 백성에게 칭송을 받으니 주께서 구원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음으로 음식을 먹고 [47] 하나님을 찬미하며 또 온 백성에게 칭송을 받으니 주께서 구원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제자들은 날마다 성전에 모였다고 했습니다.
(행 5:42) 『저희가 날마다 성전에 있든지 집에 있든지 예수는 그리스도라 가르치기와 전도하기를 쉬지 아니하니라』
날마다 진리를 전하기를 힘썼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