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의 증거
(계 12:17) 『용이 여자에게 분노하여 돌아가서 그 여자의 남은 자손 곧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들로 더불어 싸우려고 바다 모래 위에 섰더라.』
여자의 남은 자손을 예수의 증거를 받은 자라고 했습니다.
예수의 증거를 가졌다고 하는 것은 무엇을 말하느냐 하면 성령을 받은 상태를 말합니다. 성령은 예수를 증거 하시기 때문입니다.
(계 19:10) 『내가 그 발 앞에 엎드려 경배하려 하니 그가 나더러 말하기를 나는 너와 및 예수의 증거를 받은 네 형제들과 같이 된 종이니 삼가 그리하지 말고 오직 하나님께 경배하라 예수의 증거는 대언의 영이라 하더라』
여기에서 사도요한과 그 형제들은 예수의 증거를 받았다고 했습니다.
또 예수의 증거는 대언의 영이라고 했습니다.
사도요한과 그 형제들이 받았다는 "예수의 증거"는 사도들이 오순절에 받은 성령을 말하는 것입니다. 또한 마지막 시대에 늦은비 성령의 은혜를 받는 백성들을 가리키는 것입니다.
대언의 영이라 하는 것은 대언하시는 성령을 대언의 영이라 하는 것입니다.
요한계시록 19장10절의 예수의 증거는 대언하시는 성령을 말합니다.
(요 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 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예수님 탄생하셨을 때에도 결례의 기간 33일이 지난 후 마리아가 아기예수를 데리고 예루살렘에 갔을 때 시므온이 성령에 감동되어 예수님을 그리스도라고 증거했습니다. (눅2:25-33)
그것은 시므온이 성령에 감동되어 시므온의 속에 있는 성령께서 시므온의 입을 통해서 예수그리스도를 증거하는 것입니다.
침례요한도 성령의 충만함을 받아가지고 예수님을 보고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이라고 예수님을 증거했습니다.
사도들은 이른비 성령의 충만함을 받았을 때 대중들 앞에서 예수님을 그리스도라고 강력하게 증거했습니다.
예수의 증거는 예수를 증거 하시는 성령을 말합니다. 예수님께서는 무지한 인간들에게 성령을 주시고 그 성령께서 우리 입을 통해서 대언하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여인의 남은 자손들 각 개인이 받을 성령을 예수의 증거 "대언의영, 예언의 영"이라 하는 것입니다.
첨언: 예수의 증거에 대해서 관주를 찾아보면 여러군데가 있으나 우리는 선생님의 해석에 따라 이것을 취합니다.
계1:2 요한은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 그리스도의 증거 곧 자기의 본 것을 다 증거하였느니라
계6:9 하나님의 말씀과 저희의 가진 증거들로 인하여
아멘